번역: 쫑뷰



SHINee Talk about

ⓐ little Happiness


제법 봄기운이 느껴지는 기분 좋은 빛 속에서 어깨의 힘을 빼고 느긋하게 인터뷰. 이번 테마는 아무것도 아닌 일상 속의 사소한 순간에 느끼는 작은 행복. 마음 속, 머릿속부터 프라이빗한 부분까지 멤버들이 여러 가지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이것을 읽어 주시는 SHINee WORLD J 여러분에게도 분명 “a little Happiness”를 전달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선물을 해요. 그때의 제 마음을 전하고 싶어서.” ― 종현


종현


늘 가지고 다니는 “부적” 같은 게 있나요?

엄지손가락의 반지는 긴장하고 있을 때 자연스럽게 만지는 버릇이 있어요. 마음이 가라앉아요.


멤버 개개인이 차분히 말하는

“약간의 행복감. 최고의 행복.”


기분 좋고, 기쁘고, 즐겁고, 맛있고, 두근두근, 콩닥콩닥…… 행복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궁금한 질문에 멤버들이 자신의 말로 답해 주었습니다. 5명의 「의외의 일면」도 살짝 엿볼 수 있어요.



종현


하루를 시작하면서 「오늘은 스타트를 잘 끊었구나」 하고 생각하는 순간은?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제 경우에는 그때의 느낌이 하루 종일 유지돼요.


하루 중 가장 릴랙스 할 수 있는 건 무엇을 하고 있을 때인가요?

잠들기 전에 샤워를 할 때. 그날그날 다르지만 대체로 20분 정도? 저는 반신욕을 좋아해서 기분이 좋을 때는 1시간 정도 있어요. 최근 반신욕을 하고 있을 때는 소설을 자주 읽습니다. 추리 소설이나 미스터리. 연애 소설은 잘 읽지 않네요. 입욕제도 사용해요. 그때의 기분에 따라 향기를 여러 가지 바꿔요.


치유가 되는 향기는 무엇인가요?

목욕용 바디 오일은 정해져 있고, 머스크 향이에요. 아몬드 향도 쓰고 있어요. 고소하고 따뜻한 느낌이 들어요.


항상 지니고 있는 “부적” 같은 게 있나요?

엄지에 항상 끼고 있는 반지가 있어요. 반지 자체에 의미가 있는 건 아니고, 긴장될 때 그걸 만지는 버릇이 있거든요. 마음이 안정돼요. 지금 하고 있는 건 1년 전쯤 구입한 거지만 엄지손가락에 반지를 끼기 시작한 것은 오래 전입니다. 콘서트에서도 꼭 하고 있어요.


기분이 가라앉았을 때, 어떻게 행복하게 바꾸나요?

저는 무언가를 하고 그게 기분전환이 된다고 생각하지 않아서. 기분이 바뀔 때는 자연스럽게 바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내버려 둬요. 우울하면 가라앉지만 주위 사람들에게 「굉장히 우울해요」라는 걸 노골적으로 보여주는 편은 아니에요.


중요한 날이나 승부 직전 등에 무언가 하는 일이 있나요?

주위 환경보다는, 저는 저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집을 나서면서 바디 로션이나 바디 오일이나 향수 같은 무언가 향기 나는 걸 바르는데, 그러면서 마음이 안정된다고나 할까……. 바르는 것을 잊어 버렸을 때는 유감이네…… 하고 신경 쓰여서 집에 돌아간 적도 있어요(웃음).


최근 두근두근, 콩닥콩닥…… 가장 텐션이 올랐던 것은 언제인가요?

역시 콘서트가 가장 텐션이 오르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동 중이나 휴식 중에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거나 만들거나 그러면 기분이 좋아져요. 밝은 음악을 들으면 밝은 기분이 되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울해졌을 때 굳이 밝은 음악을 들어야지 생각하지는 않아요. 우울하다면 그런 슬픈 음악을 듣고 받아들이려고 하는 편이에요.


가족으로부터 받은 해피 서프라이즈의 추억을 알려 주세요.

저희 가족은 서프라이즈 파티를 하는 걸 좋아해서, 콘서트 때나 무언가 일이 끝나고 집에 돌아오면 집안을 예쁘게 꾸며서 「수고했어」라고 쓴 플래 카드가 장식되어 있어요. 그 마음이 참 기쁘네요. 저는 집안을 꾸미거나 한 적은 없지만, 예를 들면 쇼핑하고 오는 길에 꽃을 사 간다든가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가족을 위해 무언가 사기도 해요. 며칠 전부터 뭔가 연출을 생각하는 건 아니에요. 그 자리에서 만드는 타입이고, 그 순간의 제 마음을 전하고 싶어서.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 중 가장 행복하게 보내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학창 시절의 친구들과 모여서 술을 마시며 「옛날에는 이랬지, 저랬지」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 자주 모이는 친구가 6명인데, 최근에는 각자 바빠서 전원이 모인 건 1년 전 쯤이지만요. 따로 3명이나 4명씩 모이고 있어요. 그럴 때 저는 떠드는 쪽도 조용한 쪽도 아니고 이야기를 이끄는 쪽도 아니지만, 모두가 떠들면 함께 떠드는 느낌이에요. 그 관계가 학창 시절과 변함없어서, 즐거워요.


당신에게 “최고의 행복”이란 무엇인가요?

제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행복한 것. 그건 가족이기도 하고 친구이기도 하고 팬들이기도 하고…… 모두가 행복하다면 저도 행복해요.


SHINee의 곡 중에서 해피 송이라고 한다면?

많은 것 같은데…… 「Winter Wonderland」? 「겨울이 따뜻하다고 생각했어〜」라는 가사가 좋아요. 행복한 기분이 돼요.


「행복」에 얽힌 SHINee 내 토크

“멤버 중에서 가장 ○○은 누구?”


콘서트 토크 진행도 점점 화제가 진화&변화해 이야기가 끊이지 않는 5명이지만, 오늘 인터뷰도 보시다시피! 이야기하는 동안 점점 「꾸미지 않은 자신」이 되어 좀처럼 밝혀지지 않은 멤버들 내의 이모저모까지 들을 수 있었습니다.


멤버들 중 「가장 여자를 행복하게 해줄 것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종현 온유 형.

태민 저도 온유 형.

종현 상냥하고 잘 웃어 줄 것 같아. 항상 웃는 얼굴이니까.

태민 (끄덕끄덕)

온유 그런가요……(웃음). 행복하게 해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지 않을까 해요.

종현 그렇지만 저는 5명 다 함께 있을 때 행복하니까, 다들 행복하게 해줄 것 같아요!


멤버들 중 가장 운을 끌어당기는 힘이 강한, 혹은 강한 것 같다고 느끼는 사람은?

종현 태민 군은 아닙니다(웃음).

민호 태민 군은 아니네(웃음).

온유 키 군이나 민호 군 아닐까?

저는 기도를 하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요(웃음). 그러니까 운을 끌어당기는 힘이 강할지도 모르겠네요……!

온유 정말 운이 나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있어요(웃음).

민호 태민 군!

태민 (쓴웃음)

종현 예를 들면, 모두 동시에 무언가 물건을 집어도 태민 군 것만 나사가 빠져버리거나 해서, 불량품을 고르는 비율이 높아!

태민 (자신의 손을 탁 때리며) 정말 제 손은 “매직핸드”예요(웃음).


주위 사람들과 친밀한 것도 행복의 하나 아닐까 합니다. 멤버 중 가장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누구인가요?

태민 종현이 형이에요.

민호 종현이 형!

태민 종현이 형은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남녀불문하고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는 사람이에요.

종현 개방적이에요.

태민 반대로 저는 가장 낯을 가릴지도. 정말 내성적이고 거의 이야기를 안 해요. 처음 만난 사람이랑은 특히. 

종현&온유 그렇지〜.


무언가 힘든 일이 있을 때 다시 일어나는 힘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멤버 중 가장 회복이 빠르고 포지티브한 것은 누구인가요?

종현 민호 군.

태민 민호 형, 민호 형!

민호 (끄덕끄덕)

종현 민호 군은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이라 회복이 빨라요.

민호 (끄덕끄덕)

태민 민호 형은 B형 성격이라서, 금방 잊고 스스로 잘 극복해요.


반대로 네거티브하고 오래 끄는 타입은 누구인가요?

온유 저예요. 기분이 침체될 때도 있으니까.

종현 저는 저 같아요. 이 3명은 그래(본인, 온유, 태민 3명을 가리키며).

태민 3명은 네거티브하다고 생각해요. (…)


자신이 누군가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과 누군가가 자신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 고른다면 어느 쪽인가요?

태민 저를 행복하게 해주는 게 좋습니다(곧바로 대답)!

아하하하하하하(대폭소).

종현 과연 태민 군(웃음).

태민 이건 당연하죠! 자기가 행복하게 해준다고 하는 사람은 거짓말이라고 생각해요(웃음).

종현 응? 정말 ?ㅅ?

그건 아니야〜!

종현 사람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온유 응. 상황에 따라서도 다르다고 생각해. 예를 들어 누군가에게 요리를 만들어 주었을 때 먹는 사람이 맛있게 먹으면 행복하지 않아?

태민 그렇네요〜.

누군가를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상대가 자신을 행복하게 해주었을 때의 기쁨을 아니까. 그래서 저는 누군가가 저를 행복하게 해주면 역으로 나도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 같은 마음으로 상대에게 선물을 하거나 해요.

종현 저는 소중한 사람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어요. 행복하게 만들어 주고 싶어.

민호 당연히 저를 행복하게 해주는 편이 좋다고는 생각하지만, 그래도 누군가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무대 위에 서는 것도 마찬가지잖아요? 팬분들을 행복하게 해주고 싶어!


굉장히 행복한 일이 있을 때, 혼자서 음미하는 타입? 아니면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어지는 타입?

종현 이야기하고 싶어지지 않을까요?

친구들한테는 말하지만, 멤버들한테는 말하지 않을지도.

종현 사적인 이야기는 별로 하지 않지.

태민 저도 친구들한테는 전부 말하지만, 멤버들한테는 뭔가 쓸데없는 것만 말하려나(웃음).

온유 저는 말하지 않을지도 모르겠네요. 그것도 상황에 따라 다를 것 같은데, 예를 들어 엄청나게 대박나면!?

종현 아하하하하하

온유 오―예―――(고함)!!라고 생각해도 당시에는 말 안 할 것 같아요(웃음).

종현 그럼 30억 원에 당첨되면 어떡할 거야?

말 안 해(고개를 저으며).

종현 10억 원이라면?

응(끄덕끄덕).

종현 30억 원이면 말 안 할 것 같지만 10억 원이면 말할 거라고 합니다(웃음).

그래도 만약에 거액에 당첨되면 멤버들한테는 바로 말할 것 같아요.

민호 나도 말할 것 같아.

온유 저는 자랑할 것 같아요(웃음).

종현 「드디어 내 인생에 운이 찾아왔다!」고 멤버들한테 보고할 거예요(웃음). 엄청 크게 당첨되면 3억 원씩 줄게.

4명 (일제히) 오오오―!!

진짜?

태민 이렇게 돈 얘기만 해도 괜찮아요? 우리 이미지가(웃음).

민호 저도 금액이 많으면 나눌 것 같아요(웃음). 엄청 많으면. 그런데, 원래 복권 안 사.

종현 안 사면 당첨도 안 되잖아(웃음)!


멤버들의 생일에는 축하도 하고 선물도 줄 것 같습니다. 멤버에게 받은 행복한 선물의 추억을 알려 주세요.

종현 키 군한테 받은 적 있어요.

맞아. 나 둘한테 줬었잖아.

온유 받았지요.

민호 (갑자기 눈썹이 내려감)

종현 아, 눈썹 내려갔다(웃음).

민호 왜 나한테는 안 줘?

(Give&Take가 아니라) Take&Give입니다(웃음).

종현 (박수 치며 폭소)

온유 아하하하하.

종현 저는 생일 선물로 「뭔가 사줘」라고 하면, 뭐든 해줄 수 있어요. 그런 말을 할 용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저는 생일에 종현이 형한테 굉장히 호화로운 코트를 받은 적이 있어요. 온유 형한테는 재킷을 받고. 그래서 온유 형한테는 최근에…….

온유 니트!

그렇지. 니트를 사줬어요. 그런데 종현이 형한테는 「뭐가 갖고 싶어?」라고 몇 번을 물어도 알려 주지 않아서. 뭐, 올해를 기대해줬으면 좋겠네요.

종현 그때 특별히 갖고 싶은 게 없었으니까. 필요하면, 키 군은 말하면 사줄 거라는 걸 알고 있으니까요(웃음).

저, 저기(웃음).

온유 민호 군은 사 줬는데 사용을 안 해!

종현 왜!?

민호 온유 형한테 지갑을 받았는데, 아까워서 못 쓰겠어! 한정 모델 지갑이라서…….

(…)

태민 그러고 보니 작년에 제 생일 축하해 줬었죠? 자고 있을 때…….

민호 다들 빤한 연기로(웃음). 태민 군도 눈치채서……(태민이 「헉!」 하고 눈치채는 흉내).

태민 그거 굉장히 기뻤어요.

종현 자고 있었는데…….

태민 네. 저는 자고 있었는데, 열쇠로 열고 들어오더니 깨워서 「생일 축하해!」라고(웃음).

종현 다른 멤버들의 생일도 서프라이즈로 축하하는 거, 자주 있죠.

최근에는 민호 군!?

종현 맞다맞다.

온유 몰래 카메라!

종현 테이블에 케이크랑 샴페인 준비해 두고 민호 군한테는 「5명이서 할 이야기가 있다」고 진지한 느낌으로 불러내서. 그렇지만 정말 빤하다고 할까, 너무 속이 다 보여서 민호 군은 웃으면서 들어왔어(웃음).

민호 100% 확신했던 건 아니지만, 왠지 다들 있는 데로 갈 때 그런 느낌이 들었어요. 그런데 태민 군의 표정을 봤을 때는 「이거 100%다」 해서(웃음).

태민 민호 형이 통 안 와서 「뭐 하는 거지?」 싶어서 보러 가다가 도중에 딱 마주쳐 버려서. 「아, 어떡하지…」라고 생각하면서 돌아왔어요(웃음). 그때 들켜버렸네요(웃음).

전원 아하하하하하.


Message from SHINee


「행복한 것」이라는 질문에 멤버들 전원이 콘서트라고 답했습니다. 그 정도로 SHINee는 콘서트에서 여러분을 만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항상 응원해 주시는 SHINee WORLD J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멤버들의 친필 메시지를 전합니다.


(JONGHYUN)


저는 항상 무대 위에서 보는

여러분이 만들어 주시는

SHINee 색의 바다를 너무나 좋아합니다.

그것을 보면 정말로

행복한 기분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그 풍경을 계속

보고 싶습니다.


◎포토 Kentaro Kanbe, 인터뷰 Naoko Sekikawa, 통역 Sung Ae Do




참가하신 분들도 참가하지 못하신 분들도… 여기서 다시 한번 분위기를 느낍시다!

SHINee WORLD J OFFICIAL FANCLUB EVENT 2016

〜5th Anniversary Party〜


명(?)장면 리플레이!

자, 여러분 기다리고 기다리신 「팬클럽 이벤트」 페이지입니다. 이번에는 멤버들의 「더욱더 여러분 가까이!」라는 희망사항을 실현할 수 있도록 스페셜 게임도 준비되어 분위기가 크게 달아올랐지요! 이벤트 후의 앙케이트에서는 「한마디 한마디, 전〜부 실어 주셨으면!」이라는 여러분의 뜨거운 리퀘스트도 받았기 때문에(식은땀) 「다시 한 번 보고 싶어!」 장면을 최대한 재현해 보겠습니다. DVD에도 수록하지 못한 그 장면도 물론 있습니다. 그럼, 펜라이트를 한 손에 들고 즐겨 주세요!


\ 공연일정 / 회장은……


2016년 11월 05일(토)

고베 월드 기념 홀

1부:개장12:30/시작13:30

2부:개장17:00/시작18:00


2016년 11월 06일(일)

고베 월드 기념 홀

개장12:00/시작13:00


2016년11월 23일(수·공휴일)

사이타마 수퍼 아레나

1부:개장12:30/시작13:30

2부:개장17:00/시작18:00


이벤트 후에 실시한 앙케이트에 답변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목소리를 이번 지면 만들기에 참고했습니다! 일부나마 게재하겠습니다.

• 모사 퀴즈의 종현의 캐리어 백을 다시 한 번 보고 싶어요 캐리어 백을 그렇게 완벽하게 표현하는 사람은 처음 봤어요(웃음)

• 멤버끼리 찍은 사진을 실었으면 좋겠어요

• 트레이닝 복을 입은 모습을 다시 보고 싶어요

• 종현이 만들어 낸 숫자 댄스를 전체 패턴 사진으로 남겨 주셨으면!

• 약속이야의 손가락 걸기 포즈

• 자동판매기 모사가 보고 싶다ㅋ

• 퀴즈가 굉장히 마니아적이어서 재미있었으니까 다시 한번 상세하게 실어 주세요. 멤버들의 발언도 포함해서

• 멤버의 음료가 아이스 커피로 변경된 경위를 다시 실었으면

• 리허설을 실었으면

• 자동 판매기랑 포켓몬Go의 모사를 했던 부분

• 사요나라 혼술남녀!

• 「Winter Wonderland」 할 때 내렸던 하트 카드를 제대로 보고 싶어요.

• 사회를 맡은 츠츠미 씨의 SHINee 애지중지(웃음)

• 명언집 말고 미언집[각주:1]

• 퀴즈 때 멤버들이 보드에 정답과 함께 그린 그림을 다시 보고 싶어요

• 한국어로 말했던 미션 클리어 비책의 내용

• 스타다! 라고 생각한 그 장면을 다시 한 번 보고 싶다(웃음)

• 행진 코너를 구체적으로 보고 싶어. 눈앞에 있는 멤버를 좇는 것에 필사적이었기 때문에 다른 멤버들이 어떤 식으로 걷고 있었는지 궁금해!


▼ 곧바로 시작



오프닝


서프라이즈 등장 후 무대 위에서 첫 인사. 각자 자기 소개만 할 예정이었지만, 재미있는 토크가 차례차례 전개되어 MC 츠츠미 씨도 어디서 끊어야 할지 곤란한 상태(웃음). 어떤 이야기가 어떻게 굴러서 어떻게 퍼져 나가는지 스태프들도 멤버들도 예측불가……!


( MC 도리안즈 츠츠미 씨 }(M_C



각 회장

갑자기 객석에서 등장한 멤버들에게 비명에 가까운 환호!

객석 뒤에서 등장해 여러분의 근처를 걸으며 무대로. 열기와 흥분과 환호에 휩싸여서 멤버들도 처음부터 열기 MAX! 보세요, 이 미소!

꺄〜〜〜〜! 꺄〜〜〜〜!


꺄〜〜〜〜! 꺄〜〜〜〜!

( SHINee 팬분들은 에티켓이 좋네요. }(M_C


빛나는 SHINee입니다!……에서 시작된 폭소! 탈선(해대는) 토크!


사이타마11.23/1부

사이타마11.23/2부

종현의 솔로 콘서트 이야기에 절규하는 팬들 온유

종현의 솔로 활동이 화제가 되어 MC츠츠미 씨가 「이번에 한국에서 콘서트를 하네요……」라고 하자마자 갑자기 옆의 온유가 소리를 지르는 사태가. 지나치게 높은 텐션에 조금 당황스러운 얼굴(!)의 종현. 숨겨둔 쑥스러움도 보이지요.

^▽^) 아〜〜〜! 아〜〜〜! (ㅎㅅㅎ;;


^▽^)\(ㅎㅅㅎ{ (너무) 가까워요)


부―럽―다



고베11.05/1부

기죽은 막내를 지원하는 아름다운 형제애!

「솔로 활동으로는 a-nation도…… 보러 오셨었어요?」라고 관객들에게 물었던 태민이었지만, 너무 갑작스러워서 반응이 그다지. 풀죽은 모습을 본 종현이 당황해서 다시 처음부터 질문…… 이번에는 관객분들도 환호. 다행입니다. 다행이에요.

\(ㅎㅅㅎ)/{ 여러분 한 번 더! )


사이타마11.23/2부

키, 태민의 멱살을 잡고 하마터면……!!

「한국에서 1월에 다시 뮤지컬 시작합니다」라는 키에게, 태민이 「갈 거예요」라고 말한 데서 사건 발발. 키가 「지금까지 온 적 없잖아!」라고 추궁, 하마터면 싸움! ……일 리 없지요. 태민의 솔로곡 『さよならひとり』와 키의 출연 드라마 『혼술남녀(ひとり酒男女)』의 컬래버레이션 이야기로 대폭소. 와중에도 키의 연기는 박력 있었습니다.

( 사요나라 혼술남녀〜♪ }(ㅎ0ㅎ)


사이타마11.23/2부

수수께끼의 「위험」 음료를 마신 멤버들은……

키가 페트병에 담아 마시던 「검은 액체」을 발견한 민호. 「이거 간장이에요?」라며 한 입 마신 순간 얼굴을 찡그리고……. 종현도 온유도 태민도 초 맛없는 듯! 뭐야? 뭐야? 하고 회장이 시끌시끌해지자 「그냥 커피입니다. 카페인이 필요해서 매니저에게 부탁했어요」라는 키. 5명에게 감쪽같이 속았습니다.

이것은 일심동체! 훌륭한 연기력.

사이타마11.23/2부

그리고 무대는 「사이타마 다방」이 되었더랍니다

그 뒤로 「한 잔 더 부탁합니다」 「나도」 하고 차례로 커피를 주문. 「돈은 태민 군이 신용카드로 계산합니다」(키) 「영수증 주세요」(온유). 참고로 종현이 주문한 우롱하이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웃음).

(6v6{ 한 잔 더 부탁합니다 )

(ㅍ_ㅍ{ 저도 )

(^▽^{ 계산서도 )

\(ㅎㅅㅎ{ 저는 우롱하이로 )


사이타마11.23/2부

종현의 새로운 싱글은 PPAP????

종현의 솔로 소개 때 차분하지 못한 움직임의 민호에게 키가 주의. 「집중하세요. 종현 군의 새 싱글은 PPAP가 아니니까, 그 춤 그만두고. 콘서트 홍보를 하세요」. 아― 그렇군요. 피코타로였네요.



5주년 퀴즈!!


SHINee의 5년간의 추억을 되돌아 보면서 퀴즈에 답하는 코너. 옛날 영상이나 사진을 보면서 쑥스러워하기도 하고 폭소하기도 하고, 멤버들도 여러분처럼 그리워했던 것 같습니다. 정작 답 맞히기는 어디로 가고…… 퀴즈 내용을 화제로 폭주하기 시작한 SHINee, 결국에는 플립 예능[각주:2]으로 변했습니다(웃음).


 규칙  5주년을 맞은 SHINee의 그간의 활동 속에서 문제를 출제. 합계 포인트로 획득할 공의 개수가 정해집니다. 퀴즈의 답을 회장의 팬 여러분이 알려주는 것, 다른 멤버의 답을 보고 고쳐 쓰는 것은 금지입니다.



사이타마11.23/1부

사이타마11.23/2부

무서운 것을 봤다고 하는 목소리도(웃음) 태민 화백의 그림 어, 어, 어떻습니까, 여러분!

「태민의 그림을 다시 한번 보고 싶어」라는 많은 목소리에 답하여, 짠! SeeK 체험 기획으로 설탕 공예 선생님으로부터 받은 것이…… 이것! 「스타워즈의 요다인가요?」(민호) 「기분 나빠!」(종현)라며 다른 멤버들은 기겁.

기분 나빠 ㅎㅅㅎ) 기분 나빠

{ 정말 기분 나빠 )


고베11.05/11부

종현, 수다에 주의

동물이 나온 MV를 맞히는 문제로 생각하는 시간 중에 답을 말할 뻔한 종현에 당황한 MC 츠츠미 씨가 큰소리로 덮어씌우는 사건이. 수, 수고하셨습니다…….

一緒に踊ろう〜할 때 강아지랑 }ㅎㅅㅎ)/{ 셜록에 나온 강아지랑…… )

종현 구우―――――운!


고베11.05/1부

종현, 너무 심각해져서 주의!

위에서 이어집니다. 「君のせいで」의 SHINyan(샤이냥) 버전은 동물에 들어가는가?를 진지하게 질문하는 종현에게 「그렇게 심각하게 퀴즈 풀지 마. 즐기세요. 서스펜스 드라마 아니니까」라고 키가 나이스 츳코미.

( 「君のせいで」의 고양이 버전은요? }(ㅎ0ㅎ

( 서스펜스 드라마 아니니까! }'ㅂ'


사이타마11.23/1부

사이타마11.23/2부

과연 「숙련된 기술」로 속이는 형님들

MC 츠츠미 씨의 기억력이 안 좋은 사람은?이라는 질문에 스스로 손을 든 온유와 종현. 굴욕당하지 않기 위해 비법을 사용해 열심히 했지요. MC 츠츠미 씨도 아슬아슬하지만 눈감아 주고, 형님들에게 상냥했습니다♡

\\ 힘내자 //


↓샤삭

처음부터 「2」였습니다

주위 멤버들의 답을 본 종현은 살짝 고치고 시치미 떼는 얼굴!


↓샤삭

이쪽입니다

클로즈업

프라이드 치킨을 맞히는 문제로……, 왼손 부분에 몰래 KFC라고 쓰고 「이 그림은 내가 그냥 먹고 싶은 것, 정답은 이쪽입니다」.


사이타마11.23/2부

SHINee 멤버 요리에 대하여 (뜨겁게) 말하다.

SHINee는 요리를 하는지?라는 질문에 「저번에 피자를 만들었어요. 치즈가 많이 들어간 두〜꺼운 시카고 피자. 8시간이 걸렸어요」라고 말한 종현. 다만 「전화로 『피자 2판 부탁합니다』 하고 주문하는 게 빨라서 이제 안 만들 거예요」라고 합니다.

ㅎㅅㅎ{ 이만큼 두꺼운 피자를 만들었어요 )

\\ 오오〜〜〜〜 //


( 아―――――! }(ㅎ0ㅎ


고베11.06

SHINee 퀴즈 보드로 3단 개그를 즐겨 주세요

보드 뒷편에 (온유는) 민호의 이름→(키는) SHINee 관계자의 이름→(종현은) SM(※SHINee 소속사 이름입니다)이라고 써놓은 인사이드 조크에 무대 뒤의 스태프들은 대폭소했답니다.

ㅎㅅㅎ{ 저는 SM의 (이름을) )

사랑합니다


여러분도 한 번 더 도전해 보세요!

『5주년 퀴즈』 전문 공개!


멤버들이 필사적으로 고민했던 퀴즈는 이것입니다. SHINee의 일본 데뷔 5주년을 마니악하게 돌아 보는 「SHINee 검정고시」스러운 내용으로 되어 있으니, 추억을 반추하며 답해 주세요.


고배11.5/1부


■ 제3문항 일본에서 데뷔 후 싱글 13장, 앨범 4장을 발표했습니다. 그동안의 MV 중 동물이 나온 MV는 몇 개인가요?

➊ 1개 ➋ 2개 ➌ 3개 ➍ 4개


■ 제4문항 일본에서 발매한 곡 중 제목에 일본어가 들어가 있는 곡은 몇 곡?

➊ 2곡 ➋ 4곡 ➌ 7곡 ➍ 10곡


■ 제5문항 SeeK Vol.4부터 정기 행사가 된 미니 게임. 지금까지 1위를 가장 많이 한 사람은 누구?

※ 참고로 종합 1위가 아니라 게임 하나하나에서 1위를 많이 한 사람이 누구인지 질문

➊ 온유 ➋ 종현 ➌ 키 ➍ 민호 ➎ 태민



고베11.5/2부


■ 제1문항 2011년 런던에서 「SHINee JAPAN DEBUT PREMIUM RECEPTION」를 개최했던 SHINee. 런던에 도착해서 공항에서 선두로 걸어갔던 사람은 누구일까요?

➊ 온유 ➋ 종현 ➌ 키 ➍ 민호 ➎ 태민


■제3문항 지금까지 SHINee가 투어와 팬클럽 이벤트, MV 촬영 차 방문한 도시는 몇 곳일까요?

➊ 16곳 ➋ 20곳 ➌ 22곳 ➍ 26곳


■제5문항 지금까지 총 8권 발행된 SeeK. Vol.1〜Vol.4까지의 표지 순서로 올바른 것은?



고베11.6


■ 제1문항 「SHINee JAPAN DEBUT PREMIUM RECEPTION in JAPAN」 삿포로 공연에서 「예전에 홋카이도에서 공장 견학을 한 적이 있다」고 답했던 멤버들. 어떤 공장?

➊ 감자 칩 공장 ➋ 삿포로 맥주 공장 ➌ 시로이 코이비토(白い恋人: 하얀 연인) 공장 ➍ 로이스 초콜릿 공장


■ 제3문항 SeeK Vol.4부터 정기 행사가 된 미니 게임. 지금까지 2위를 가장 많이 한 사람은 누구?

➊ 온유 ➋ 종현 ➌ 키 ➍ 민호 ➎ 태민


■ 제4문항 지금까지 투어와 FC 이벤트, MV 촬영으로 다양한 장소를 찾은 SHINee. 도쿄, 오사카에 이어 3번째로 많이 간 장소는 어디일까요.

➊ 후쿠오카 현 ➋ 아이치 현(나고야) ➌ 효고 현(고베) ➍ 홋카이도


■ 제5문항 팬클럽 창단 시 멤버들에게도 회원증을 선물했습니다. 그때 자신의 회원 번호는?



사이타마11.23/1부


■ 제1문항 일본 데뷔 전 2010년 요요기 제일 체육관에서 개최된 「SHINee THE 1ST CONCERT IN TOKYO “SHINee WORLD”」. 첫 번째로 불렀던 곡은 무엇이었나요?

➊ 『Lucifer』 ➋ 『Ring Ding Dong』 ➌ 『Get Down』 ➍ 『THE SHINee WORLD』


■ 제2문항 2013년에 개최된 「SHINee WORLD 2013〜Boys Meet U〜」. 최종 공연, 요요기 제일 체육관 공연에서 『Dazzling Girl』을 부를 때 멤버들이 있는 의상을 입고 등장. 그 의상은 무엇인가요.

➊ 크리스마스 트리 ➋ 산타 클로스 ➌ 눈사람 ➍ 순록


■제3문항 2015년에 개최된 SHINee 첫 단독 도쿄 돔 공연인 「SHINee WORLD 2014〜I’m Your Boy〜Special Edition in TOKYO DOME」. 홀&아레나 투어 때 모바일 사이트의 투어 특설 사이트에서 멤버들이 함께 촬영한 지역 캐릭터가 응원하러 달려와 주었습니다. 그 마스코트 중에서 출연하지 않는 캐릭터는 다음 중 어느 것?

➊ 아삿삐 ➋ 요이치 군 ➌ 훗카 쨩 ➍ 토삐


■ 제4문항 내년에 5번째 일본 투어를 앞둔 SHINee. 지금까지 4번의 일본 투어의 공연 수는? (일본 데뷔 전 2010년 요요기 제일 체육관에서 개최된 1일 2회의 공연과 2011년에 오사카와 나고야에서 열린 「SHINee WORLD」는 카운트하지 않습니다)

➊ 76공연 ➋ 83공연 ➌ 87공연 ➍ 90공연


■ 제5문항 SeeK Vol.7에서 「설탕 공예」 만들기에 도전한 SHINee. 마지막으로 각 멤버는 선생님에게 설탕 공예 선물을 받았습니다. 자신이 선물받은 설탕 공예는 무엇이었나요?



사이타마11.23/2부


■ 제1문항 일본 데뷔 전 2010년 요요기 제일 체육관에서 개최된 「SHINee THE 1ST CONCERT IN TOKYO “SHINee WORLD”」. 앙코르 토크에서 멤버들로부터 중요한 소식이 있었습니다. 어떤 소식이었나요.

➊ 일본에서 팬클럽 창단 ➋ 일본에서 첫 팬미팅 ➌ 일본 데뷔 ➍ LIVE DVD 발매


■ 제3문항 2014년에 열린 「SHINee WORLD 2014〜I’m Your Boy〜」 아레나 공연에서 첫 도쿄 돔 공연 개최를 발표한 SHINee. 이 발표를 한 것은 어느 공연?

➊ 11월 1일 히로시마 그린 아레나

➋ 11월 20일 마린 멧세 후쿠오카

➌ 11월 26일 도쿄 요요기 제일 체육관

➍ 12월 14일 고베 월드 기념 홀


■ 제4문항 SeeK Vol.6의 「직접 고기 요리」에서 멤버 모두 제각각의 주제로 요리를 만들었습니다. 자신이 만든 요리를 그림으로 표현해 주세요.


■ 제5문항 SHINee 첫 도쿄 돔 공연인 「SHINee WORLD 2014〜I’m Your Boy〜Special Edition in TOKYO DOME」. 공연 마지막에 공연장에서 팬 여러분의 서프라이즈를 받은 SHINee. 첫날의 메시지는 다음 중 어느 것?

➊ THANK U SHINee

➋ WE LOVE SHINee

➌ ALWAYS WITH YOU

➍ FOREVER SHINee




겹치기 금지!

의사소통 게임


사이좋은 5명의 의사소통도가 요구되는 게임. 평소에는 멋진 의상으로 차려 입고 있는 멤버들이, 트레이닝복이다 의사다 경찰이다 아프로 가발이다…… 차례로 코스프레 하고 나온다는 초 레어 스테이지에 회장은 대축제. 한국어로 대화해서 MC 츠츠미 씨에게 주의를 받는 장면도(웃음).


 규칙  개인 부스 안에 테마에 따라 의상과 아이템이 5가지 놓여 있습니다. 나라면 이것이라고 하는 것을 착용하고 일제히 나와서 5명이 제각각인 것을 골라 나오면 클리어. 제한 시간은 2분.



고베11.05/2부

 MISSION ➊  5색 컬러 저지를 전원 제각각 착용!!

・검은색 저지 ·빨간색 저지 ・파란색 저지 ·보라색 저지 ·오렌지 색 저지

 MISSION ➋  5종류의 파티 용품을 전원 제각각 착용!!

・파티 모자 ·안경 ·아프로 가발 ・고양이 코 ·나비 넥타이


사이타마11.23/2부

 MISSION ➊  5개의 스포츠 아이템을 모두 제각각 착용!!

・축구 ・농구 ・탁구 ・테니스 ・골프

 MISSION ➋  5종류의 직업 아이템을 모두 제각각 착용!!

・의사 ・리포터(마이크) ・경찰관 ・야구선수 ・요리사


고베11.05/2부

태민의 놀라운 두뇌 플레이에는 회장도 깜짝(웃음)

「저지 편」에서 있었던 일. 태민이 좀처럼 안 나온다 했더니 무려 5색의 저지를 겹쳐 입기. 겹치지 않는 색이 될 때까지 계속 벗고…… 겨우 클리어. 힘겹게 생각해냈는데 스태프로부터 NG. 룰은 룰이니까(단호). (…)

저지 겹쳐 입기 작전

오렌지를 벗자〜

'ㅂ'{ 겹쳤다 )

보라색을 벗자〜

( 겹쳤다 }ㅎㅅㅎ

빨간색을 벗자〜

ㅍ_ㅍ{ 겹쳤다 )

파란색을 벗자〜

에?


아〜〜〜〜 겹쳤다〜〜

작전실패

\\ 네, 다시 시작! //


고베11.05/2부

각자 가장 「자기다운」 것으로! by 종현

「파티 편」에서는 차례차례 어설픈 코스프레로 등장하는 멤버들로 회장은 대폭소. 본인들은 지극히 진지해서, 결국에는 한국어로 대화하는 부정까지(!).

( 태민이는 모자 써(한국어) }('ㅂ'

( 한국어는 금지예요― }(M_C


ㅎㅅㅎ){ 아프로 가발이야? 모자야? )


아―――――


온유다운 종현다운 태민다운 민호다운 키다운

이것이야말로 SHINee다운! 것이네요? 여러분!


사이타마11.23/2부

여러분의 「보고 싶어」에 부응해서 SHINee 코스프레 SHOW

직업 코스프레는 특히 여러분의 리퀘스트가 많았으니 꼼꼼하게 봐 주세요. (…) 좀처럼 5명이 제각각 나뉘지 않다가 클리어 해냈을 때는 세계 대회에서 우승한 듯한 기쁨!

ㅎㅅㅎ)/{ 어이!! ) \(ㅍ_ㅍ

더블 타자

3MC

4명이 겹치고!

해냈다――――!

\ 짝짝짝 /


사이타마11.23/2부

( 이날도 }모두 담기 태민에게 단단히 주의를 주는 형들

스포츠 편에서도 모두 담기로 꾀를 부리는 태민이 배에 공을 숨기고 등장. 이는 역시나 종현과 키가 주의! 게임 전부터 너무 자유분방한 멤버들에게 「모두 침착합시다. 아직 규칙 설명 안 했으니까」 ……MC 츠츠미 씨는 이날도 힘들어 보였습니다(웃음).

Σ(ㅎ□ㅎ) 6v6) ('ㅂ'{ 안 돼 안 돼 안 돼 )

이건 안 돼!


사이타마11.23/2부

( 물론 }마무리까지 대충대충 하지 않는 이것이야말로 빛나는 SHINee 혼!

코스프레뿐만 아니라 제대로 「연기」까지. 마치 콘서트의 솔로 댄스 코너처럼 한 명 한 명 볼거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박수〜.

종현 형사의 권총 다루기



압박 챌린지!


자신이 실패하면 다른 멤버에게도 누가 된다는 「압박」과의 싸움. 압박에 약한 사람, 안달복달하는 사람, 냉정한 사람, 약은 사람, 성실한 사람…… 5명 본연의 캐릭터가 작렬했었지요.


 규칙  간단한 미션을 5명 연속에서 성공하면 클리어. 한 명이라도 실패하면 바로 아웃. 다시 한번 처음부터 다시 챌린지합니다.(※ 클리어가 너무 나오지 않던 대나무 방울은 처음부터 「규칙」을 변경했습니다)



고베11.05/1부

 MISSION ➊  달마 떨어뜨리기!!

 MISSION ➋  균형 잡기 공!!


고베11.06

 MISSION ➊  대나무 방울!!

 MISSION ➋  한숨 탁구공 내기!!


고베11.05/1부

종현은 균형 잡기 공이 너〜무 좋아♡

「종현 군이 좋아하는 균형 잡기 공」(키)이라고 할 정도로 공에 신이 난 종현. 게임 전에 통통! 하고 있던 도중에 데구르르 굴러떨어져서 오, 마이크가……! 재빠르게 달려가는 민호. 일하는 남자라는 느낌이었습니다.

\ 우와아 /


\ 우와아 /


꺅! 까불거리다 마이크 붕괴!?



고베11.05/1부

초조하고, 분노하고, 노래 부르고……캐릭터가 훤히 보입니다!

번번이 실패해서 초조해진 종현, 거기에 안달복달해서 압박하는 민호. 4명이 발을 동동 허둥지둥하고 있는 한편 혼자서 「내 순서까지 안 올 거야」하고 노래를 부르며 한가함을 주체 못하는 키. 그 온도차가 너무 재밌었습니다!

달마 떨어뜨리기

( 죄송합니다;; }≥ㅅ≤{ 죄송합니다;; )

분노 (ㅍ0ㅍ{ 종현 씨――――이! )


초조 (≥ㅅ≤{ 죄송합니다;; )


(≥ㅅ≤{ 죄송합니다;; )


(휴0휴{ 죄송해요;; )


고베11.06

잘도…… 어떤 의미에서는 감탄스러운 SHINee 대나무 방울 트릭

죽방울에서는 SHINee만의 트릭이 다양하게 등장. 모두 손으로 몰래 움직이고, 키에 이르러서는 중계 카메라를 순간 손으로 가리는 상급(티 나는) 트릭. 그것에는 과연 MC 츠츠미 씨도 「네, 지금 것은 연습입니다」라고 지적.

( 샥 }성공?


고베11.06

너무 자유분방한 5명 때문에 애먹은 MC 츠츠미 씨(쓴웃음)

죽방울 게임이 너무 진척이 없자 처음부터 다시 겨루기로 「자, 노는 건 대기실 가서 해요. 선생님 말 듣고―」. 땀 뻘뻘 츠츠미 선생님이었습니다.

( 네, 선생님 말 잘 듣고―――! }

// 네―――――에 \\

( 휴우〜〜 }(M_C



이것은 무엇〜? 퀴즈!!


「에, 이런 것도 이름이 있었어?」 물건을 맞히는 퀴즈. 이름에서 이미지를 떠올리는 것입니다만, 개성적이고 자유로운 5명. 상상을 초월하는 물건을 가져와서 멤버들한테까지 지적당한다는 폭소 장면도 있었습니다.


 규칙  일본어로 「어떤 물건의 이름」을 출제. 뒤의 부스에 있는 약 30개 중에서 이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물건을 찾아 트레이에 담아 가져옵니다. 제한 시간은 20초.



문제는 여기

➊ 바란(バラン) ➋ 란참(ランチャーム) ➌ 텐츠키(天突き) ➍ 그레이비 보트(グレイビーボート) ➎ 로쿠로(ろくろ)


사이타마11.23/1부

승부사 민호 「바란」을 맞히고 빅토리 포즈!

도시락의 칸막이에 사용하는 「바란」을 단번에 맞힌 민호. 「맞아??」라고 스스로도 깜짝 놀라서 금메달 급의 기쁨! ……과 패자로 결정된 4명의 이 표정의 차이를 다시 봅시다. 각각의 「바란 해석」도 좀처럼 보기 힘든 것입니다.

한편 텐션 마구 떨어진 4인의 답은……

장미[각주:3]→@\(ㅎㅅㅎ{ 아이러브유 )

\\ 꺄ー //


사이타마11.23/1부

힌트 「도시락에 들어 있다」에서 나올 수 없는 기묘한 답이!

「저는 항상 스테이크를 먹어서, 이걸……」라며 은색 소스 용기를 가져온 태민에게 「이게 도시락에 들어가?」(키) 아무래도 힌트, 의미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ㅎㅅㅎ{ 이것이 란참 )

( 사기다! }^▽^)


(6v6{ 저는 항상 스테이크를 먹기 때문에 )

( 응? }ㅎㅅㅎ)


( 새, 새고기…… }^▽^) (ㅎㅅㅎ('ㅂ'{ 이봐이봐이봐 )

^▽^) (ㅎㅅㅎ('ㅂ'{ 여기에 들어가면 죽지!)


오리를 든 온유에게 몰려간 종현과 키. 「거짓말이네요, 당신」(키), 「이거 먹는 거야?」(종현). 「이거 여기(위장)에 들어가면 죽으니까!」(키)라고 양 사이드에서 츳코미 공격.


ㅎㅅㅎ{ 이거… 달마잖아)





트레저 헌팅!


즉석 카메라를 한 손에 든 5명 각각이 회장 속을 누빈다는 대담한 게임. 처음에는 조금 긴장하던 멤버들이었지만, 점점 즐거워해져 가서 사진을 함께 찍고 근처에서 손을 흔들고…… 여러분들에게 「가까이 있다」는 것을 실감했다고 합니다.


 규칙  멤버 1인당 3장의 주제 사진을 전달합니다. 사진은 회장 내 어딘가의 장소를 찍은 것으로 제한 시간 내에 그 장소를 찾아 즉석 카메라를 사용하여 동일한 사진을 찍어 옵니다. 맞는지 여부는 MC 츠츠미 씨가 판정.



〜진지하게 찾는 중〜



각 회장

시작하기 전에 필름을 써대는 멤버들(웃음)

셀카에 멤버끼리 촬영에…… 게임 전에 SHINee 촬영 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필름이 떨어지지 않을까 살짝 조마조마(쓴웃음).


사이타마11.23/2부

무대 위에 「진짜 바나나」가!

문제용으로 무대에 놓인 바나나. 「아, 이거, 진짜 바나나 아니에요?」(태민)라고 이야기하고 있는 곳에 찾아온 종현이 느닷없이 바나나 껍질을 벗기고 답삭. 아무래도 배가 고팠던 듯 무척 맛있게 먹었습니다.

(6v6{ 싱싱한 바나나가)


( 먹어도 되나요? }ㅎㅅㅎ)


답삭 ㅎ〜(ㅎ ('ㅂ'{ 저기저기 )



각 회

여러분의 리퀘스트에 답해 멤버들이 촬영한 사진을 일부 보여드립니다.

회장을 헤집고 다니며 촬영한 멤버들 혼신의 사진입니다. 셀카를 찍거나 관객분들과 촬영하거나 멤버들끼리 촬영하거나…… 답 외에도 많이 촬영해서 관객분들에게 선물로 건네드렸습니다만, 겨우 몇 장 남아 있었기에(!) 한꺼번에 공개합니다.


@고베11.06 photo by JONGHYUN


@고베11.06 photo by JONGHYUN


@사이타마11.23/2부 photo by JONGHYUN




모사 퀴즈! 2016


폭소 모사가 속속 나와서 이제는 팬클럽 이벤트의 명물인 이것. 어려운 문제가 나오면 재빨리 다른 멤버들도 참가해서 싱크로율이 높은 모사를 하기 시작한다는……. 올해도 명작이 많이 태어났습니다!


 규칙  멤버 중 한 명이 문제로 출제된 것을 모사하고 다른 멤버 한 명이 답하는 게임. 모사하는 사람, 대답하는 사람은 로테이션으로 빙글빙글 돌아 갑니다. 제한 시간 2분 동안 7문항을 맞히면 클리어.


ㅎㅅㅎ>{ 열심히 하겠습니다 )



사이타마11.23/2부

다시 한번 보고 싶어! 리퀘스트 No.1!

캐리어 가방

떠들썩한 화제가 되었던 문제입니다! 캐리어 가방 역의 종현은 손잡이가 슉 늘어나 운반되고 뚜껑이 활짝 열려 짐을 담는 것을 몸으로 표현. 그것을 본 키는 허리가 빠질 정도 대폭소. 정작 응답자 태민은 전혀 몰랐던 것 같습니다.


외출 편

달칵→달칵→달칵→돌돌돌


짐 포장 편

↑ 뚜껑이 열린 상태 활짝


짐을 많이 담아서〜〜


\ 뚜껑을 닫아서〜〜 /

↓ 달칵

\ 영차 /


사이타마11.23/1부

피라미드

사실 작년에도 출제된 문제였던 만큼 순식간에 팀 플레이. 스핑크스 역 두 사람의 포즈가 너무 귀여워서 대호평이었습니다.

스핑크스


고베11.05/2부

TAEMIN 『さよならひとり』


고베11.06

손 키스


사이타마11.23/2부

자동판매기

사는 사람(종현)이 자동 판매기(태민)의 버튼을 누르자 온유가 옆에서 페트병을 떨어뜨려서 나온다는 구조. 재현율, 수준 높지 않습니까!?

\ 달카닥 /


사는 사람 → ㅎㅅㅎ

자판기 → 6v6


사이타마11.23/1부

장어


사이타마11.23/2부

후지 산


고베11.06

불꽃


고베11.05/1부

기린


사이타마11.23/2부

군고구마


고베11.05/1부

JONGHYUN 『Deja-Boo』


사이타마11.23/2부

소프트 아이스크림


고베11.05/2부

트럼프 카드


고베11.05/1부

바이크


사이타마11.23/1부

금붕어 건지기


고베11.05/2부

풍선


사이타마11.23/2부

도미노 쓰러뜨리기


사이타마11.23/1부

Red Velvet 『Happiness』


고베11.06

캠프 파이어

우선 불 피우기에서 시작해 한 명〜 두 명〜세 명〜 동료들이 늘어나 마치 SHINee 주연의 청춘 영화 같은 한 장면.

\ 종현이 왔다― /


모두 함께〜 파이어!


사이타마11.23/2부

포켓몬GO


고베11.06

스시


고베11.06

비버


고베11.05/2부

테니스


사이타마11.23/2부

나무

베는 사람 → ㅎㅅㅎ

나무 → ^▽^ 6v6


사이타마11.23/1부

눈사람


고베11.05/2부

개구리


사이타마11.23/2부

경보


고베11.05/1부

나무늘보


태민의 수수께끼 모사에 멤버들 당황

고베11.05〔1부〕

?ㅅ?

답: UFO 캐처

눈에서 뭔가가 튀어나오는 제스처. 태민이 알고 있는 UFO 캐처는 도대체 어떤 것인지 수수께끼.




선물 인원수 결정 게임!


여기서 관객분들의 선물 수가 정해지기에 멤버들은 모든 수를 써서(!) 분투. 이미 게임의 의미가 없어지는 사태가(쓴웃음). 점수가 들어갔을 때 펼쳐지는 숫자 댄스까지 등장하고, SHINee답게 전력으로 즐긴 것 같습니다.


 규칙  각 게임에서 포인트로 획득한 공을 멤버 한 사람씩 정해진 위치에서 굴려 구멍에 넣습니다. 각 구멍에는 포인트가 정해져 있으므로 그 합계로 회장의 관객분들에게 드릴 선물의 수가 정해집니다.




사이타마11.23/1부

사이타마11.23/2부

여러분,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종현이 고안한 「숫자 댄스」를 포인트 해설과 함께 보여 드립니다!

이번 팬클럽 이벤트의 「MVP」는 뭐니 뭐니 해도 「숫자 댄스」지요! 점수 포즈를 하고 숫자를 연호하며 뱅글뱅글 돈다는, 종현의 수수께끼의 하이 텐션 댄스에 멤버들도 대폭소! 결국 전원(……태민 제외)이 함께하는 대 퍼포먼스로! 「그 춤을 배우고 싶어!」라는 목소리가 많았기 때문에, 해설과 함께 보내드립니다.


20 댄스

\ 빙글 / \ 빙글 /

빙글빙글빙글 ……휙!


\ 20! /

\ 휙! /


포인트

양손을 빙글빙글 돌려 회전시키고 그 기세 그대로 한 손을 옆으로 쭉, 다른 한쪽 팔은 예쁘게 구부립니다. 얼굴은 쭉 뻗은 손 방향으로!


\ 종현 씨의 20 댄스 너무 좋아요! /

진지한 얼굴로 던져서〜〜〜

댄스 타임 GO!


3 댄스

균형을 잡고!


\ 삼! /


포인트

좌우의 손은 같은 방향으로 구부리고 한쪽 발도 같은 방향으로 구부려서 「3」을 연출. 어려운 자세이므로 균형에 주의!


6 댄스

ㅎㅅㅎ{ 호흡을 맞춰서〜 )

\ 육! / \ 육! /


포인트

팔을 곧게 펴고 손목만 굽힙니다. 한쪽 다리는 무릎 높이로 들어 「6」의 ○ 부분을 만듭니다. 둘이서 하는 것을 추천.


10 댄스

\ 십! /

손가락 끝까지 팽팽하게!


포인트

한쪽 손은 뻗어서 「1」, 다른 한쪽은 머리 옆에서 「0」을 만듭니다. 뻗은 쪽의 손은 귀에 붙여서 팽팽하게!


8 댄스

\ 부끄러움은 버리고! /


\ 팔! / \ 팔! / \ 팔! / 에……


\ 팔! / \ 팔! /


포인트

머리 위에서 두 손 크게 ○을 만들어 「팔!」 하는 구호와 동시에 쪼그리고 앉아 다리를 벌립니다. 조금 부끄러운 모양이지만, 던져버리고!


50 댄스

ㅎㅅㅎ{ 손바닥을 내밀고! )

오십 오십 오십 오십 오십


포인트

손바닥을 내밀고 「5」, 한쪽 다리는 무릎부터 굽히고 「0」. 「오십」이라는 구호와 함께 양손을 앞으로 힘차게 내밀어 주세요!



스페셜 LIVE


게임에서의 재잘재잘 분위기를 바꾸어 LIVE도 투어와는 다른 특별한 연출을 준비. 여러분의 리퀘스트 No.1 곡을 부르거나 (사이타마에서는) 회장을 걸으면서 이동하거나……. 여러분과의 인연을 새삼 느끼며 보낸 시간이었습니다.


■ 세트리스트

• 『1 of 1』

• 『View』

• 『To Your Heart』

• 『Winter Wonderland』



사이타마11.23/1부

사이타마11.23/2부

그 하트 눈은 여기 있습니다

사이타마의 『 Winter Wonderland』에서는 하트가 내리는 연출. (…) (참고로, 부드러운 소재여서 눈은 찌르지 않습니다!)


\ 약속이〜야〜〜〜♪ /


「눈 속에서 노래하는 신비한 5명의 모습에 감동했다」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각 회장

『1 of 1』에서는 약속된 「귀여운 포즈」를 눈앞에서 선보였습니다!

한국 컴백 곡을, 팬클럽 이벤트에서 첫 공개. 키의 솔로 파트 부분에서 뒤의 종현(가끔 다른 멤버들도)이 함께 귀여운 짓〜♪ 장면은 회장에 계신 여러분도 「이거이거, 이걸 기다렸어〜!」라는 느낌으로 분위기가 달아올랐습니다!


리허설{ 초 레어 }

리허설도 평소보다 릴랙스했습니다

첫날의 노래의 리허설에 잠입했습니다. 『To Your Heart』에서는 예전 콘서트에서 「칼」 쓰는 척을 했던 것을 떠올리고 마이크 스탠드를 휘둘러 모두 박장대소(데굴데굴 구를 정도!). 평소 콘서트 리허설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릴랙스한 광경입니다.

\ 리허설 코디도 개성적 /


아하하하 아하하하


각 회장

다른 사람의 MC는 잘 들읍시다(웃음)

개개인의 마지막 인사 때는 다른 멤버들도 정숙하게 듣고…… 라는 일은 결코 없었습니다. 자기 차례가 아닐 때는 춤을 추거나 수다를 떨거나…… SHINee답다고 하는 것으로!



마지막 찬스!


모든 것이 끝난 후 무대 뒤에서 MC 츠츠미 씨에게 지명된 멤버가 게임에 도전. 운명적인 한 번의 기회! ……이기 때문에 멤버들은 진심으로 긴장. 마지막 날에는 멤버 전원이 등장해서 SHINee다운 「드라마틱한 성공극(!)」으로 끝났습니다.


 규칙  준비된 게임에 멤버 한 명이 도전. 게임에 성공하면 팬 여러분에게 드릴 선물이 5명 추가됩니다. 게임에 실패하면 거기서 중계도 강제 종료.



고베11.05/2부

종현

×


검은수염 위기일발!

검은 수염이 튀어나올 확률은 2분의 1! 「나오면 아웃? 안 나오면 아웃? 아니, 나오면 OK로 합시다」라고 세계적인 규칙을 변경하고 나선 종현. 하나 둘 셋 하고 검은 수염이 튀어나와서 아웃……이 아니라 OK! 아니, 정말 위기일발이었습니다.

≥ㅅ≤{ 어깨가 무거워요)

( 나오면 아웃? }?ㅅ?{ 나오면 오케이?)


( 잘 부탁드립니다 }UㅅU


\ 우왓 /

성공―――


오케이! ㅎㅅㅎ)b


◎포토 Yuka Jonishi




SPECIAL FASHION SHOOTING

SHINee SPRING FEELING


빛과 색과 바람을 느끼며

색을 두르고, 빛을 비추는 공기를 느끼고, 바람을 맞는다. 모드도 엣지도 아닌, 캐주얼도 트래디셔널도 아닌, 심플으로 말미암은 마이 스타일. 5명 개개인의 독창적인 세계를 느껴 보세요.


Jonghyun

눈을 감고 바람을 느낀다. 낯선 내가 두 팔을 벌리고, 지금 다시


2000 × 2864


2000 × 2865


◎포토 Kentaro Kanbe




(14th Single)

EPISODE of 『Winter Wonderland』

SeeK 편집부가 촬영 현장에서 리포트합니다!


「겨울이 따뜻하다고 생각했어」라는 가사가 인상적인, 추운 계절에 딱 맞는 발라드 싱글 『Winter Wonderland』. 곡의 세계관과 매치한 재킷 사진&MV 촬영 모습을 리포트합니다!


CD JACKET

―――――――――――――――

11월 @가나가와 현 모처


가사를 생각하면서 촬영한 멤버들의 표정에도 주목!

이번 재킷 사진은 마치 스노 글로브 안에 들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 사람씩 다양한 포즈로 촬영해서 합성한 것. 촬영 중에는 『Winter Wonderland』 & 커플링 곡인 『Melody』가 끝없이 흐르고 있었는데, 모두 흥얼거리며 촬영했습니다. 스태프의 「표정은 너무 웃지 말고, 미소 정도로」라는 요청에 (…) 5명 모두 「너무 좋다!」라고 스태프로부터 대 절찬을 받으며 순조롭게 종료. 팬클럽 한정반 재킷 사진은 “눈 오는 날 밤에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지만 만날 수 없는 마음”이 테마. 그런 마음을 떠올리면서 촬영한 멤버들의 표정도 체크해 주세요!


02:종현, 너〜무 지나치게 ○○○져서 NG♡


ㅎ〜ㅎ { 이렇게요? )


모후♥ 모후♥ 모후♥

카메라맨의 지시대로 목 아래에 얼굴을 묻어 보았는데 그 표정이 너무 귀여워져서 NG가(웃음)! 니트의 좋은 촉감에, 무심코 “모후모후(もふもふ)”[각주:4]해진 것 같습니다.


06:자신도 모르게 같은 행동을 하고 있는 사이좋은 3명


싱크로율 장난 아니야!!

쏘옥

울타리를 만들어 그 안에서 촬영했을 때의 일. 사진 확인 때 틈새로 얼굴을 쏙 내밀고 거기서 들여다보던 종현, 민호, 태민의 모습이 너무너무 귀여웠습니다♪


07: FC 한정반 촬영용인 “눈의 창문”에 모두 흥미진진!


“눈 내리는 바깥의 모습을 바라보고 있다”는 설정으로 촬영. 플라스틱 판에 스노 스프레이를 뿌리고 실제로 스태프가 손으로 닦아 눈 오는 날의 창문을 연출했습니다.

( 종현은 카메라 테스트도… }진지한 얼굴!


후후후

판에 손을 대고 틈새로 일부러 정색을 하고 들여다 보는 종현. 에서 초절정 스마일로 변하는 것에 주목.


09: 종현은 자신이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찰칵♪


셀렉트 중…

ㅎㅅㅎ { 이게 좋으려나? ) 찰칵

매우 만족♡

촬영이 끝나면 컴퓨터 앞에 앉아 자신의 사진을 꼼꼼히 체크. 그 중에서도 마음에 드는 사진은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MUSIC VIDEO

―――――――――――――――

11월 @군마 현 모처


각 지역 명물도 먹고 멤버들은 시종 릴랙스

MV에 나오는, 마치 서양 저택 같은 건물. 사실은 군마 현에 있는 결혼식장을 빌려 촬영. 「이런 장소가 있었구나〜」 하고 멤버도 흥미 가득. 립싱크 솔로, 합성용 단체 컷, 솔로, 그 밖의 단체 컷…… 등 약 17시간에 걸쳐 이루어졌습니다. 촬영 사이에는 스태프 여러분이 준비해 준 군마 현 명물 “토리메시”와 “달마 도시락”을 먹거나 낮잠을 자거나 멤버들이 둘러앉아 게임을 하는 등 내내 릴랙스 모드. (…) 이번에도 촬영에 들어가기 전에 꼼꼼히 내용을 파악하고 도전한 덕분에 큰 해프닝 없이 무사히 마쳤습니다!


01:촬영 현장의 샹들리에를 발견하고…


오오〜〜〜〜〜〜!!!

큰 파티장에 세트를 세우고 촬영한 까닭에 천장에는 거대한 샹들리에가! 온유가 발견해서 모두에게 「크다!」 「저거 뭐야!」 하고 대 흥분!


02:녹화 후에는 다 함께 모여서 사이좋게 카메라 체크


(ㅍ_ㅍ) (ㅎㅅㅎ) (6v6) ('ㅂ')

와글 와글

다 함께 모니터를 둘러싸고 체크(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민호도 있습니다!). 온유가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세트의 눈에 드러누워 휴대폰 게임에 열중하고 있었습니다(웃음).


04:「발은 움직이지 말고」라고 했더니, 자기도 모르게……


⊂(ㅎㅅㅎ)⊃

MV의 라스트에서 5명이 설산에서 노래하는 장면은 합성을 위해 초록색 배경에서 촬영. 지상의 눈(으로 묘사한 세트)에 발자국이 나지 않도록 신발의 위치를 고정했습니다만, 움직이지 말라는 지시에 쓸데없이 상체를 움직이고 대 축제!


05:추위에도 아랑곳없이 호흡이 딱 맞는 5인 촬영

기온 0℃!!

프리징 SHINee……

11월이라고는 하지만 한밤 촬영을 하면 기온도 내려가서 무려 0℃ 근처로……. 「추워〜!」라고 말하면서 대기실에서 나온 멤버들이었지만 실전에만 들어가면 그 표정은 전혀 내보이지 않고! 내내 부드러운 표정으로 촬영했습니다.


06:녹화 사이에는 모두 수다 떨고 움직이며 체온 UP!


조용히 몸을 움직이고 있습니다!

촬영 사이에 있는 약간의 여유 시간에는 추위를 견디기 위해서 조용히 몸을 움직이거나 다 함께 잡담하면서 분위기를 띄우고 있었습니다. 추위를 느끼지 않게 체온을 높인다는 거네요〜.


08:두근두근 립싱크 촬영은 단번에 OK!

표정뿐만 아니라 손 동작을 넣어 보거나, 심지어 옷이 보이는 방법도 신경 쓰고 있던 종현. 세세한 것까지 신경을 쓰고 있었습니다.


09:솔로도 높은 집중력을 보이며 빠른 템포로 촬영 종료!

( 종현 편 }

표정도 움직임도 놓치지 않고 촬영은 매우 순조롭게!

솔로 촬영의 1번 타자였던 종현. 스태프로부터 촬영 내용 설명을 듣고 곧바로 카메라 테스트. 테스트부터 표정 만들기도 움직임도 훌륭해서 그대로 바로 실전으로. 그 후에도 줌인, 줌아웃, 립싱크로 이어지는 쪽도 실수 없이 엄청 초 순조롭게 종료. 예정 시간보다 훨씬 빠르게 끝났습니다. 촬영 틈틈이 남는 시간에는 스태프들과 사이좋게 이야기하거나 자신의 솔로 컷 영상을 진지한 얼굴로 체크하고 있었어요.


 1: 촬영 중 

뭉게 뭉게

1: 하얀 안개 같은 “뭉게뭉게”의 정체는 이것. 그 기계로 연기를 내서 스태프가 수동으로 부채질했습니다.


 2: 카메라 체크 중 

지―――긋

2: 솔로 신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있습니다.


 3: 오프숏 무비 촬영 중 

ㅎㅅㅎ{ 의기양양! )

3: 입구에서 발견한 인형에게 갑자기 인터뷰(웃음).


◎포토 Yuka Jonishi




뇌리에 깊이 새기고 싶어! 월드 투어만의 무대를 사진으로 전합니다!

SHINee WORLD V in JAPAN

스페셜 “순간 포착” 리포트!


월드 투어 「SHINee WORLD V」의 첫 일본 공연을 SeeK 시점에서 리포트합니다. 한국에서의 콘서트를 그대로 재현한 무대는 여러분에게 드리는 멤버들의 「선물」이었습니다. 화려하고 파워풀하고 SHINee다운 무대를 눈으로 느껴 주세요!


“COLORS OF SHINee”가 테마 5명만의 색과 개성을 발휘!


SeeK’S REPORT


이번 테마는 「COLORS OF SHINee」로서 처음부터 여러 가지 「색」의 SHINee로 즐겁게 해 주었습니다.

우선 『Hitchhiking』의 리믹스 곡을 따라 멤버들이 등장! 『Why So Serious?』 『Juiliette』과 친숙한 곡도 모두 한국어, 불꽃과 레이저를 이용한 화려한 연출, 화려한 의상…… 평소와 다른 무대에 공연장의 열기가 단숨에 Up!

이어서 일본 최초 공개 곡 『Prism』과 아카펠라 『Replay』에서는 섹시하고 어른스러운 SHINee로 매료. 『Chocolate』에서 종현이 셔츠를 넘겨서 복근이 슬쩍 보였을 때는 비명에 가까운 환호가……!

또 『Black Hole』에서는 상자에 앉아 눈을 맞추며 노래하는 귀여운 SHINee에 여러분도 훈훈해지셨죠? 센터 스테이지로 이동한 『Feel Good』에서는 「I can make〜」로 회장의 여러분과 함께 노래하고 미소 가득한 생기 있는 SHINee로 분위기가 달아올랐습니다.

그리고 전반의 볼거리는 뭐니 뭐니 해도 『Alive』에서의 쿨한 SHINee! 밀리터리 의상, 그리고 붉은 조명을 받으며 메인 스테이지에서 등장. 『Trigger』에서는 적에게 잡혀 표적이 된 연출로 진지한 표정으로 노래하는 멤버가 오싹오싹……. (…) 연이어 『Ring Ding Dong』 『LUCIFER』의 댄스 넘버로 「이것이 SHINee다!」라고 하듯 힘차게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과시한 5명. 박력에 압도되어, 숨을 죽이고 있는 관객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쿨도 섹시도 귀여움도…… 모든 방향에서 즐길 수 있는 무대였습니다


SeeK’S REPORT


후반도 SHINee만의 「노래」와 「댄스」를 모두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구성이었습니다.

「노래」에서 인상적이었던 것은 심플한 셔츠 의상으로 체인지하고서의 발라드 블록. 메인 스테이지의 『Farewell My Love』부터 『Aside』에서 좌우로 손을 흔들며 꽃길을 걸어 센터 스테이지로 이동. 그리고 『투명 우산』 인트로가 흘러나오던 순간 객석에서 커다란 환성이! 여러분 이 곡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메인 스크린에는 일본어 가사가 흐르고 좌우의 스크린에서는 흑백의 멤버들이 비치는 연출로 차분하게 들려 주었습니다. 이어, 온유와 종현이 부르는 『Please Don't Go』. 핑크와 블루 스포트라이트에 비춰진 두 사람의 압도적인 가창력. 마음에 스며드는 하모니에 가슴이 뜨거워진 분들도 많았을 터.

흰색 정장으로 갈아입은 『View』부터가 후반의 클라이맥스. 레이저 광선 속에서 절도 있는 댄스를 선보였습니다. 『Picasso』. 『Ready or Not』 『Savior』에서는 메인 및 서브 스테이지로 나뉘어 퍼포먼스. 수건을 빙빙 돌리며 스테이지의 끝에서 끝까지 뛰며 회장 전체의 분위기를 띄웠습니다.

그리고…… 그대로 『Everybody』로 돌입. 멤버 전원이 전력으로 춤추고 마지막에는 스테이지에 누워서 좀처럼 일어나지 못하고 인사할 때도 「하아하아」 하는 숨결이 들릴 정도! 관객들도 멤버들도 최고조에 아드레날린이 마구 나와, 공연장이 하나가 된 순간이었습니다.


여러분의 바싹 근처까지 멤버들도 너무 즐거워 흥분!


SeeK’S REPORT


이번에는 무엇보다도 한국어 곡을 여러분이 큰 소리로 불렀던 것에 멤버들은 깜짝. 그런 것도 있어 정말 무대를 즐겼던 것 같습니다. 권투 선수로 변신해 다투는 척하면서 SeeK의 대전 게임처럼(웃음) 자유롭게 놀았던 『Punch Drunk Love』. 『So Amazing』, 『Colorful』에서는 바깥 둘레를 돌면서 점프하거나 손뼉을 치거나, 즐거워서 어쩔 수 없어! 더 더 공연하고 싶어!라는 것이 전해졌습니다. 마지막 MC에서 「빨리 투어에서 다시 만나고 싶습니다」라는 말은 그런 멤버들의 진심이었습니다.

「SHINee WORLD」는 어떤 나라의 어떤 사람에게도 5명의 매력이 전해지는 무대. SHINee WORLD J 여러분에게도 SHINee다운 「색」과 「개성」을 재인식한, 기억에 남는 무대이지 않았을까요?


◎포토 Yuka Jonishi




SHINee CHALLENGE PROJECT


( SeeK 한정 기획 }이번에도 호화 상품이 걸려 있습니다!!

SHINee의 소바 만들기 체험!

\ 매우 좋아하는 「소바」라는 걸 듣고 텐션이 마구 오른 5명! /


SeeK 명물 『챌린지 기획』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소바 만들기」에 도전. 그 「비법」을 체감하려면 마음을 가라앉히고 집중하는 것이 중요. 그렇습니다만…… 처음부터 몹시도 텐션 높은 멤버들, 과연 맛있는 소바가 만들어질까요? SeeK적으로는 해프닝도 기대하면서(웃음) 곧바로 시작합시다!


「소바 너무 좋아―」라고 신 나서 떠드는 SHINee 멤버들입니다만 여러분, 먹는 쪽이 아니라 만드는 쪽이에요. 게다가 이거 순위가 매겨지니까요. 본격적으로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일명…

호화 상품을 건 「SHINee 게임 대회」

 제1시합  선생님이 심사합니다!

「소바 만들기」 대결

이번 「소바 만들기」가 SeeK 정기 행사인 본격 게임 대회의 점수가 됩니다. 「탄력 있고 제대로 이어지고 충분히 긴」 이상적인 소바를 만드는 것은 누구?


【 규칙 설명 】

소바 완성품을 보고 1위부터 10점, 7점, 5점, 3점, 1점. 소바 장인의 선생님에 의한 판정이기 때문에 SHINee 단골 「수법(!)」은 통하지 않습니다.


ㅎㅅㅎ{ 우산! )


ㅎㅅㅎ{ 덤벼〜 )


저기저기저기 여러분―, 물건 개그 대회가 아니에요〜


차례차례 개그하는 5명. 이 기획의 메인 컷인데, 평범한 것을 찍지 못했다는…(반성).


마음을 새롭게 하고


\ 선생님께 인사!! /

( 선생님 }( 잘 }( 부탁 }( 드립니다 }

오늘의 소바 선생님께 인사. 선생님의 모습을 보고 「와, 진짜 장인이다!」 하고 감동하는 멤버들.

SㆍOㆍBㆍA 1

MIXING

물 섞기

물을 균등하게 침투시키는 것. 그릇에 가루와 물을 넣고 양손의 손가락을 세워 가루를 뿌리듯 휘젓습니다. 정중하고 부드럽고 빠르게 작업하세요. 절대 주물럭거려서는 안 됩니다.

\ 가루를 한가운데에 넣어 주세요 /

메밀 가루 8할, 밀가루 2할을 섞은 가루를 큰 그릇에 담습니다.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 작은 그릇을 들어 주세요 /

잘 알아듣는 학생들

선생님이 하는 대로 흉내. 뭐니 뭐니 해도 동작을 외우는 데 익숙하니까요, 과연 SHINee 학습속도 빠릅니다.

ㅎㅅㅎ{ 넣을까요? )

\ 아직이에요 /

물 이외의 것들을 그릇에 넣습니다. 빨리 하고 싶어서 좀이 쑤시는 멤버들. ……그런데 이미 물 넣고 있고!!


새삼스럽게……이것이야말로 소바 만들기 SHINee〜!!

(성실한 버전)

이거, 이거, 이 그림을 원했어요〜!

이런 거라든가― 이런 거라든가―

물을 넣고 즉시 손끝으로 휘젓는 것이 포인트. 처음의 5초가 승부!이기 때문에 진지하게 임하는 5명. 어쩐지 겨우 「소바 만들기 체험」다워졌습니다―.


SㆍOㆍBㆍA 2

PRESSING

반죽하기

생지의 표면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잘 반죽합니다. 작은 덩어리가 되면 덩어리들을 붙이면서 하나로 모읍니다. 손바닥으로 천천히 밀어내듯이.

\ 가루를 빙빙 돌립니다 /

\ 오니기리(주먹밥)을 만듭니다 /

( 오니기리 }ㅎㅅㅎ{ 오니기리♡ )

「여러분 오니기리 아세요?」(선생님). 「네―」(전원). 그리고 정말로 오니기리처럼 되었는지 체크.


SㆍOㆍBㆍA 3

KNEADING

치대기

전체를 매끄럽게 만듭니다. 바로 앞에서 먼쪽으로 밀어내듯이 양손 엄지의 연결 부분의 부드러운 부분을 사용해서 표면에 윤기가 날 때까지 단단하게 몇 번이고 합니다.


\ 물을 1/3 넣고 /

고난도!!

1/3을 이해하기 전에 「다음은〜〜」(선생님). 시험당하는 느낌 가득한 5명.

\ 따라잡기 힘들어! /

「나, 물 다 안 넣었어!」(종현) 「너무 빨라!」(온유)라고 결국은 비명이…….


자, 선생님의 속도를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인가, SHINee!!

필사적인 느낌 장난 아〜〜〜〜〜니야!

치대고 반죽하고 비비고, 『Eveybody』 풍의 땀투성이! 힘내라 SHINee, 모든 것은 「맛있는 소바」를 위해―――――!

\ 일단, 여기서 손을 씻습니다 /

메밀 가루가 묻은 손을 일단 씻습니다.


▼ 아직아직 갈 길이 멉니다―. 다음으로!! ▼


SㆍOㆍBㆍA 4

MENDING

누르기

우선 둥근 모양 그대로 손으로 눌러서 15mm 두께로 만듭니다. 전체를 고른 높이가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5mm의 게이지를 사용해서 거기에 맞추어 주세요.


\ 짜잔! 소바 덩어리가 되었습니다―!! /의 사진을 찍겠습니다!!

깨끗하게 정리된 덩어리를 판자 위에 올립니다.


\ 15mm 두께까지 누릅니다. /

꾹 꾹

꾹 꾹

15mm 게이지에 맞추어 손으로 눌러 평평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긴급속보

멤버 내 시간 지연 발생!

( 선생님, 다음은요??? }ㅎㅅㅎ ☜ 과연 종현

( 태민 외에는 이제 모두 끝났어요― }매니저 ☜ 과연 매니저


( 재촉하지 마! };;6v6;;{ 재촉하지 마! )


( 둥글게 되지 않고 }ㅎㅅㅎ{ 길어지고 있어 )


SㆍOㆍBㆍA 5

FLATTENING

펴기

밀대를 사용해 펴서 넓히는 작업입니다. 우선은 8mm〜5mm로 둥글게. 그 후에는 가운데서부터 모서리로 펴 나가고, 최종적으로 두께 1.5mm의 넓은 직사각형으로 만듭니다.


\ 드디어 밀대를 사용합니다 /

드디어――――!! 오――――!!

선생님의 밀대만 검은색인 것을 보고 「역시 장인은 달라!」(전원). 그렇게 감동할 만한 부분이던가요(웃음).

\ 가운데서부터 모서리를 향해 펴 나갑니다 /

( 왜 지금 말씀하시는 거예요? }ㅎㅅㅎ{ 가장자리에서 시작해버렸는데! )

「가운데서부터」를 듣지 않고 가장자리부터 펴기 시작해버린 종현. 기다리고 있는 불행을 이때의 그는 아직 모른다(드라마 풍으로).


그런데 SHINee 여러분―, 소바의 만듦새는 어떤가요―?


종현은

응?

머뭇머뭇 (ㅎㅅㅎ o0( 어색 )머뭇머뭇


ZOOM UP

구멍 ☞ ˚\(ㅎㅅㅎ;; 눈을 속이고!!

왼쪽 검지…… 그거 구멍 아닌가요? 가운에서부터 넓혀나가지 않았기 때문 아닙니까?


SㆍOㆍBㆍA 6

FOLDING

접기

펴놓은 생지를 자르기 위해서 접는 작업입니다. 생지가 달라붙지 않도록 덧가루를 듬뿍 뿌리는 것이 포인트. 우선 반으로 나눈 생지를 포갭니다.


\ 덧가루를 펴 바르고― /

덧가루를 펴 바르는 것은 무엇을 위해? 답은, 생지끼리 달라붙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 접습니다 /

(ㅎㅅㅎ;;{ 앗 )

우선 생지를 두 겹으로 접습니다. 하나 둘 셋, 네 잘하고 있……지 못한, 당황하는 사람이 한 명……!

( 응? }ㅍ_ㅍ) -------▶ (ㅎㅅㅎ{ 위험해… )

ㅍ_ㅍ) (ㅎㅅㅎ{ 우왓!! )

생지가 판자에 달라붙어버린 종현. 필사적으로 덮으려고 할수록 위험한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 그만해그만해 }ㅍ_ㅍ) (ㅎㅅㅎ{ 할 거야! )

( 그만해! }ㅍ_ㅍ) (ㅎㅅㅎ{ 할 거야! )

민호의 「선생님께 해달라고 해」 걱정도 아랑곳하지 않고 스스로 어떻게든 하려는 종현, 남자의 의지.

종현 대 위기!!!

…이지만 센 척 중(웃음)

(8ㅅ8{ 스스로 해낼 거야! )

아― 벌써, 생지가 너덜너덜. 「스스로 할 거야!」에서 이번에는 「일부러 한 거야!」. 얼마나 자존심이 강한 거예요오오오!

ㅎㅅㅎ){ 구멍 일부러 뚫은 거야 )

\ 아―아―아―/

( … }ㅎㅅㅎ) (선_생{ 어떻게든 해볼게요 )

「나만 덧가루가 부족했던 거야」라며 실패를 인정하지 않는 종현. 그러나 결국 선생님이 어떻게든 해결해 버리자 조금 민망…….

( 제대로 감사드려! }'ㅂ')

어처구니 없어 하는 키에게 꾸중을 듣고 선생님께 감사의 말……이지만 작은 목소리에 그것도 한국어라는(웃음).

( 감사합니다…… }ㅎㅅㅎ) _ _) 쫑무룩

(ㅎㅅㅎ+{ 누군가가 내 거에만 풀을 붙인 거라고! )

이번에는 스태프에게 「내 판자에 풀칠 했잖아요!」. 어떻게 해도 센 척이 멈추지 않습니다.


아직도 센 척하는 종현이었습니다….


▼ 그리고 여기부터는… ▼


SㆍOㆍBㆍA 7

CUTTING

자르기

소바 자르는 칼을 사용해 소바 너비로 자릅니다. 「코마이타(駒板)」라는 판으로 단단히 누르고, 칼을 똑바로 내려서 코마이타를 소바 1개분씩 밀면서 잘라 나갑니다.


\ 자주 쓰는 반대 손으로 누릅니다. /

( 나는 오른손 }ㅎㅅㅎ

도마에 덩어리를 올리고 코마이타를 얹고, 손으로 꾸욱!


장인

( 칼은 이렇게 잡습니다 }선_생)

?ㅅ?

커다란 칼이 등장했습니다! 우선은 잡는 법 레슨. 선생님의 본보기를 보……는 것만으로는 모르겠습니다.

\ 권총처럼〜 /

아〜〜〜

집게손가락을 뻗고 가운뎃손가락으로 쥐고…… 권총이라는 설명으로 전원 납득.


칼을 사용할 때는 말을 걸면 위험하므로 개인 포커스로 전해 드립니다


Jonghyun's Focus


종현은 여러 가지 사건도 있었습니다만…

이런 일 저런 일 해프닝 연발!


\ 종현은 왼손으로 잡고! /

성실하게 (ㅎoㅎ{ …네 )

왼손잡이라 일일이 이름을 불리는 것이 쑥스러운 모습.

\ 종현은 오른손으로 누르고 /

ㅎoㅎ){ …네 )

아까 도움 받았던 빚도 있고(P.101) 선생님께 몹시 고분고분 따르는 종현.

결과 all right!!

ㅎㅅㅎ{ 저 소바 잘 만들어요 )

방금 전까지는 당황하고 있었는데, 아무 일도 없었던 것 같은 여유로운 표정(웃음).


( 덧붙여 }소바에는 와사비가 필요하지요?

가위바위보!

「와사비」에도 고집을 부려, 고급 와사비를 준비했습니다. 자, 영예로운 와사비 담당은 누구?

결국 민호가 혼자 남아서 전원이 쓸 와사비를 준비하는 처지가. 모두 휴식 중.


▼ 그 완성품으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결과는 광고삶고 나서!! ▼


자, 모두 즐겁게 소바 시식!!하기 전에……

( 잊으면 안 됩니다 }

호화상품을 건 「SHINee 게임 대회」

 제1시합  「소바 만들기」 대결

결과발표!

위험해위험해, 이대로 모두 맛있게 먹어버릴 뻔했습니다. 이거 진지한 「시합」이었죠. 그러면 선생님 발표해 주세요!


3위 종현!!

나왔다― 기쁨의 댄스!

와― o(ㅎㅅㅎ)o 와―


지옥에서 부활!

「펴기」 단계에서 최하위를 확신했습니다만 훌륭하게 만회! 너무 뜻밖이라 무심코 귀여운 댄스가 나와버렸습니다♡


새삼스럽게 여기 사랑과 영혼과 땀과 눈물(?)의 절품

SHINee’s SOBA입니다!

시합 전에는 「소바 만들기에 개성이 나오려나?」 하고 걱정했었지만, 이렇게까지 차이가 나다니…… 역시 SHINee입니다. 그렇죠?


3위 종현 소바: 제법입니다!


결과발표

1위

――

……

10P

2위

――

온유

……

7P

3위

――

종현

……

5P

4위

――

민호

……

3P

5위

――

태민

……

1P


SㆍOㆍBㆍA 8

Tasting Time

시식타임

순위도 나오고 희비가 엇갈린 SHNee지만 일단 모두 사이좋게 갓 만든 소바를 먹읍시다!


\ 잘 먹겠습니〜다!! /

소바에 대한 기대로 설렘이 멈추지 않는 5명

자신들이 만든 소바거든요, 그건 특별하지요! 게다가 지금 점심시간이라 배고픈 SHINee. 「빨리 먹고 싶어〜!」(전원).


그랬습니다만, 그러나 현실은…


ㅎㅅㅎ){ 굵어요 )ㅍ_ㅍ){ 덜 익었어 )

민호의 칼국수…… 아니, 소바는 면이 너무 굵어서 시간 내에 삶아지지 않은 모양. 참으로 미묘한 표정.


ㅎㅅㅎ){ 면의 느낌이 아니야 )

소바답게 「후루룩〜」 하고 경쾌하게 먹고 싶었는데 면이 너무 굵어서 그럴 수가 없는 소바 스트레스.


으… 으… (ㅎ〜ㅎ{ 너무 쫄깃거려 )

맛없어!!


입가심(!?)으로 선생님의 소바를 먹어 보니…

바꿔치기 중 ☞ (ㅎㅅㅎ{ 자 제 소바는 여기 있어요 )

선생님과 자기의 소바를 바꿔치기한 종현. 선생님의 소바를 「젓가락으로 잡은 순간부터 달라! 이것이 장인의 소바다!」 하고 절규!

이것이 장인의 소바다!!!

\ 이것이 소바다! /

「진짜의 맛이다」(온유) 「맛있어」(민호)라고 선생님이 만든 소바 맛에 하이파이브. 염원하던 후루룩〜도 할 수 있어 대만족.


완전히 식사 시간이 되어서(웃음) 촬영은 종료. 맛은 차치하고, 부상 없이 무사히 끝나서 다행입니다.

무사종료〜!라는 연유로

후루룩 후루룩 후루룩 후루룩 후루룩


촬영이 끝난 후에도 계속 먹는… 소바를 좋아하는 SHINee였습니다.


▼ 배를 채웠으니 제2시합 가겠습니까!! ▼


( SeeK 정기 행사 }그리고 이번에도 말할 나위 없이 본격 승부!!

호화상품을 건 SHINee 게임대회!! 계속


소바 대결에 이어, 지금부터 3판 승부. 이번에도 「소소하지만 대단한」 게임을 준비. 소바에서 굴욕을 맛본 멤버도 단숨에 역전을 노려 주세요! 「호화 상품은 무엇입니까?」 「또 세그웨이?」라는 질문에는 답해드릴 수 없습니다.


 제2시합  팬클럽 이벤트에서 대호평이었던

달마 떨어뜨리기 재도전!!!

팬클럽 이벤트 「압박 게임」에서 열기가 대단했던 그 게임을 다시 한번! 오늘은 개인 대결 버전으로 보내 드립니다.


【 규칙 설명 】

측면에서 1단씩 나무망치로 두드려 빼내서 제일 위의 달마만 남으면 종료. 그 속도를 겨룹니다. 실패하면 처음부터. 1위 10점, 7점, 5점, 3점, 1점.


연습중


종현 어떤 기술을 발견!!

( 앗! }!ㅅ!)


( 안 되나요? }(ㅎ0ㅎ{ 이렇게 하면!! )

안 됩니다!

「처음부터 2단으로 해두면!」으로 순간 번뜩했지만, 아슬아슬 아웃입니다.


그러면 스타트!!!


달카닥! 달카닥! 달카닥! 달카닥!

5명이 동시에 하니 사방팔방에서 나무토막이 날아오는 사태가……. 스태프 여러분 조심하세요!


달마에 악전고투하는 SHINee, 그 결과는……!


연습한 기술을 선보이는 종현

☜ 2단뿐

거기다 몰래

☜ 1단뿐

다른 멤버에게 신경을 쓰느라, 예의 기술(오른쪽 페이지를 보세요)을 실행하던 종현을 스태프는 눈치채지 못해

해냈다ー!! 해냈다ー!! 해냈다ー!! 해냈다ー!!

게다가 큰 소리로 「해냈다〜!」를 연호하니까 틀림없이 전부 클리어했구나 하고…….


해냈다ー!! 해냈다ー!! 2위, 종현! (아마)

아, 감쪽같이 「화려한 종현 TRICK」에 당해버렸습니다……. 죄송합니다(스태프).


사죄드립니다

종현이 어둠의 기술(?)을 사용한 것 같지만 전혀 눈치채지 못하고 2위로 결정하고 말았습니다. 다른 멤버 여러분, 죄송합니다!!

(스태프 일동)


하하하


결과발표

1위

――

민호

……

10P

2위

――

종현

……

7P

3위

――

……

5P

4위

――

태민

……

3P

5위

――

온유

……

1P


▼ 뜨거워진 상태로 제3시합으로 ▼


 제3시합  들어간 점수를 겨룹니다

던져 넣는 비어퐁 (비슷한) 게임

실제로는 술을 넣고서 바에서 하는 놀이 느낌이지만, 오늘은 물로 자제(웃음). 단번에 넣어도 원 바운드로 넣어도 OK입니다!


【 규칙 설명 】

가위 바위 보로 순서를 정하고 탁구공을 한 명당 3번씩 던져, 들어간 컵에 쓰여 있는 점수 합계로 겨룹니다. 점수는 10점, 7점, 5점, 3점, 1점.


ㅍ_ㅍ{ 빨리 마시기? )

( 미국인들이 자주 하는 거예요 }ㅎㅅㅎ


일단은 순서를 정합니다

( 이긴 순서로― }ㅎㅅㅎ)

말하지 않아도 알아서 재빨리 순서를 정하는 멤버들. 절차를 잘 알고 있어 도움이 됩니다.

( 연습? }ㅎㅅㅎ) (ㅍ_ㅍ{ 빨리 해!! )

종현은 연습을 하고 싶어 했는데 민호가 차단. 빨리 승부하고 싶은 오라 방출.

종현은 3구 다 빗나가고

아〜〜〜〜〜〜〜〜〜〜〜


무의 경지

( 왜 내가 처음으로 한다고 했지 }ㅎ^ㅎ 후―

( 기대하면 안 돼 }UㅅU

실패할 때마다 눈을 감고 심호흡. 아랫입술을 내밀고서 후― 하고 앞머리는 팔랑, 이거랍니다(왼쪽).


( 안 들어간다 }ㅎㅅㅎ{ 안 들어간다 )


멤버들의 열망에 따라 한 번 더 합니다!

ㅍ_ㅍ{ 제대로 줄세워서 )

시합은 준비가 중요합니다!!!

컵 줄세우기에 진지한 민호와 시작할 때까지 여유롭게게 수다 떠는 시간의 4명. 엄청난 온도차.


이 게임 망한 기획으로 끝날 것인가? 그렇지 않으면…… 이어지는 이야기는 ↓에!


그런 이유로 2회전 갑니다!

ㅍ_ㅍ{ 다음은 페어플레이로! )

「방해하는 거 하지 말자」(민호) 「나는 페어플레이 중이지만」(종현). 네?


종현 2회차


( 들어가― }( 들어가― }UㅅU){ 들어가― )

\ 아― 아깝다!! /

「들어가〜」라고 염불처럼 외는 종현에게 「들어가든 말든 빨리 해」(태민) 하고 소금 츳코미.

ㅎㅅㅎ)/{ 에잇 )

들어갔다아〜〜〜! \(ㅎ0ㅎ)/

8ㅅ8){ 1점인가 )


10점〜〜아니, 1점―――――――!

겨우 들어갔다 했는데 「1점이라니……」 하고 실망하는 종현에게 「1점이어도 이길 수 있어」(민호)라고 나이스(Guy적인) 토닥토닥.


태민은


6v6)/{ 에잇 )

6v6)/\(ㅎㅅㅎ

이어 태민도 기뻐하기엔 미묘한 1점. 동점인 종현이 왠지 기뻐하며 하이파이브.


그후 3인은……실패

하마터면 10점을 얻을 뻔했던 키의 절규. 기합이 헛나간 민호의 포효. 온유 실의의 기절. 아비규환.


아― 분해! 왜―!

( 와―! }(ㅎㅁㅎ←( 됐다―! }(ㅎ▽ㅎ←( 아하하 }(ㅎvㅎ

멤버가 실패할 때마다 올라가는 종현의 텐션


예상 이상으로 어려웠던 탓에 1점이 1위!라고 하는 사태가!!

\(ㅎㅅㅎ\{ 태민 구―――운!)

기쁨을 나누는구나 생각했더니 「태민 군이 아니었으면 내가 1위였는데」(종현)라는 라이벌 선언.


\(6v6 아까워!!

( 좋았어 }\(ㅎㅅㅎ 아까워!!

ㅎㅅㅎ) 아까워!! (6v6

결국 가위바위보로…


1위 결정전

1구씩 던진 끝에 가위 바위 보 대결에서 태민이 패. 정말 1점으로 1위라는 깜짝 전개!

( 이겼다!! 1위!! }(ㅎ0ㅎ)/


1점밖에 못 냈지만 1위 (…) 인생이란 그런 것입니다.

즉, 인생이란 득점보다는 타이밍, 운명은 up to you라는 것입니다. 네.


결과발표

1위

――

종현

……

10P

2위

――

태민

……

7P

3위

――

온유

……

5P

4위

――

민호

……

3P

5위

――

……

1P


▼ 다음이 라스트 게임입니다 ▼


 제4시합  높이와 ●●으로 결정됩니다

나무토막 집짓기 게임

라스트는 어린 시절에 했던 「나무토막 집짓기」입니다. 무너지지 않도록 높이 쌓아 주세요. 게다가 보너스 포인트가 있으니, 일발 역전을 노리고!


【 규칙 설명 】

준비 시작! 하면 나무토막을 쌓아 나갑니다. 쓰러지면 처음부터 다시. 30초에 종료. 쌓은 높이로 겨룹니다. 1위부터 10점, 7점, 5점, 3점, 1점.

※단, 보너스 구슬(나무 공)을 사용한 사람은 1개 10점이 가산됩니다


(6v6)(ㅎㅅㅎ)☜제3시합 우승조

/ 네, 텐션 높여서― \


스타트

준비 시작 하고 나무토막을 향한 5명. 컬러풀한 나무토막들에 둘러싸여 즐거운 듯 보이지만 본격 승부가 한창.

우선 토대를 만들고

나무 공의 위치에 주목하세요

이렇게 보여도 치열합니다!

ㅎㅅㅎ ☜ 현재 1위

어둠의 기술이 특기인 종현도 집짓기는 정면승부. 세로로 길게 길게 쌓아올려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리고 5초 후입니다

와르르 (ㅎ0ㅎ{ 아〜!!!! )와르르

……였습니다만, 잠시 후 타워 붕괴! 혼자서 당황한 모습과 4명의 집중 중인 모습에 주목하세요.

( 으아 };;(ㅎㅅㅎ);;{ 으아 )

앞으로 몇 초뿐입니다! 여기서 (다시) 쓰러져 버리면 다음은 없으니까 신중, 신중. 숨조차도 멈추고 있는 상태.

종료〜〜〜〜〜〜〜〜〜〜〜〜〜〜〜!!

네, 종료〜〜, 지금 시점의 높이를 체크하겠습니다―. 손을 떼고 나무토막에서 떨어져 주세요―.

( 잠깐 };;(ㅎㅅㅎ);;{ 잠깐 )


ㅎㅅㅎ ☜ 아직 하는 중

( 이제 그만해〜 }^▽^){ 시간 끝났어― )

계속 쌓는 종현에게 과연 리더 따끔하게 주의. 민호는 쓰러지지 않도록 가드.


( 쉿 }ㅎdㅎ{ 쉿 )

( 종현은 종료되고 나서 쌓았습니다― }스태프

( 쉿! }ㅎㅅㅎ{ 뭐가아? ){ 뭐가아? )

심사원인 스태프들에게 쉿 쉿 입을 지퍼로 잠그는 손짓(웃음). 안 돼요〜, 나무토막 3개 몰수입니다.

민호 1위〜!

\(ㅍ_ㅍ)/{ 해냈다――! )


…높이는, 그렇다는 겁니다.


( 아트다! 예술이다! }ㅎㅅㅎ)/ ('ㅂ'{ 저는 나무 공을 사용했으니까요 )

키가 나무 공을 잘 사용해 오브제 풍으로 마무리한 것을 보고 종현이 대 찬사 & 대 흥분! ……이 아니라 「나무 공」에 관한 사실을 떠올린 것!

잠깐!! 여러분 잊지 않으셨지요? 이 게임에는……

보너스 포인트

가 있었습니다

∑(ㅎдㅎ{ 앗!! )

겨우 중요한 것을 깨달은 종현, 전례가 없는 휘둥그레 눈!(이거, 진짜예요)

( 민호 군은 나무 공 안 썼어요 }ㅎㅅㅎ) (ㅍ_ㅍ o0( 아차 )

높이에 열중해서 나무 공을 사용하지 않은 민호. 1위를 차지한 기쁨도 잠시, 중대한 문제에 직면.

( 저는 여기에 있어요!! }{ 저는 썼어요! )

( 안에 있어요! }ㅎ0ㅎ

게다가 「민호 군은 나무 공을 쓰지 않았어요!」 「민호 군 것은 여기(밖)에 있어요!」라고 격렬한 청년의 주장.


결과발표

( 높이에서는 }

1위

――

민호

……

10P

2위

――

종현

……

7P

3위

――

온유

……

5P

4위

――

……

3P

5위

――

태민

……

1P

( 보너스 포인트 가산 }

1위

――

종현

……

10P

2위

――

……

7P

3위

――

태민

……

5P

4위

――

민호

……

3P

5위

――

온유

……

1P


이것이야말로 나무 공 트랩!!


( 이것입니―다 }ㅎㅅㅎ)/o


그러면

종합순위

를 발표하겠습니다―!

자, 드디어 제1시합〜제4시합의 득점을 합계한 순위 발표입니다! 5위(즉 최하위)부터 차례로 이번 상품을 수여하겠습니다―.


5위 4위 1위 3위 2위

/ 이런 느낌입니다! \

SeeK 게임 승률 No.1인 민호가 3위로 전락, 이변의 결과가 여기.

( 연하장? }ㅎㅅㅎ

('ㅂ'{ 새해 복 많이 받아 )

( 이 편지는? }ㅎㅅㅎ

('ㅂ'{ 잘 지내 )

( 행운의 편지? }ㅎㅅㅎ

('ㅂ'{ 행운을 당신에게 )

포장이 연하장 같아……에서 시작한 종현&키의 만담(이라고 할까 개그) 토크(웃음).


민호는 미니 게임기

( 귀엽다!! }ㅎㅅㅎ)(ㅍ_ㅍ

민호에게 『패배』는 굴욕. 하지만 상품으로 흥분해서 어딘가로 사라진 모양(웃음).


종현은 최신 게임기

ㅎㅅㅎ{ 또다)

( 솔직히 닌텐도가 스폰서죠? }ㅎㅅㅎ

과거에도 게임기를 받은 적이 있는 종현. 1위의 기쁨보다 스폰서 문제가 궁금한지 「솔직히 말해 주세요!」라며 스태프를 추궁했습니다(웃음).

※ 참고로, 게임 업체는 후원사가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즐거우셨나요?


◎포토 Yuka Jonishi




그 작품의 뒷면을 담뿍 보여드립니다!

5th ALBUM 『FIVE』 CD JACKET-BOOKLET & MUSIC VIDEO 촬영 에피소드!

여러분 최신 앨범 『FIVE』는 이미 체크 끝내셨지요!? 초 쿨한 촬영 뒷편 멤버들의 즐거운 모습을 잔뜩 캐치해 왔습니다! 이번에는 SHINee만의 “언제나 똑같은 이야기”도 다양합니다(웃음).


CD JACKET&BOOKLET 촬영 메이킹

3 종류의 재킷마다 의상&헤어 스타일을 체인지하고 모두 솔로로 촬영. 11월에 한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특수한 세트나 촬영 방법에 도전한 멤버들이었지만 템포 빠르게 진행되어 6시간 정도로 전 촬영 종료!


[4]EPISODE Dancing

촬영 사이 쉬는시간에 갑자기 춤추는 종현

스튜디오에서는 앨범의 곡들이 끝없이 흐르고 있었습니다. 촬영 사이 쉬는 시간이 되면 결국 몸이 마음대로 움직이는 종현. 손 안 범위에서만 움직이는 작은 춤을 추고 있었습니다♪


[5]EPISODE Hard fight

FC 한정반의 “누워서 촬영”에 고전!!

망루 같은 세트의 천장에 카메라를 설치해서 바로 위에서 촬영. 드러누운 채 머리만 들고서 포즈를 취하거나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옷을 휘날리거나…… 멤버들도 스태프들도 상당히 고생한 촬영이었습니다.

이렇게 보여도 목에 굉장한 힘이 들어가요!!!


사진 체크도… { 누운 채로 )


\ Album 타이틀 곡 /

「Get The Treasure」 MV 촬영 메이킹

12월 하순, 카나가와 현의 스튜디오에서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금고, 카지노, 헬기장 등 보물을 손에 넣은 스파이를 연상시키는 수많은 세트들. 5명 외에는 시간이 정지한 듯한 설정이나 누워서 춤추는 멤버를 바로 위에서 촬영하는 등 전에 없는 MV였지만 현장에서 멤버들의 모습은 평소와 다름없는. 촬영 사이의 아무렇지 않은 순간에 사이좋은 5명을 느꼈습니다!


(1)EPISODE Stand in

촬영은 「스탠드 인」을 이용해 진행되었습니다〜!

스탠드 인은 위치와 조명을 확인하기 위한 멤버들의 대역. 멤버들의 이름이 씌어진 이름표로 움직임을 파악하고 우선 스탠드 인으로 카메라 리허설. 그 움직임을 멤버들이 보고 외워서 실전에 임합니다.

가짜 SHINee → 진짜SHINee


( 스탠드 인을 차분히 관찰 중… }


(2)EPISODE 1 CUT

금고와 카지노 장면은 무려 원컷 촬영

세세한 컷 분할 없이 verse와 후렴 부분을 이어서 촬영. 누군가가 실수하면 다시 처음부터 촬영……이지만, SHINee는 역시나 좋은 팀워크를 보여 주었습니다!

이 장면


스튜디오는 이런 느낌


COLUMN

( SeeK는 봤다! }세트에도 돈이 꽤 들었습니다!

금고의 문을 본뜬 이쪽 세트, 많은 파이프가 뒤섞여서 박력 있지요. 참고로 이 세트만 해도 깜짝 놀랄 금액이 들었다고 합니다……!


(6)EPISODE Dance!!!

촬영은 어쨌거나 극심한 댄스의 연속!!

MV를 본 팬 여러분이라면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이번에도 한결같이 춤추고 있습니다! 금고에서 댄스, 카지노에서 댄스, 헬기장에서 댄스! 심지어 정면에서, 오른쪽 측면에서 등 같은 장소에서도 앵글을 바꾸어 몇 번이고 찍었습니다.

절도 절도


춤추고! 춤추고! 춤추고!


(7)EPISODE Ambition { 모두 서로를 북돋우고 있습니다!! )

댄스 장면의 연속으로 기진맥진…일 것이었으나!

댄스가 계속되는 멤버는 분명 피곤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매번 그렇지만 촬영 사이사이에는 동그랗게 모여서 와글와글 시끌시끌. 이렇게 자연스럽게 동그랗게 모여 이야기하는 모습, 훈훈하네요!

와글와글


시끌시끌


(10)EPISODE Casino

카지노(풍의 세트)에서 만끽 중

카지노 세트를 보면서 텐션이 올라간 멤버들. 칩을 테이블에 놓고 룰렛에 공을 던져 넣어……라는 뭔지 모를 규칙에도 5명의 표정은 진지함 그 자체! 참고로 아무도 맞히지 못했습니다(웃음).

다들 진지합니다!!


두근두근


(11)EPISODE Doll_01

스탠 바이 중인 인형을 발견한 키는, 설마했던!

스튜디오의 구석에 놓여 있던 마네킹 인형. 키는 발견한 순간 가까이 가서 무엇인가 고민 끝에…… 집게 손가락을 세워 『Lucifer』의 트레이드마크 포즈를(웃음)! 정말 만족스러운 모습이었습니다.

{ 종현도 )( 스탠바이 중 }


(13)EPISODE Sweets party

휴식 중에는 모두 간식 파티

세트를 체인지하는 동안 체크용 모니터 앞에 놓인 테이블을 둘러싸고 휴식 중인 5명. 도넛, 사탕, 젤리, 주스…… 모두 오물오물하며 담소 중. 웃음 소리가 끊이지 않는 시간이었습니다.

와글와글 와글와글


참고로 종현은 도넛을 리필!


(15)EPISODE Selfie_01

마구 셀카 찍는 종현

이날은 금고 장면과 카지노 장면 등 많은 캐스트가 참여한 촬영. 평소보다 인원이 많아 현장도 떠들썩♪ 종현은 멤버들과 캐스트들과 다양한 기념 사진을 마구 촬영!

혼자서… 연기자랑… 온유랑

ㅎㅅㅎ{ 좋았어 )


(16)EPISODE Camera check

카메라 체크는 전원이 함께♡{ 매번 있는 일이지만 )

SeeK에서도 매호 매호 나오는 이야기지만, 이것이 리얼한 멤버들의 모습이기 때문에 이번에도 전해 드립니다! 5명 단체 장면은 컷이 떨어지면 일제히 모니터 앞에 모여서 체크한답니다.


(17)EPISODE Real Human

카지노 장면의 주위 사람들은 모두 진짜입니다!

카지노 장면의 손님과 바니 걸은 무려 모두 진짜 사람! 시간이 멈춘 것처럼 보이기 위해 천장에 몸을 매달거나 머리를 휘날린 상태로 고정시키거나 하는 등 역동성이 느껴지도록 세부까지 장인정신을 발휘했습니다.

( 멤버들은 한결같이 댄스! }


COLUMN

오늘의 SHINee가 먹은 것들!

 점심  에스닉 도시락. 가파오와 당면 샐러드 등, 식어도 맛있는 반찬만.

 간식  매운 컵라면, 옥수수 수프, 아이스 아메리카노, 도넛, 초콜릿, 스낵 과자…틈틈이 집어먹었습니다.

 저녁  중화 도시락. 케이터링이라 뜨끈뜨끈한 마파두부와 흰 밥이 기막히게 맛있었습니다. 멤버들도 깨끗이 다 먹었습니다.

 야식  규동&죽. 대조적인 메뉴입니다만, 양쪽 다 밤에 먹고 싶어지는 것들! 멤버들에게는 규동이 압도적 인기.


(20)EPISODE Shock!

일렬로 나란히 서면 바로 앞 사람을…

일렬로 나란히 스탠 바이 중, 앞 사람을 만지거나 누르거나 “학교 조례 시간에 있다 있어”를 멤버들도 하고 있었습니다(웃음). 곡이 시작하기 직전까지 웃는 얼굴로 서로 장난치고 있어도 실전에 들어가면 순식간에 표정을 바꾸는 모습이 감동입니다!


(22)EPISODE Pose

계〜속 함께하다 보니 포즈까지 닮네요

함께 있는 시간이 길면 상대와 같은 동작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잖아요!? 보시다시피, SHINee도 그렇게 무심코 같은 포즈나 같은 표정을 하고 있는 것을 종종 보았습니다.

↖ 팔짱 ↗


(24)EPISODE Smile

누워서 춤추는 것이 왠지 스위치가 되어

헬기장에서 5명이 누워서 별모양을 이루는 댄스, 신선하고 멋있지요!? 사실 촬영 중, 심야의 묘한 텐션 때문에 멤버들이 왜인지 이 댄스에 대폭소했습니다! 모두 배를 잡고 웃었습니다(웃음).

이 신의 댄스


COLUMN

( SeeK는 봤다! }의상은 총 3종

스파이를 연상시키는 가죽을 기조로 한 패션과 타이트한 수트 2패턴. 어떤 의상이든 어른스러운 SHINee에 딱이었지요? 다시 한번 MV를 보면서 3종류의 의상을 만끽해 주세요♥


(25)EPISODE Movie Star!?

고급 차&정장에 초 멋져진 5명

MV에서는 잠깐밖에 나오지 않았지만 고급 차를 둘러싼 수트 차림의 5명 샷이 너무 멋있어서 여기에서는 크게 싣습니다! 어른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쿨한 표정의 멤버에 두근하신 분들도 많지 않을까요!?

마치 헐리우드 영화 같은!!


(26)EPISODE Senior team

수수께끼의 움직임으로 신난 형님 팀

사실 SeeK 편집부도 이 두 사람이 뭘 하고 있었는지 밝혀내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다만 두 사람이 즐거워 보이고 귀여웠기 때문에 연속 사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위〜잉 }^▽^

ㅎㅅㅎ{ 뭐야 그게 )

ㅎㅅㅎ{ 이렇게? )


(27)EPISODE Selfie_02

차 안에서는…

차에서 내리는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전원이 차 안에서 대기 중. 종현의 폰을 빌려 민호와 태민이 셀카를 연발. 그것을 보면서 웃는 멤버들의 목소리가 차 밖까지 들렸습니다(웃음).


◎포토 Yuka Jonishi




SHINee EVENT REPORT

작년 여름에 열렸던,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모인 스페셜 라이브(…)를 가득 전해 드립니다!


SMTOWN LIVE WORLD TOUR Ⅳ

in JAPAN SPECIAL EDITION

2016년 7월 16일, 17일 @교세라 돔 오사카/2016년 8월 13일, 14일 @도쿄 돔


SHINee만의 박력 있는 무대를 과시하고 공연장의 분위기를 고조시켰습니다!

연례행사가 되어가는 『SMTOWN LIVE』지만, 이번에는 오프닝 연출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무려 출연 아티스트들 대부분이 첫 곡부터 등장. SHINee 멤버들은 1루 측 선수석에서 등장해 객석에 손을 흔들며 걸어서 무대로. 그리고 종현의 도입으로 『Dear My Family』를 대합창. 설마했던 서프라이즈 연출에 관객들은 크게 흥분한 모습이었습니다.

초반은 솔로 아티스트와 유닛 곡이 이어졌습니다. 팝적인 의상으로 센터 스테이지에 등장한 종현은 『She Is』을 선보였습니다. 「호―!」하고 소리 높여 경쾌하게 표정도 시종 싱글벙글이었던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중반이 되어 SHINee을 시작으로 그룹 노래가 시작, 공연장도 단숨에 Heat Up! 『Everybody』는 멤버들이 스테이지에 눕는 순간부터 기다렸다는 듯한 함성이! 관객들의 응원과 5명의 싱크로 퍼포먼스가 제대로 갖추어진, 그 일체감은 소름 끼쳤습니다! 다음은 온유&태민, 종현&키&민호로 나뉘어 이동차를 타고 스탠드 객석 앞을 이동하면서 『321』. 멤버 전원이 백 스테이지에 모여서 수건을 휘두르고 점프하는 등 공연장의 분위기를 북돋웠습니다. 이어 공연장 한복판에 출현한 근미래적인 육각형 세트에서 멤버들이 출현! SMTOWN 오리지널 편곡의 『LUCIFER』가 매우 신선했습니다. (…) 그 후 메인 스테이지에 나타난 5명은 「여러분 즐기고 있습니까!?」라는 키의 목소리와 함께 『View』와 『Married To The Music』을 연달아 선보였습니다. 관객들의 환호에 제대로 부응하기 위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룹 곡으로서는 마지막인 『君のせいで』. 라스트는 전체 아티스트로 부르는 단골 『Hope』. 선후배와 어울리거나 SHINee의 멤버들이 함께 관객들에게 인사하러 돌아다니거나 하는 흐뭇한 장면도. 이렇게 약 4시간의 특별한 공연이 막을 내렸습니다.


1_오프닝에서 전원 등장. 마치 3단 케이크 같은 특별한 연출!


2&3_박력의 『Everybody』는 회를 거듭할수록 관객들과의 일체감이 커져갑니다!


SET LIST

『Dear My Family』

『She ls』 JONGHYUN

『Everybody』

『321』

『LUCIFER』

『Only One』 BoA feat.TAEMIN

『さよならひとり』 TAEMIN

『View』

『Married To The Music』

『君のせいで』

『Hope』


땀투성이가 되면서도 호흡을 맞춘 댄스로 회장을 매료!

1_친숙한 데님 의상으로 마지막 그룹 무대의 분위기를 띄웠습니다


5_온유&종현은 『321』에서 함께 샤우트!!


6_MC에서는 키가 「올해도 이렇게 많이 와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8_라스트는 전원이 가로로 한 줄 집결.


관객들과 하나가 되어 무대를 즐기던 종현

9_ 즐기는 무대를 만들어 냈던 종현.


10_갑자기 관객석 부근에서 멤버들이 등장해 관객들도 깜짝!


6_종현의 샤우트가 공연장에 울려 퍼지다!


8_근 미래적인 본 적 없는 세트에 관객들도 관심.


SHINee의 전력을 다한 퍼포먼스에 관객들도 대 흥분!

9_『View』의 댄스 뮤직에 맞춰 흔들리는 펜라이트가 무척 예쁩니다!


11_오프닝 흰색 셔츠가 섹시한 종현.



SHINee EVENT REPORT

BACK STAGE

리허설, 무대 직전부터 무대가 끝날 때까지 특별 샷을 대공개! 다른 그룹 멤버와 함께하는 모습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3_오프닝을 마치고


9_무대를 마친 종현은 강타, SUPER JUNIOR 희철과 포즈


10_자, 무대로!




촬영 오프숏을 대공개!

SHINee 뒷이야기! SeeK 뒷이야기!

VOL.09

BEHIND THE SCENE PIX COLLECTION


COVER & P.006〜

봄 같은 햇살에 보이는 실은 스튜디오였습니다

이번 권두의 테마는 “Happiness”. 봄의 따스한 햇살을 느끼고……라는 이미지로 스튜디오 세트를 짜고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솔로 촬영에서는 어깨의 힘을 빼고 느긋〜한 느낌으로 촬영. 단체 컷의 사이에도 이야기하거나 웃거나 자연스럽게 어깨동무를 하거나 몸을 기대거나…… 마치 대기실에서 휴식을 취하듯이.

SeeK 특유의 릴랙스한 무드 속에서 촬영했습니다



P.058〜FASHION SHOOTING

SeeK 최초! 섹시하고 어른스러운 SHINee에 도전

패션 페이지에서는 여러 색상을 사용한 환상적인 세계관 속에서 섹시하고 어른스러운 분위기의 SHINee를 표현. 멤버들은 처음에 모니터를 보고 이미지를 파악하고, 나중에는 스스로 이미지를 만들어 냈습니다.모니터 화면을 본 스태프들로부터 「와, 에반게리온 같다〜」라는 칭찬(!)의 목소리도!

멤버마다 2색의 빛 조합을 바꾸어 촬영




멤버들에게서 SHINee WORLD J 여러분에게 사랑을 담아♥

SeeK SPECIAL PRESENT


멤버들이 실제로 팬클럽 이벤트에서 사용한 굿즈(사인이 들어간♥)부터 비매품 포스터 등, 이전 호보다 더욱 레어 아이템들을 모았습니다! 앙케이트에 답해서, 여러분, 기탄없이 응모해 주세요.


멤버들이 격렬했던!

➋ 팬클럽 이벤트&본지 P.106에서 사용했던, 친필 사인이 들어간 「달마 떨어뜨리기」

팬클럽 이벤트&본지의 상품을 건 게임 대회에서 사용한 「달마 떨어뜨리기」에 멤버 각자의 사인을 넣어 선물!


방에 장식해 주세요♥

➐ 팬클럽 이벤트에서 사용했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오리 장난감」

「이것은 무엇〜? 퀴즈!!」에서 사용했던 아이템 중 하나(자세한 것은 P.043을 봐 주세요!)에 친필 사인을 넣어서!


무려 멤버 한 명의 사인이 들어간!

⓫ 팬클럽 이벤트 참가 프레젠트 포스트카드 5장 세트

팬클럽 이벤트에서 배부했던 엽서를 5장 세트로 프레젠트. 그중 1장에 멤버 누군가의 사인이!! 누구의 사인인지는 받고 나서의 즐거움입니다♥


너무 귀여운 초 레어 비매품 대방출 ♪

⓬ 「SHINee WORLD V in JAPAN」 공 5개 세트

공연할 때 멤버들이 객석을 향해서 던지던 컬러 볼 5개 세트를 무려 20분에게! 멤버의 일러스트가 큐트!


홍보 포스터도 여기!

⓭ 『Winter Wonderland』 포스터

지난해 12월에 발매한 『Winter Wonderland』의 홍보용 포스터. 흰색 의상을 입은 멤버들이 멋있어! 5분께 프레젠트.


최신 앨범 포스터도!

⓮ 『FIVE』 포스터

올해 2월에 발매한지 얼마 되지 않은 NEW 앨범 「FIVE」의 포스터도 당장 프레젠트로 드립니다! 쿨한 표정의 멤버들에게 주목입니다.




ⓒS.M. Entertainment

  1. 일본어로 명언(名言)과 미언(迷言)의 발음이 같은 것을 이용한 말장난으로 언뜻 그럴듯하지만 실없고 엉뚱한 말, 애매모호하고 의미없는 말 등 명언 아닌 명언을 의미. [본문으로]
  2. 이야기할 내용에 관련된 그림이나 문자 등이 그려진 플립 보드(스케치북)를 놓고 그것을 넘기면서 진행하는 코미디. [본문으로]
  3. 일본어로 바라(バラ) [본문으로]
  4. 일본 팬들이 종현에 대한 묘사로 자주 사용하는 단어. 복슬복슬, 보송보송, 몽실몽실 등으로 번역 가능하나 한국에서도 원어로 통용되어 모후모후로 통칭.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