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쫑뷰 (번역은 하나씩 추가)




SHINee SPECIAL INTERVIEW

긴 투어를 마친 5명이 SeeK에게만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우리들의 SHINee WORLD TOUR 2014 ~I'm Your Boy~


작년 9월에 시작한 일본 전국 투어 『SHINee WORLD TOUR2014〜I'm Your Boy〜』. 홀부터 시작, 아레나, 돔으로 일본 전국 방방곡곡 전 32회 공연을 이뤄낸 SHINee. 「공연 횟수가 많아서 놀랐다」라는 투어 전의 기분부터 꿈의 도쿄 돔 이야기까지 차분히 속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거기에 투어 중의 에피소드를 비롯 이제야 말할 수 있는 폭로전도! 지금 여기서밖에 읽을 수 없는 스페셜 인터뷰입니다.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질문

무대 위부터 오프 시간까지, 어떻게 즐기셨나요?

개성파 집단 SHINee는 즐기는 방법도 시간을 보내는 방법도 5명 각각이 다릅니다. 무대 위의 퍼포먼스부터 오프타임까지 여러분이 "궁금해서 견딜 수 없다!"는 것들을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종현


이번에 장기 투어를 한다고 들었을 때는 어떤 심정이었나요?

「정말 할 수 있을까?」 생각했지만 곧바로 「어쨌든 하는 수밖에 없지!」 했어요. 그건 그렇고, 공연 횟수가 많은 데에는 놀랐어요(웃음).


장기 투어를 경험하며 성장을 느꼈나요?

음~ 아직은 모르겠네요. 내년이나 혹은 더 나중에 느낄지도요.


토크 시간에는 각지의 특산물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했죠.

스태프분들이 대기실에 각 지방의 다양한 특산물을 준비해 주신 덕분에 「오늘 이 장소에는 이러이러한 게 있고 이러이러한 사투리가 있다」는 걸 거기서 알고 기억해 뒀어요. MC를 볼 때 이야기 소재가 되기도 하니까 여러 가지 것들을 나서서 먹어 봤어요.


그중에서 가장 인상에 남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이시카와 현의 「시바후네(※ 생강 꿀을 바른 전병)」라는 과자가 좋았어요. 생강 맛 과자인데 한국에도 같은 맛의 과자가 있거든요. 어릴 때 많이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반가웠어요. 아, 이시카와 현에서는 먹을 수 있는 금가루도 먹어 봤어요.


처음으로 라이브 밴드 연주와 함께하는 퍼포먼스는 어땠나요?

저는 이전부터 SHINee의 일본 음악은 밴드와 어울린다고 생각해왔기 때문에 이번에 실현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밴드 소리에 자극을 받아 저희의 움직임도 파워풀해져요. 하지만 홀 공연이 끝났을 때 밴드분들과 저희의 거리가 더 줄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좀 더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싶다고요. 라이브 연주는 그날 그날이 다르기 때문에 밴드 중 누군가가 컨디션이 나쁘면 저희도 컨디션이 나빠져요. 그래서 항상 일체감을 느끼며 무대에 서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이번 투어에서 특히 좋아하는 곡은 무엇이었나요?

『Bounce』에서 『Picasso』로 이어지는 흐름이 신 나요. 저희도 점점 텐션이 높아지고 관객분들도 들뜨고. 그 부분이 끝나면 체력은 벌써 한계지만……(웃음). 『Everybody』 때가 되면 체력이 남아 있지 않아서 힘들어요. 『Colors Of The Season』은 멤버들과 호흡을 맞추어 가사의 의미를 느끼면서 불렀어요. 그 전까지는 줄곧 춤을 추고 있기 때문에 멤버들의 숨결이나 표정이 전혀 보이지 않는데 『Colors Of The Season』에서는 차분히 보고 있어요.


호텔에서나 이동 중에는 어떻게 시간을 보냈나요?

계속 음악을 들었어요. 그것뿐이에요! 콘서트가 끝나면 음악을 들으면서 푹 쉬고 싶어요. 일찍 자는 게 몸에도 좋으니까요.




MESSAGE from SHINee for SHINee WORLD J

인터뷰의 마지막은 모두의 마음을 그린 메시지를 함께 전합니다. 많은 「감사」와 「앞으로의 결의」를 담아.


종현 「계속 계속 앞으로도 성장해나갈 SHINee입니다! (야무지게)」

모두 「잘 부탁드립니다!」



종현


저희의 기쁜 일을 함께 기뻐하고 눈물 흘리고 응원해주시는 여러분의 모습 덕분에 행복했던 2014년, 2015년은 저희들의 보답의 마음을 전하는 1년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p007~p029: 포토 Kentaro Kanbe, 인터뷰 Tomoko Kawakami, 통역 Rie Nemoto




SHINee FASHION SHOOTING

COOL FACE, WILD SIDE, ANOTHER ONE!


어른이 된 5명의 또 하나의 얼굴에 다가간다!

최신 모드도 스트리트 패션도 아니다. SHINee의 FASHION은 자신의 세계관을 표현하는 것. 이번에는 자기 안의 쿨한 부분을 표현. 한 명 한 명의 움직임을 카메라가 쫓아가 라이브 패션 사진을 보내드립니다.




003/005

JONGHYUN

DAMAGE

DENIM

COORDINATE



마음도 몸도 모두 해방시켜 주는 데님은 입기 편한 나의 영원한 이해자.



◎p054~p075: 포토 Kentaro Kanbe




SHINee "SHOOTING EPISODE"

SeeK 편집부가 촬영 현장에 잠입 ~!

SHINee 「촬영 에피소드」 모두 공개!


투어 굿즈 팸플릿, 라이브 중에 나오는 영상, 신곡 『Your Number』의 CD 재킷 & MV와 한국에서 이루어진 모든 촬영 현장에 잠입했습니다! 여러분이 궁금해 하는 촬영의 뒷모습을 남김없이 전해드립니다!


EPISODE 01 "쿨하고 멋지다"고 대호평! 멤버들도 마음에 들어 했습니다!

팸플릿은 흑백 사진이었던 이 수트 차림, 사진이 돋보이도록 의도적으로 전원 모노톤으로 스타일링. 양복에 넥타이, 나비 넥타이, 시크하고 어른스러운 SHINee에 여러분도 두근한 건 아닌지? 멤버들도 마음에 들었는지 촬영 후에는 자신의 핸드폰으로 모니터에 비치는 사진을 찍기도 했습니다.


EPISODE 02 굿즈용 일러스트를 그릴 때도 5명의 캐릭터, 마구 나옵니다!

그린 일러스트가 굿즈가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진지하게 임한 5명. 「이거 봐! 이거 봐!」 하며 아이스크림 일러스트를 미리 보여 준 종현. 「귀여워!」라고 스태프가 칭찬하자, 수줍은 모습으로 만족♡

집중~!


실은 귀여운 그림을 그리는 종현

♬♪♬♪♬♪

□\(ㅎ0ㅎ { 이거 봐! 이거 봐! )

( 완전 귀여워~♡ } 스태프

ㅎ///ㅎ (수줍)



EPISODE 07 왠지 엄청 하이텐션인 두 사람!

모바일사이트 촬영에서 민호에게 카메라를 대고 있으니 종현이 갑자기 난입해 민호의 앞에 서서 맹렬하게 카메라 어필. 그러자 민호도 뒤에서 껴안고서……두 사람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EPISODE 09 기온 35℃! 휴대용 선풍기, 플리즈!

이날 기온은 아침부터 35℃ 가까이에 햇빛도 강해서 가을 옷으로 촬영하던 멤버들은 너무 더운 듯……. 그때 도움이 되었던 것이, 휴대용 미니 선풍기! 촬영 OK라는 목소리가 떨어지면 모두들 일제히 텐트로 뛰어들어 차례로 얼굴을 선풍기에 가까이 대고 바람을 쐬는 모습이었습니다.


EPISODE 14 아이들과의 촬영은 기운 가득! 웃음 가득!

약 30명의 아이들과 촬영. 처음에는 조금 긴장하는 기색이던 멤버도 촬영을 거듭함에 따라 손을 잡고 뛰거나 업어 주거나 머리를 쓰다듬어 주거나……하면서 가까워져 「이름은?」 「몇 살이야?」 「SHINee 알고 있어?」 「내 이름 알아?」 「요즘 좋아하는 건 뭐야?」 등 사이좋게 이야기하는 모습도♪ 멤버 중에서도 특히 종현이 아이들을 좋아하는 듯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쪼그리고 앉아 이야기를 나누어 주었습니다.


종현은 여자아이들에게 친절해!?


EPISODE 17 종현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잠 깨기

5명이서 하는 촬영을 마치고 한동안 솔로 컷이 이어지다가 겨우 종현의 차례. 눈을 붙이고 있던 대기실에서 나오기는 했지만 촬영이 시작되기 전까지 나무를 껴안고 흔~들흔들, 한~들한들……아직 졸리는 모양. 그 후 카페로 이동해서 소품으로 준비되어 있던 좋아하는 아메리카노를 꿀꺽![각주:1] 덕분에 잠이 깼는지 스케치북에 슥슥 그림을 그리거나 하며 순식간에 움직임이 민첩해졌습니다.

흔들~흔들~ 한들~한들~ -ㅅ-
↓카페로 이동
오옷, 느낌이 좋은데- ㅎ0ㅎ
아메리카노로 눈이 번쩍!



EPISODE 24 "자다가 일어나서 찍히는 거 신기해~" by 종현

「자다 깨거나 양치질하고 있는 모습을 찍는다니……」라며 조금 당황스러워 하면서도 슥슥 솜씨 좋게 해내어 무려 10분 만에 촬영이 끝나 버렸습니다. 평소의 종현도 이렇게 매일 아침 준비를 하는 건가요? 음, 궁금하네요.

샤워하기
머리 말리기
이 닦기
마무리


게다가 스크램블 에그로 엄~~~청기분 좋아

직접 스크램블 에그를 만드는 것이 기쁜지 콧노래를 부르며 만들 정도로 룰루랄라! 그리고 아침밥을 먹는 장면에서는 마침 배가 고팠던 듯 「먹어도 돼요? 정말 먹어도 돼요?」라고 확인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

달걀을 깨고~♪
휘저어서~♪
잘 먹겠습니다!, 먹음직
촬영 사이사이에도 군것질, 야금야금


EPISODE 26 종현 촬영 거부!?

피아노를 발견한 종현. 연주하면서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기에 순간 포착! 그러자 「잘 못 치니까~ 찍지 마세요~」라며 부끄러운듯 손으로 얼굴을 가렸습니다!

ㅎ3ㅎ { 찍지 말아주세요! )
/ㅅ\
( …이미 늦었어요(웃음) } 스태프


EPISODE 29 촬영의 사이사이에도 웃음 가득한 파자마 형제들!

촬영 사이에는 하여튼 5명이서 수다. 인형을 꽉 안고서 줄곧 웃음! SeeK의 카메라를 발견한 종현이 「위에서도 찍고 있어~!」라고 즉각 모두에게 보고(웃음). 5명의 "진짜 모습"을 노리는 거니까, 그런 건 알리지 마요-(웃음)!


EPISODE 31 복서 종현 그 기백에 스태프도 놀랐다!

이 장면은 진짜 복싱 체육관에서 촬영. 우선은 "밴디지(붕대)"을 감고 간단하게 스파링 연습부터 시작. 「코치님이 눈앞에 있는 것만으로도 무서워요……」라고 놀랐던 기색의 종현도 링에 오르자 점차 진심 모드로. 점점 능숙해지는 종현에게 코치도 「처음 같지 않아요! 정말 잘하고 기백이 느껴지네요!」라고. 덤벨을 사용한 푸시업에는 주위의 스태프로부터도 「오오~!!」 환호가 터졌습니다.



EPISODE 33 애니메이션에 대해 열렬히 이야기!

일본 애니메이션과 영화를 좋아하는 종현.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하는 거, 어렵다고 생각해요~」라고 무언가 어려운 이야기를 열심히 하기 시작한다 했더니 몇 초 후에는 그대로 잠들어버렸다는 결말(웃음).

ㅎoㅎ { 실사화라는 게… )

하려다가

잠들었다!?


EPISODE 35 의상은 「체크」가 기본인 2패턴 지금까지보다 훨씬 어른스럽습니다!

이제까지 일본 오리지널 싱글은 팝적인 인상이 강했지만 이번에는 시크하고 어른스러운 SHINee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 두 종류의 의상은 재킷 사진 외에도 수트는 댄스 장면, 영국식 스타일은 MV의 데이트 장면에서 착용하고 있으므로 꼭 체크하길♪


STYLE01 스트라이프&체크, 흑&백의 너무 멋진 정장 스타일

구두와 넥타이에 흰색으로 멋을 낸 스타일리시 코디네이트

STYLE02 우아하고 재치 있는 센스가 빛나는 영국 젠틀맨 스타일

컬러 셔츠를 받쳐 입은 센스가 빛나는 재킷 코디네이트


EPISODE 36 종현, 여자와의 촬영에 실제로는 수줍수줍!

여자와 같은 책을 집으려는 순간 손과 손이 닿는다……고 하는 가슴 두근거리는 장면 촬영. 어떤 촬영이든 쿨하게 소화해내는 종현이지만 왠지 이 날은 부끄러워서 난리 블루스! 그 모습에 스태프들에게서 「저건 진심으로 부끄러워 하는 거네」 하고 웃음이 터졌습니다(웃음).

ㅎㅅㅎ { 웃지 말아요~! )


TAKE 1

연기 중

여자아이와 만나고……

첫눈에 반하고……

여기부터
실제입니다

히-

우와-

ㅎ///ㅎ { 부, 부, 부끄러워…… )


TAKE 2

연기 중

그런 그녀를 따라가고……

여기부터
실제입니다

우와- 부끄
ㅎㅅ|


TAKE 3

연기 중

다시 한 번 뒤따라 가고

여기부터
실제입니다

\(     )/ { 뀨- )
어떤 의미에서는, 벽치기!


TAKE 4

연기 중

네, 뒤따라가고

여기부터
실제입니다

오---------!! <(     )> 그리고, 벽포옹!

( 와- 와-! } /ㅅ\



◎p076~p091: 포토 Yuka Jonishi




SHINee 주연 스페셜 드라마

"I'm Your Boy"

SeeK가 보내드리는 5개의 가슴 두근 ♡ 스토리

~나는 당신만의 것~


신곡 「Your Number」의 MV에서 사랑에 빠진 남자 역할을 맡은 SHINee가 이번에는 SeeK에서 지면 드라마에 도전했습니다. 길이 엇갈려 싸움, 서프라이즈, 짝사랑, 설렘……, 그와 나의 작은 러브 스토리. 그렇게, 이것은 5명 한 명 한 명이 주연하는 옴니버스 드라마. 「나」역은…… 물론 「당신」입니다!

※ 이 드라마는 모두 픽션입니다!



EPISODE#02

제2화

종현 주연



CAST JONGHYUN

TITLE ~한숨 끝~


그는 항상 서둘러서 빠른 걸음으로, 나는 종종걸음으로 따라가는 느낌. 그의 뒷모습도, 넓은 어깨도 무척 좋아하지만…….


역시 불안해. 이대로 두고 가버리지 않을까 하고…….


「기다려.」


「응?」

돌아보는 그. 못마땅한 듯 커다란 한숨.


「어휴. 걸음이 느리다니까. 뭐하는 거야-」

……심하잖아. 그런 말투. 울고 싶어진단 말이야! 못됐어…….


「자!」

응? 눈앞에 그의 큰 손.


「빨리 와.」

손목을 확 잡아 힘껏 끌어당긴다. 이렇게 조금 멋대로인 것이……그답다. 일부러 「아파, 아파~」라고 말해 본다.


「아, 미안.」

당황해서, 잡은 손을 놓는다.


조금 거칠었다가 다정했다가 하는 그의 행동에 그만 웃음이 나버린 두 사람. 그게 우리의 평소 패턴 ♡




◎p098~p105: 포토 Yuka Jonishi




SHINee의 (왁자지껄} 도예 체험!

바쁜 SHINee에게 잠시 휴식을!이라는 이유에서 투어 사이에 모두 함께 다녀왔습니다, 도예 교실. 스테이지에서는 반짝반짝!인 5명입니다만, 물레 앞에서는 어라라라라……. 여기에서밖에 볼 수 없는 「진짜 캐릭터가 드러나」는 도예 장면을 실황 중계합니다.


01 WEDGING

우선 반죽을 합니다

우선은 도예에 사용하는 흙을 반죽하는 작업부터. 딱딱한 흙을 균일하게 하고, 또한 흙 속의 기포를 제거해서 상태를 정돈합니다.

쉬워 보이지만 사실은……!



02 POTTERY WHEEL



이래저래 가장 즐거워 했던

종현


(가만있어~ } ㅎㅅㅎ { 보여 줄게~♪ )
( 이 녀석~♡ }       { 완벽한 걸 ♪ )

「나는 힘이 약한가 봐. 안 돼!」 좀처럼 말을 듣지 않는 흙과 분투 중.


ㅎ0ㅎ { 끊어졌어 )

「이거 눌러도 돼요? 어떻게 하지? 아, 떨어졌다!」 혼자서도 신나서 재잘대는 종현.


ㅎㅅㅎ { 나도 모르는 사이에 잘하게 됐어~ )

「내가 그러려고 한 건 아닌데 잘할 수 있게 됐어~」 요령을 깨닫고 더더욱 텐션 ↑.


대만족!
ㅎㅅㅎ { 도예 정말 재밌네요 )

처음에는 「네? 3개나 만들어요?」라고 말했던 모모 씨, 결국에는 제일 즐기고 마지막에는 휴대폰으로 촬영하고 있었다고(웃음).


ㅎㅅㅎ { 이거 봐요! 다 만들었어-! )
( 그거 씻기 힘들 것 같아 } 'ㅂ'

본 적이 없는 그릇이라고 생각했더니 「이건 궁중요리에 쓰는 거예요.」라고? 오호-.


( 끝났습니다- } 스태프
ㅎㅅㅎ { 엣!? 싫어요- 더 할래요- )

손도 말도 멈추지 않는 신난 종현. 즐거운 중에 미안하지만 시간이 다 됐어요.



그리고 1개월 후

구워낸 도기

투어 중인 멤버들에게 보냈습니다!


자신의 마음에 드는 색을 골라 1개월에 걸쳐 가마에서 천천히 구워낸 5명의 도예 작품이 완성! 즉시 전국 투어 중인 멤버에게 전해 줍니다. 매우 화려한 무대 의상과 수수한 도예라는, 정말 초현실적인 사진이지만(웃음). 완성품에 만족한 멤버들은 각각 소중하게 가지고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종현

전통에 대한 끝없는 도전 이것이야말로 「궁중요리」의 세계


잘 만들었죠?


색깔도 형태도 아마추어라기에는 우아한 만듦새입니다. 「이거 파는 건가요?」라며 스스로도 대만족. 예의 "궁중요리" 그릇도 굽고 나니 더욱 고급스러워졌습니다.




03 PAINTING

마지막으로 그림을 그립니다

"에츠케"는 초벌구이 한 그릇에 그림을 그리는 것. 이번에는 미리 준비한 접시에 그려 보았습니다. 5명의 개성과 센스, 미술 재능에 주목하세요!



종현은


ㅎㅅㅎ { 태민아 붓이 너무 두꺼워 바꾸자 )

「어떡할까. 뭘 그릴까. 아, 그거다!」 가는 붓으로 그리기로 정해진 것 같습니다.


ㅎㅅㅎ { 난 귀여운 걸 그릴 거니까~ )

「오-」(태민) 「귀엽네~」(온유)

에, 뭘 그렸지? 궁금해!


자, 귀엽죠♡

ㅎㅅㅎ { 다음으로는 더 귀여운 걸 그릴 거예요~ )

우와~ 얼굴 일러스트에 흐뭇~♡ 바닥을 떼굴떼굴 구를 만한 이 귀여움은 반칙입니다. 그렇죠?


엄청 귀엽죠

ㅎㅅㅎ { 제 아들이랑 딸이에요 )
ㅎ3ㅎ { 아- 귀여워♡ 진짜 귀엽다…… )

스스로 「진짜 귀엽다」라고 한숨 섞인 소리로 몇 번이나 말할 정도로 맘에 든 듯. 종현의 의외의 면을 본 것일지도.



◎p098~p105: 포토 Yuka Jonishi


ⓒS.M. Entertainment

  1. 사실 종현은 커피를 종종 마시지만 좋아하지는 않음. “저는 커피를 안 마시잖아요. 제가 커피를 잘 안 마시거든요. 피곤할 때만 에너지 음료 마시듯이 마시는 거고.(푸른밤 2015년 2월 16일)” 사실 “코코아 핫초코 좋아해요. 아메리카노 너무 써요.(푸른밤 2014년 3월 18일)”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