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nghyun's bag

지갑 두 개, 노트북, E. A. 포우『포우단편집』 (소담출판사, 2003), 작사 노트, 지갑 속 멤버들 사진


온유 이번엔 종현이 차례죠. 

종현 저 같은 경우에는, 가방이 정말 간소해요. 저는 든 게 정말 없습니다. 여긴 아예 아무 것도 없습니다.

KEY 아하하하.

온유 네, 없네요. 네, 없습니다.

종현 그리고, 아무 것도 없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정말 가방에 필요한 것만 갖고 다니기 때문에 여기에 특별히, 특별한 것이라고는 지갑 두 개와 (KEY 지갑이 두 개나 있어요) 그리고 노트북.

온유 노트북이 있네요. 네.

종현 그리고 또, 여기, 제가 좋아하는 책. 이 책은 작아서 휴대하기도 편하고요, 내용은 호러물입니다. 호러물이기도 하고 조금 무서운 내용의 책인데 소설책이다 보니까. 네. 단편집이고 모아놨어요. 재밌습니다. 참 재밌고요. 

온유 나중에 저도 기회가 된다면 한번 빌리고 싶네요. 

종현 네. 정말요? 네. 빌려드릴게요. 그리고 MP3도 있고요. (??)있듯이. 제 생각에는 이게 가장 특별하지 않을까. 이게 제가 가끔 가다 작사를 하는! 네! 작사 공책이에요. (KEY 작사 노트~) 제가 이동하다가 가끔 이렇게 차와 차 옆좌석에 이렇게 붙이고 뭘 쓰고 있으면 작사 중인 거예요. (온유 아하, 그때마다 작사를) 제가 이것저것 많이 적어놨었는데 정말 이런 작은, 시간을 쓰는 노력이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생각도 많이 하게 되고 (온유 그렇죠. 자기계발에 도움이 많이 되죠) 음악을 들으면 또 이것저것 생각날 때가 있잖아요. 태민이처럼 뭔가 생각날 때마다 적기도 하고. 글도 쓰고 그러면서 조금씩 작사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온유 좋은데요. 이런 습관 저도 본받아야겠네요. 

종현 온유 형 같은 경우에는 또 책이 있잖아요. 책을 큰 걸 갖고 다니면서 읽기도 하고. 제 가방은 그렇게 특별한 물건은 없었지만 그래도 저는 가장 솔직했습니다. 저는 정말 특별한 물건 넣지 않았어요. 일부러.

온유 제가 보기에는 특별한 물건이 있는데요. (종현 뭔데요?) 제가 봤을 땐 이거 없인 못 살아가죠. 네, 종현 군이 가장 아끼는.

종현 아! 이거. 여기 안에 가장 아끼는 게 있습니다. 보여드릴게요. 바로 우리 멤버들 사진입니다.

멤버들 에에~

종현 네. 멤버들 사진입니다! 멤버들과 함께.

민호 (뒤적뒤적 다른 지갑에서 돈을 꺼내며) 이거 아니에요?

종현 아. 그건 아닙니다(웃음). 그건, 이건 아니에요. 아니에요.

온유 이건 아니고요. 이건 아닙니다. 아니에요.

종현 아니에요. (민호를 보며) 이거 아니야. 이거 아니에요.

KEY 사실 설명하고 싶었던 건 이거 아니에요?

종현 저희 멤버들 사진을 지갑에 꼭 같이 갖고 다니면서. 옆에도 있지만 그래도 이렇게 간직하는 추억.

온유 사실 안 보여드렸지만 저도 있거든요.

종현 그렇죠. 우리 모두 다 갖고 있는 사진이잖아요. 하지만 보여드린 건 저라는 거. 

온유 그렇게 되는군요.

KEY 소용이 없어요. 안 보여드리면.


참고: 2009년 7월 HIGH CUT 하이컷에 공개된 종현의 가방


ⓒChannel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