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쫑뷰

2주 연속 기획 vol.2 개인론
우리들의 보물을 찾아서

두 번째 싱글 『JULIETTE』을 발매한 SHINee에게 2주 연속 인터뷰를 결행! 2주차인 이번 회에는 "PERSONAL론"으로, 프라이빗한 5인에게 다가갔습니다!

Personal Interview

첫 번째 싱글 『Replay-君は僕のEverything-』의 리셉션 라이브로 오사카와 후쿠오카 등 일본 각지 각양각색의 회장에서 라이브를 한 SHINee. 다시 방문한 일본 지역에서 즐거웠던 것은!?

리셉션 라이브로 일본 각지를 여행☆

리셉션 라이브는 무척 즐거워 보이는 토크와 퍼포먼스를 하고 있는 게 인상적이었어요. 
온유 많은 분들과 만나는 기회가 늘어나서, 점점 일본 무대에 익숙해지고 거기에 여유로워지기까지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보다 친근감도 생겼고.
태민 팬분들이 즐거워하고 있는 게, 무대 위에도 전해져 왔어요. 그렇게 해서 저희도 더 자연스럽고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 수 있었어요. 

후쿠오카 등 처음 방문한 곳도 있었죠? 좋아하게 된 음식 등이 있었나요?
종현 이번 리셉션 라이브를 하면서 칸사이 사투리를 배울 수 있었어요. 
태민 타코야키! 
민호 그리고 돈코츠라멘이 굉장히 맛있어서. 스태프분들이 맛있다는 평을 듣는 걸 많이 알려 주셔서, 꽤 먹어버렸어요. 

어떤 칸사이 사투리를 배웠나요?
민호 何でやねんっ! ('뭐라는 거야!'의 사투리)
전원 ホンマ? ('진짜?'의 사투리)
종현 何とかやで~ ('어떻게든~'의 사투리?)
Key おおきに. ('고마워'의 사투리)

(웃음) 덧붙여 한국에서도 지역에 따라 표현이나 단어가 단어가 바뀌나요?
Key 완전히 달라요(한국 대구광역시 출신).
종현 키가 가족이나 친구와 전화로 이야기하고 있으면 뭐라고 말하고 있는지 모를 때가 있어요. 
Key 오사카 사투리와 비슷해요.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억양 같은 게. 액센트가 잔뜩 있어요. 



종현
「일본에서 좋아하는 장소는 친숙함이 있는 도쿄네요.」

여름에 추천할 만한 곡이 있나요? 
『JULIETTE』! 들으면 상쾌해지는 곡이에요! 그리고 f(x)의 『Hot Summer』라든지. 

만약 가수를 하지 않았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가요? 
다른 건 생각한 적이 없네요. 보컬리스트가 아니었다면, 작곡가나 보컬트레이너라든지. 음악에 관련된 직업이 좋아요. 

일본에서 좋아하는 장소는 어디인가요? 
도쿄예요. 이동 중에는 자주 바깥을 바라보고 있는데, 한국과 닮은 것 같으면서도 닮지 않은 점이 재미있어요. 그리고 저는 환경이 갑자기 바뀌는 것에 별로 익숙하지 않은 타입이라, 친숙함이 있는 도쿄가 좋네요.


참고: 이전 편 vol.1 Music Interview

ⓒカンスタ(オリ★スタ Book in Book): 포토 本間日呂志, 글 洲崎美佳子, 헤어 최윤정, 메이크업 김정명, 스타일링 野村昌司(STUTTGART), 
의상협찬 ババリーC.P.室·ドレスキャンプPR·WEGOプレスルーム·ato AOY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