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ㄷㅂ29(DC SHINee Gallery)


대망의 일본 데뷔가 결정!

무지개색의 개성이 공기를 색칠한다. 지금 빛나는 SHINee가, 너무 좋아.


한국 출신 컨템퍼러리 밴드, SHINee의 일본 데뷔가 결정되었습니다! 새롭고 멋진 음악과 댄스로 언제나 우리들을 놀라게 해주는 다섯 명. 개성 가득한 솔직한 모습과 데뷔 싱글의 매력에 대해 전해 드립니다.


엄청난 인기의 5인조에게, 일본 데뷔에 관해 질문!


먼저 SHINee에 대해 가르쳐 주세요.

온유 그룹명은, "빛을 받아 빛나는 사람"이라는 의미의 말이에요. 이후에는 무대 이외에 여러 장소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종현 저희들은 컨템퍼러리 밴드로서 음악, 댄스, 패션, 새로운 모든 것의 발신지가 되고 싶다고 생각해요.


날씨나 색으로 표현하자면?

종현 무지개예요. 여러 가지 색이 모여있고, 개성이 있는 색이지만 그 두 색을 섞으면 또 다른 색도 되는. 전체적으로 여러 가지 색을 낼 수 있어요. 그러니까 여러 가지 날씨이기도 해요.


지금은 어떤 시기인가요?

민호 한국에서는 딱 3년이지만, 일본에서는 6월에 데뷔가 결정되어 또 새롭게 태어난다는 감각. 일본 데뷔곡도 한국 데뷔곡과 같은『Replay』이지만, 느낌도 다르고, 뮤직비디오에서도 새롭게 도전하고 있는 부분이 있어요.

태민 일본어 발음은 어려웠어요. 같은 사 행이라해도 "サ-(사)"라든지 "シャ-(샤)"라든지 여러 가지가 있어서 센시티브하고. 하지만 한국어랑 비슷한 발음도 있었고, 영어보다는 괜찮았어요(웃음).

종현 도쿄에서의 단독 콘서트에서 일본 팬 여러분께 자신감을 받았어요. 같은 추억을 가진 분들이 기다리시는 장소에서 데뷔한다는 게 무척 기대돼요.


일본 데뷔곡에서 주목해 주길 바라는 점은?

온유 저는 후렴 부분일까요.

민호 마지막 클라이맥스. 랩도 들어가있도 후렴도 들어있어요.

KEY 아마, 내 목소리(웃음).

종현 저기 말야, 더 사이좋은 분위기로 남의 파트를 칭찬하는 게 어때?(웃음) 4분간 계속 매력적인 곡이에요. 지루한 순간이 없고, 재미와 의외성, 긴장감이 이어져서.

KEY 태민 군 태민 군, 마지막 정리하는 게 어려워요~.

태민 하하. 에~, 저는, 마지막 전의 브릿지 부분이에요.

온유 "僕の心は(내 마음은)~"(콧노래).

태민 제일 고조되는 부분으로 일본어도 가득 들어있어서 연습했어요~라는 걸로 어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여러분이 최근 빠져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온유 눈에 보이는 것을 모두 시험해보는 것. 얼마 전, 여행도 갔다왔어요.

민호 저는 야구 관전. 사실은 야구장에 가고 싶지만….

태민 저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이에요.

KEY 아~ 태민 군은『모노노케히메』를 계속 보고 있어요 매일~ 음악도 듣고, 영화도 보고, 너무 좋아 너무 좋아 너무 좋아라고 말하고 있어요~.

태민 하하하. 전부 좋지만, 『모노노케히메』가 특히 좋아요.

KEY 저는 먼저 진한 아메리카노. 너무 좋아해서 매일 마셔요. 색이라면 플로럴핑크고, 음악은 일렉트로.

종현 저는 계속 기타에 빠져있었지만, 최근엔… 역시 노래랄까요.



번역: 쫑뷰


종현


콘셉트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가사가 써지면 기뻐요


「강아지를 엄청나게 좋아해요. 다가와서 장난치는 강아지를 보면 참지 못하고 함께 놀고 말아요. 저도 강아지상이라는 말을 자주 들어요(웃음).」 살짝 올려다보는 표정으로 말하는 종현 군은 타고난 색기를 자연스럽게 내뿜는 사람. 팬들 사이에서는 "애교쟁이"로 인식되는 것 같지만 「저도 그렇게 말하는 이유를 알고 싶어요(웃음). 어느 쪽이냐고 한다면, 낯을 가려서 처음 만난 사람에게는 그런 성격으로는 보이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그렇지만 사이가 좋아지면 확실히…….」 이런 종현 군은, 업계에서도 노래 실력이 대단하게 평가되고 있는 사람으로 고음의 후렴이나 힘이 있는 애드립에서는 듣는 사람의 텐션을 기분의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파워가 있다. 한국 미니 앨범에 수록된 『Juliette』은 그가 작사한 곡으로 로맨틱한 가사에 스릴 넘치는 곡이 어울린 SHINee의 대표곡 중 하나. 「곡을 만드는 데 있어 저는 꽤 자기만족하는 타입이에요(웃음). 그렇지만 그때의 콘셉트를 반영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때는 기뻐요. 『Obsession』이라는 곡도 작사했는데, 무게감과 분위기가 있는 좋은 곡으로 완성되었다고 생각해요.」 이상형을 묻자, 때와 경우에 따라 바뀌어요 하고 웃으면서 창밖을 보고서 「흐린 하늘 아래 그녀의 머리카락이 바람에 흩날리면 슬퍼 보이는 눈을 한 본모습이 보이고, 그런 연약함에 마음이 끌려요. 그런 사람이에요(웃음).」라고 작사해 주었다.


※ 참고: 강아지를 그냥 못 지나치는 종현


ⓒHanako: 사진 박진호(studio BoB), 스타일링 김봉법, 헤어 김민정·최윤정, 메이크업 김정명·조미혜, 협력 송신해(TANO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