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WORLD Arabic Interview with SHINee


종현
※ 질문만 정리
영상 1

종현 씨, 언제 한류스타가 되었다고 느끼시나요? 
한류스타가 되었다고 느끼기보다 많은 지역에 저희의 음악이, 또 저희의 모습이 많이 알려졌다라는 걸 느낄 때가 이런 인터뷰를 할 때도 되게 많이 느끼고요, 특히 공연 때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외국에 나가서 공연하거나 또 한국에서 공연할 때도 여러 나라에서 많은 팬분들이 오셔서 응원을 해주시기 때문에, 한국 음악을 알리는 대표자가 된 것 같아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저는 SHINee 음악을 다 좋아해요. 종현 씨가 혹시 불렀던 곡 중에 가장 좋아하시는 노래가 어떤 곡인가요?
저희 앨범 곡 중에요? 정말 너무 많고, 앨범 곡 하나하나 정성들여 녹음했기 때문에, 뭐라고 해야 되죠? 너무 다 좋지만 (딱 하나를…) 한 곡을 고르라면, 저는 누난 너무 예뻐를 고를 것 같아요. 저희 데뷔곡이기도 하고 저희에게 뭐랄까, 새로운 경험의 시작을 알리는 곡이기 때문에 너무 저희에게 소중한 곡이 아닐까 싶습니다.


영상 2

라가드 씨께서 종현 씨의 목소리가 너무너무너무 멋지다고 너무 듣기 좋다고 하시는데, 아랍어로 한번 멘트를 해주시죠?
종현 아, 그러면 뭐가 있을까요?
Key 아니면 누난 너무 예뻐를 좋아하시니까 고거를 배워서 고걸 한번 해보세요.
(아랍어 배우는 중)
종현 그럼 누난 너무 예뻐를 아랍어로! "(아랍어로) 누난 너무 예뻐~♪"

(아랍 팬들의 선물을 받고)
저희가 노래말고도 저희 한국의 문화를 많이 접하실 수 있는 것 같아서 되게 기분이 너무 좋네요. 이만큼 많이 관심을 보여주시니까, 특유의 선물을 받고 또 저희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것 같아서,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것 같아서 많이 기쁩니다. 


ⓒK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