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sm

(SHINee The 5th Album “1of1”)

Lyrics by 김민정

Composed by Jamil "Digi" Chammas/Deez/Wilbart "Vedo" McCoy III/MZMC/Otha "Vakseen" Davis III/김종현


Released 2016.10.05.




Two-Step 장르의 팝 곡 'Prism'은 종현이 작곡에 참여, R&B 멜로디와 일렉트로닉 장르의 트랙이 만나 새롭고 재미있는 사운드를 선사



“안녕하세요, SHINee 종현입니다. 제가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노래는요, 프리즘(Prism)이라는 곡입니다. 이 곡은 SHINee의 정규 5집 1번 트랙에 수록되어 있는 곡이고요, 상당히 리드미컬한 곡이라고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작곡에 참여를 했고 멤버들의 특성이나 목소리의 조화 같은 것들을 많이 생각하면서 작업을 했던 곡인데요. 들으시면 바로 샤이니의 색채가 바로 뚜렷이 표현이 되니까 즐겁게 들어주시길.”


SHINee's Pick! 「이 노래 어때?」 'Prism' from 종현, 2016년 9월 29일


민호 “이 곡 같은 경우에는 종현이 형이 작곡에 참여한, 그런 곡이잖아요.”

종현 “맞습니다. 노래 좋아요.”


종현 “이 곡 같은 경우에는 상당히 댄서블한 곡이라고 설명을 해드리고 싶고. SHINee의 색깔과 갖고 있던 특징들을 가장 잘 표현해 보려고 작업을 진행한 것 같고요, 멤버들의 발음 표현들이 되게 매력적이지 않을까. ……나옵니다, 이제 후렴! 나옵니다. 리드미컬합니다! ≥ㅅ≤”



SHINee BEGINS "1 of 1", 2016년 10월 4일


종현 “「이번 앨범 타이틀 곡도 좋은데 프리즘이라는 곡이 정말 좋고 가사도 무언가 SHINee의 느낌이 잘 나는 곡이라고 생각을 했어요.」라고 보내주셨는데,”

Key “프리즘 좋아요.”

종현 “프리즘이라는 곡도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하는 곡인데. (…)”


종현 “「프리즘 이 곡은 후렴구에서 멤버들 목소리가 다 나와서 좋아요.」라고 보내주셨습니다. 각자의, 본인들의 특성을 잘 살린 파트들이 분배가 되어 있는 곡이죠.”


푸른밤 종현입니다, 2016년 10월 6일


이번 앨범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

저는 프리즘.


스타가What다, 2016년 10월 7일


김창렬 “아까 그 1교시 끝곡으로 들은 프리즘, 종현 씨가 쓴 거예요?”

종현 “제가 작곡에 참여를 했습니다. 이전에도 (거의) 완성되어 있던 곡이 있었는데 어느 정도 수정이 필요한 것 같아서. 제가 이 곡을 너무 좋아했었어요. 그런데 후렴이 없고 전체적으로 정리가 안 된 부분들이 있다고 생각이 돼서, 전 이 곡이 타이틀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수정을 해서 이것저것 만들어 넣고 해서 녹음을 진행했었죠.”

김창렬 “어우, 음악 좋아요.”

종현 “이 노래 저도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합니다.”


김창렬의 올드스쿨, 2016년 10월 12일


종현 “1번 트랙이 Prism이죠. 원래는 사실 1번 트랙이 Prism이 아니었어요. (…) 원래 Don't Stop이 1번 트랙이었습니다. 앨범 제작을 하면서 기본적으로 저희들이 많이 생각했었던 것이 Back To The Basic이었기 때문에 누난 너무 예뻐 앨범에 냈었던 팝스러운 R&B 장르의 곡들을 많이 수록하자는 의지가 있었는데, 그래서 1번 트랙으로 가장 어울릴 만한 곡이 Don't Stop이라고 생각을 했었어요. Don't Stop이라는 곡을 들어보면 R&B적 성향이 많이 뿜어져 나오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있어서 9년 전의 느낌을 다시 한번 새롭게 해석할 수 있겠다 싶었는데, 앨범을 다 만들어 놓고 보니까 Prism이라는 곡 자체가 SHINee의 색깔을 너무 잘 표현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1번을 꿰차고, Don't Stop은 몇 번으로 갔나요? 너무 뒤로 가버렸어. (…) 6번. 거의 중반, 2부로 가버렸는데 여기에도 저희들의 계산이 있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을 드리고요.”


1 of 1 팬미팅, 2016년 10월 16일


종현 “저는 이번 리패키지 앨범 수록곡 중에 Rescue가 제일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다섯 번째 정규) 앨범 전체적인 수록곡들 쭉 따지면 Prism이 제일 좋고요(웃음).”


푸른밤 종현입니다, 2016년 11월 15일


김영대 “이미 샤이니와도 몇 곡을 작업했다. 그중에서도 종현이 작곡에 참여한 ‘Prism’이란 곡이 인상적이다. 앨범 “1 of 1” 역시 수작인데 그 중에서도 특히 사랑받는 곡이다. 게다가 투스텝 스타일은 아이돌 음악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데.”

DEEZ “Digi(Jamil “Digi” Chammas), Vedo(Wilbart “Vedo” McCoy III)와 셋이 썼는데, 역시 처음부터 완전히 새로 만든 곡이다. 디지는 나랑 이름도 비슷하고(웃음)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은 친구다. 사실 처음 곡을 썼을 때는 샤이니의 곡이 될 줄은 몰랐다. 브리지 파트는 나중에 녹음하면서 내가 만들어 넣은 것이고, 원래는 드랍 부분의 멜로디가 없었는데 이 부분은 종현이 멜로디를 써 가지고 와서 좋은 아이디어라 생각해 넣게 되었다.”


Idology, 2017년 12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