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쫑뷰



저는 지금 SHINee 다섯 멤버와 함께 앉아 있습니다. 다들 멋지게 차려 입고 있네요. ‘(한국말로)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제가 한국말이 좀 서툴죠? 그래서 Key 씨에게 이야기를 할 거예요. 영어 하시죠?

Key 아, 제 영어는 당신의 한국어랑 비슷해요. 알죠(웃음)?


SHINee 인기가 엄청나잖아요. 런던에서 온 친한 친구에게 SHINee랑 인터뷰 한다고 얘기했더니 넋이 나가더라고요. 이렇게 많은 나라의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건 어떤가요?

Key 놀랍지 않아요? 몇 년 전만 해도 유럽이나 세계 곳곳의 사람들이 K-pop을 들을 거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어요. (이제) 모든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다 보죠.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으로 체크하면서요. ‘(한국말로) 제일 빠르게’


SHINee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죠. 사람들이 SHINee 음악에 빠지는 이유가 뭘까요?

Key 저희는 록 밴드가 아니에요. R&B 그룹도 아니고요. K-pop 가수 SHINee죠. 세계적으로 봤을 때는 새로운 장르와도 같아요. 제 생각엔 저희들의 캐릭터를 좋아하고 저희 음악의 고유한 바이브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동의해요. 비주얼이 굉장히 흥미롭죠. 다들 슈퍼 히어로 캐릭터 같아요. 마블 유니버스 같달까(웃음)?

SHINee (웃음)


전 세계의 팬들, ― 비츠원은 100여 개 나라에 방송되니까요 ― SHINee 팬들에게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다면?

종현 일단 활동하는 기간이 오래 되어가면 갈수록 저희들을 알아주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 같다는 생각이 있어요. 감사하게도 갈 때마다 많은 분들이 환영을 해주시고 항상 새롭게 봐주시는 것 같아서, 저희도 공연 같은 거 준비할 때 더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 것 같아요.


ⓒApple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