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단독 행사를 하는 건 처음이잖아요. 미국에서 지내는 동안 꼭 해보고 싶은 게 있나요?

종현 저희가 미국을 그렇게 자주 오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공연 차, 혹은 팬분들을 만날 기회가 종종 있었는데 왔을 때마다 지역마다의 랜드마크라고 해야 하나요? 그런 것들을 즐기고 싶고, 그리고 팬분들과의 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아요.


미국 방문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게 있다면요?

종현 키 군이 사실 특별히 준비한 게 있죠.

뭘 준비했죠?

종현 키 군이.

태민 영어를 준비했잖아요. 영어.

온유 어렸을 때부터 준비했다는 말을 들었는데.

태민 26, 26년 동안 준비한 거 아니에요?

종현 상당히 준비를 많이 했는데 숨피에 한국어를 잘하시는 분이 너무 많아서 정말 속상한 상황일 거예요(웃음).

아니에요(웃음). 그런 게 아니라. 네. 저희는요, 다른 것보다 특별한 것보다 저희가 미국을 자주 안 오니까 그래도 여러 가지 무대를 최대한 오리지널 버전으로 여러분들께서 보시고 싶었던 그대로 보여드리려고, 그런 걸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은데. 여러분께서 눈으로도 오리지널 퍼포먼스를 보고 싶어 하시니까 그런 걸 준비한 것 같습니다.


종현 씨, 곧 발매될 솔로 앨범에 대한 힌트를 주실 수 있나요?

종현 지금 준비 중이고요, 앨범이 준비가 완료되면 보여드릴 수 있게, 좋은 시기에 찾아 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주시길.

민호 ……(웃음 터짐) ‘기대해 주시길’!


조만간 SHINee에게 기대할 만한 게 뭐가 있을지 힌트를 주신다면?

종현 이번 년도에는 돔 공연, 일본에서의 돔 공연이 예정되어 있고 지금 열심히 준비하고 있고요. 그리고 공연이 마무리가 되면 들어가서 막바지 준비를 할 것 같고요. 돔 공연이 끝난 다음에도 각 멤버별로 준비되어 있는 계획들, 민호 군 같은 경우에는 드라마 촬영 바쁘게 하고 있죠?

민호 네(끄덕끄덕).

종현 다른 멤버들도 개개인별로 준비하고 있는 게 있으니 기대해 주시고 SHINee 다섯이서도 뭔가 하나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민호 힌트를……

태민 드리기에는 아직 계획이 없어서(웃음).

민호 드리, 말씀드리려고 했는데,

종현 (웃음) 지금 여기서 계획을 짜세요. 민호 군이!

민호 힌트를 좀 드리자면, 음……. 뭔가 나오지 않을까요?

종현 나오겠죠(웃음). 뭐든.

민호 그게 힌트입니다.

종현 네. 뭐든 나올 것 같습니다.

민호 네.

태민 힌트……, 아니다.

민호 그런 거 하지 마세요.


버킷리스트 한 가지, 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일은?

민호 (종현을 향해) 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게 있나요? 뭐가 있나요?

종현 죽기 전에 저는, 음…… ㅎ~ㅎ)

민호 왜 표정이 그렇죠(웃음)?

종현 아, 상상했어요.

민호 아, 상상했어요?

종현 죽기 전에 한 가지 꼭 해야 한다면.

(…)

종현 태민 군은?

태민 저는 죽기 전에 멤버들이 죽기 전에 한 부탁을 다 들어 주고 싶네요(웃음).

SHINee 오.

종현 그럼 마지막에 죽어야겠네요.

태민 가장 장수하겠습니다.

민호 어떤 부탁이든 괜찮은 건가요?

태민 네. 뭘 갖다 주세요, 뭘 원하는 거라도 다 들어주겠습니다.

민호 잠깐 나가주시겠어요(농담)?

태민 죽기 전 부탁이라고(웃음).


현재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

종현 한 곡 한 곡씩.

(…)

종현 저 같은 경우에는 한국 아티스트인데 DΞΔN이라는 아티스트의 21이라는 노래 많이 듣고 있습니다.

(…)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

종현 저 같은 경우에는 멤버들 생각을 가장 먼저 합니다.

온유 아, 역시(끄덕끄덕).

태민 그, 그래요(웃음)?

종현 ≥ㅅ≤

민호 ㅍ_ㅍ

종현 ㅎㅅㅎ)d


기분이 좋지 않을 때 기분전환하는 방법은?

민호 저는 운동을 합니다.

종현 거의, 그럼 매일 기분이 안 좋으신가 봐요(웃음). 운동을 매일 하시는 걸 보니까.

민호 매일 기분을 업 시키는 운동을(웃음), 네.

온유 하루에 두 번씩도 하고.

민호 그렇죠.

종현 기복이 심하시네요.

한 명씩.

종현 저는 음악 듣습니다.

온유 저는 안 좋을 때 멤버들의 애교를 봅니다.

저는 기분이 안 좋을 때는 기분이 안 좋은 걸 즐겨요.

종현 그것도 좋은 방법이죠.

태민 저는 기분 안 좋을 때 그냥 기분 안 좋게 있는데요(웃음).

종현 그것도 중요하죠.

태민 기분 안 좋을 때 방법을 찾을 기운이 없어요. 기분이 안 좋아요(웃음).


항상 가지고 다니는 물건?

(…)

종현 저는, 이어폰.

온유 아, 항상 노래를 들으니까.

종현 많이 갖고 다니는 것 같아요. 멤버들도 그런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가장 좋아하는 SHINee 노래는?

View.

종현 View 좋죠. 좋습니다. 민호 군은요?

민호 산소 같은 너.

종현 저는, Sherlock! SHINee의 퍼포먼스가 정말 뛰어난 곡이죠. 태민 군 같은 경우엔?

태민 저는 Chocolate이란 노래 되게 좋아하는 것 같아요. 요새.

온유 저는 아무래도 데뷔곡인 누난 너무 예뻐가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오늘 공연에 오지 못하는 팬들에게 해줄 말이 있다면?

온유 네. 이 자리에 못 오셔서 공연을 못 보시는 분도 계실 텐데 저희가 기회가 된다면 여러분들도 많이많이 찾아 뵈러 이런저런 장소에 많이 가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 주시고요, 응원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SHINee 감사합니다.


ⓒSoom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