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쫑뷰


큐트한 5인에게 잔뜩 질문해 봤어요!

SHINee는 어느 파!?

2년 만에 mini에 등장해 준 SHINee. 더욱더 파워업 해서 멋있어진 그들에게 궁금한 이것저것을 질문! 와글와글 즐거워 보이는 멤버들의 사진에도 주목해 주세요♥



QUESTIONS FOR SHINee!


멤버 중 가장 여성에게 인기 있는 건 본인이다! → YES or NO

온유·KEY·민호·태민 NO!

종현 저는 YES!(웃음)

온유 어째서?

종현 인기 없다고 하는 것보다는 인기 많다고 말하는 게 낫잖아?(웃음)

태민 다들 인기 많잖아요? 거짓말 하고 있는 거 아니에요? 저는 겸손한 모습을 보이고 싶으니까 인기 없다고 말해둘래요!(왠지 의기양양)


멤버 중 가장 남자다운 건 본인이다! → YES or NO

전원 NO~!

종현 SHINee 중에 남자답다고 할 만한 멤버가 있으려나?

태민 그렇지만 모두 남자니까, 자기는 모르는 남자다운 데가 있을지도?

민호 뭐야. 그게(웃음).


멤버 중 가장 다정한 건 본인이다! → YES or NO

온유·종현·KEY·민호 YES!

태민 NO!

종현 태민이는 "나쁜 남자 스타일"?(웃음)

태민 음-. 잘 모르겠지만, 저는 다정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민호 저는 다정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종현 저는 여성에게 다정해요(웃음).

온유 응, 그건 중요하지(웃음).


멤버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자신 있는 부분이 있다 → YES or NO

태민 당연히 다들 있죠?

온유·종현·KEY·민호 응, 있지!

KEY 스스로 말하는 건 부끄러우니까 다른 사람이 말해 주는 건 어때?

종현 민호는 스포츠 만능. 특히 구기종목을 잘해서, 못 하는 게 없죠.

민호 지기 싫어하는 성격이라……(웃음).

태민 그렇죠, 스포츠에 관해서는 민호 형 앞에서는 농담도 못해요. 바로 진지해지니까.

민호 온유 형은 딱밤 힘이 굉장히 세요.

온유 응, 이것만은 질 수 없지(싱글싱글).

태민 저기, 저는 말 안 해줘요-?

종현 너는 누구보다도 어려.

온유 응, 태민이는 어린 걸로는 누구에게도 지지 않지. 종현이는 행동력이 발군.

종현 저는 생각하면 즉시 행동하는 타입이라서. 키는 굉장히 멋쟁이!


남녀의 우정은 성립한다고 생각 → YES or NO

온유·종현·민호 YES!

태민 저희보다 윗세대 사람들은 별로 그런 감각이 없을지도 모르지만, 저희 세대라면 YES죠.

KEY 저는 NO 할까 했는데, 생각해 보니까 저한테 여자인 친구가 많더라고요(웃음).


좋아하는 여성의 성격은? → A.강아지처럼 순한 타입 B.고양이처럼 변덕스러운 타입

민호 A!

온유·종현·KEY·태민 B!

민호 응? 다들 휩쓸리는 걸 좋아하는 거야?

종현 그 사람이 나한테 휩쓸릴 거야 ㅎㅅㅎ!

온유 예를 들어 내가 말하는 것만 들어 주는 사람이라면 나도 미안하고, 더 자유로워도 괜찮다는 의미로 나는 B. 그쪽이 나한테도 자극이 있어서 재밌을 것 같고.

태민 음, 어느 쪽이든 귀여운 것 같아요. 민호 형은 강아지 같은 사람이 좋아요?

민호 순한 사람이 좋지 않아? 제멋대로 어디론가 가버리거나 하면 난 불안해지거든.


만약 한밤중, 그녀가 「지금 당장 보고 싶다」고 말한다면? → A.10분이라도 좋으니 만나러 간다 B.내일도 일해야 하니까 포기시킨다

온유·종현·KEY·민호 A!

태민 저는 B!

종현 오, 그래?

민호 그럼 여자친구 안 생긴다(웃음).

태민 그게, 저는 귀차니스트라서.

KEY 여자친구가 울어도 안 가?

태민 어쩔 수 없죠. 다음 날도 일 있고.

민호 나쁜 남자네~(웃음).

태민 아뇨아뇨, 귀찮을 뿐이에요!

온유 태민이는 연애 경험이 없으니까 모르는 거예요.


친구나 그녀와의 연락은 자주 하는 편이다 → YES or NO

KEY YES.

민호·태민 그다지 하지 않는 편?

태민 귀차니스트니까(웃음).

종현 저는 자주 해요.

온유 저는 안 하는 편? 카카오톡 같은 연락 앱은 깔아놨지만요.


그녀가 직접 만들어 준 요리가 맛이 없다면? → A.맛이 없다고 솔직히 말한다 B.참고 먹는다

온유·종현·민호 B!

(…)


사귀면 어느 쪽이 주도권을 잡는 게 좋아요? → A.본인 B.그녀

종현·KEY·민호 내가 좋아!(즉답)

종현 우리, 남자니까 역시 리드하고 싶어.

태민 저는 사귀어 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어요(싱글싱글).

온유 나는 반반이 좋겠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이라면 잘 리드하고 싶고, 그녀를 서포트하는 일도 있을 거고. 밸런스를 잡아 나가면 좋을 것 같아요.


그녀가 말해 주면 기쁜 건 어느 쪽? → A.「재밌다」 B.「믿음직스럽다」

종현·KEY·민호 B.

(…)


다시 태어난다면 어느 쪽? → A.남자 B.여자

전원 A!

온유 무조건 남자가 좋아! 다른 남자로 다시 태어나서 더 즐거운 인생을 살고 싶어.

태민 응, 그거 괜찮네. 전생의 기억이 남아 있으면 더 좋겠어요.

전원 좋다좋다!

KEY 예전에 여자로 다시 태어난다면 어떨지 생각한 적이 있는데, 여자는 할 게 많아서 힘들 것 같아. 스커트를 입거나 하이힐을 신지 않으면 안 되고, 매일 화장하지 않으면 안 되고. 그래서 저도 남자가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도라에몽에게 꺼내 달라고 한다면? → A.대나무 헬리콥터 B.어디로든 문

전원 B!!(즉답)

온유 이거, 무조건 B지?

KEY 비행기 타기 싫어~. 이동 시간이 아까워.

민호 휴식 시간에 잠깐 집에 돌아간다든지 하고 싶네요.

종현 일이 끝나면 「수고하셨습니다~」라고 말하고, 딸깍 문을 열면 바로 집이라는 상황이 좋겠다(웃음).

KEY 반대로 일이 늘어날 것 같다……(쓴웃음)


그녀가 「커플룩 입고 싶다」라고 한다면 한다? → YES or NO

온유·태민 NO.

종현 똑같은 걸 착용하는 것보다, 서로 비슷한 분위기의 패션으로 맞추는 거라면 하지 않을까.

KEY 나는 하고 싶어! 요즘 유행하고 있는 유니폼 같은 티셔츠를 입고, 여자친구는 숏팬츠나 미니스커트에 받쳐 입으면 좋겠다. 그렇지만 애인의 코디네이트에 참견하거나 했다가는 싸움 날 것 같아(웃음).

민호 저도 해보고 싶어요. 한 적 없으니까, 어떤 느낌일지 궁금해요. 티셔츠나 신발을 맞춘다거나?

종현 하이힐이라든가!?(웃음).

민호 그럴 리 없잖아!(웃음).


거리를 걷는 데이트라면? → A.손을 잡고 싶어 or B.팔짱을 끼고 싶어

KEY·민호 A!

온유·종현 B!

(…)




종현


1990년 4월 8일생. 파워풀한 보컬에 고음역을 커버하는 성량의 소유주. 백금발 & 컬러 렌즈도 어울리고, 섹시함이 흘러넘쳤습니다~. 「장래 프로듀서도 해보고 싶다」라고 의욕적!




2nd 앨범 「Boys Meet U」를 발매했습니다. 추천곡은?

종현 앨범 첫 번째 곡인 「Password」가 분위기가 좋아서 특히 좋아하는 곡이에요.

(…)


여러분, 일본어 굉장히 잘하는데요.

종현 아직 멀었어요. 하지만 저희, 일본인 친구도 있으니까 평소에도 말할 기회가 있거든요(라고 일본어).

온유 자, 다음 질문으로 갑시다(라고 일본어)!


싱글 「Boys Meet U」가 8월 21일에 발매된 참이네요.

종현 가사가 정말 좋으니까 차분히 들어 주셨으면 좋겠어요.

KEY 뮤직비디오도 귀여우니까 체크해 주세요.

민호 오키나와에서 찍었어요. 청량감 있는 곡에 맞춘 영상이라 마음에 듭니다!


현재 전국 투어 "SHINee WORLD2013~Boys Meet U~"를 개최 중인데 기억에 남는 일이 있나요?

태민 민호 형의 바지가 찢어진 것!(웃음)

전원 폭소

온유 맞아맞아! 오사카 공연에서 「Boys Meet U」를 부르다가 찢어졌지..

민호 그 이후는 꼼짝도 하지 않았어요(수줍).


이번에 상당히 격렬한 춤을 추고 있는데, 힘들 것 같아요.

종현 오로지 연습뿐이에요.

KEY 포메이션도 복잡하고 까다롭거든요. 항상 다음 움직임을 생각하고 있어서 머리가 풀 회전. 지난번 투어에 비해 댄스량이 늘어난 거라, 몸이 아픈 건 아니지만 이번에는 머리가 피곤해요(웃음).


마지막으로 mini의 독자에게 메시지를!

온유 투어도 하고 있고, 앞으로도 일본에서 SHINee의 멋진 모습을 더 보여드리고 싶으니까 응원 잘 부탁드립니다! mini는 세련된 잡지라서 보고 있기 즐거워요. 저희도 응원하고 있어요!

KEY mini에 실린 것들도 모두 귀여워요!


ⓒmini: 포토그래프 OTSUJI Takehiko[go relax E more], 스타일링 MIHO ASHINO, 텍스트 MAYUKO KUMAG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