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쫑뷰

SHINee SPECIAL INTERVIEW
일본 데뷔 해의 집대성. 다섯 명이 이야기한 앨범의 구상은!?

6월에 싱글 「Replay-君は僕のEverything-」로 일본 데뷔하고부터 「JULIETTE」, 「LUCIFER」 연속 히트한 한국의 5인조 보이그룹 SHINee. 일본 1st 앨범 『THE FIRST』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

일본 데뷔 해의 집대성

일본에서의 1st 앨범 『THE FIRST』가 발매되었는데, 이 앨범을 어떤 작품으로 만들고 싶었나요.
종현 저희를 사랑해 주시는 여러분의 생각을 바탕으로 SHINee가 한발 더 나아간다는 마음을 담고 싶었어요.
태민 지금까지 일본에서 발매해 온 싱글곡도 포함되어 있고, SHINee의 일본 데뷔 해의 집대성이 되는 작품으로 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Key 이렇게 빨리 앨범을 낼 수 있어 매우 기뻐요. 앨범을 만들면서 다시 한번 일본에서 정말 데뷔했다는 걸 실감할 수 있었어요.

신작은 어른으로 성장해가는 기분을 노래한 「BETTER」, 어른스러운 연애를 쿨하게 노래한 R&B 곡 「Seesaw」 등 일본 오리지널 곡과 「Amigo」, 「The SHINee World」등 라이브로 정평난 곡이 일본어 버전으로 수록되어 있는데요. 각각 좋아하는 곡과 인상 깊은 곡을 알려주세요.
온유 「The SHINee World」는 음악에 대한 저희 자세를 표현한 곡이에요. 다시 일본어로 노래함으로써 일본분들께 저희의 마음이 전해진다면 기쁠 거예요.
태민 저는 「To Your Heart」입니다. 가사의 세계관이 매우 아름다워서 팬들에게 전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노래했습니다.
Key 「Seesaw」. 지금까지 노래 한 적 없는 신선한 곡이고, 리듬을 잡기 위해 고생했기 때문에 기억에 남네요.
종현 저는 「BETTER」. 안타깝고 강렬한 멜로디가 좋아요.
민호 튀는 매력이 있는 「Amigo」네요. 밝고 즐거워서, 노래할 때도 정말 신나요.

과거와 미래가 담긴 앨범

확실히 『THE FIRST』는 SHINee의 지금까지와 앞으로가 담긴 작품 같은 느낌이 들어요. 완성된 앨범에 대해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Key 여러 가지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서 만들었어요. 저희의 다양한 음악을 앨범 형태로 들을 수 있는 기쁨이 있어요.
온유 아주 좋은 작품이 되었다고 생각해서, 많은 사람이 듣는다면 기쁠 거예요. 그리고 앞으로 라이브에서 어떤 모습을 여러분께 보여줄 수 있을지 생각하면, 굉장히 두근두근해요.
민호 좋은 앨범으로 완성할 수 있어 무척 기뻐요. 앞으로도 더 다양한 모습을 여러분에게 보여 드리고 싶어요. 이 앨범을 꼭 들어주고, 앞으로 SHINee를 많이 응원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앨범의 이야기에서 벗어나서, 최근 빠져 있는 것을 알려주세요.
Key 저는 피겨 수집입니다. 디즈니 캐릭터라든지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를 좋아해요. 뉴욕에 갔을 때, 잔뜩 사버렸어요(웃음).
온유 그동안 촬영에서 스페인에 갔을 때 스케이트 보드를 해 보았는데, 몹시 즐거웠어요.
태민 애니메이션 『BLEACH』를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좋아하는 캐릭터는 쿠치키 루키아, 그리고 그림죠 재거잭입니다.
종현 『코미디 빅리그』라는 한국의 코미디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잘 보고 있어요. 그리고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을 좋아하는데, 지금은 극장판에 빠져 있어요.
민호 저는 겨울 패션 준비에 빠져 있어요. 미리 겨울옷을 준비해서, 빨리 입고 싶어요.

ⓒORICON STYLE: 土屋恵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