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731


번역: 도덕ª(DC SHINee Gallery)

귀엽고, 때때로 섹시. 우리의 보물 ♥ 
SHINee

언제나 웃는 얼굴을 전해주는 5인조. 대망의 일본 첫 번째 앨범 발매를 남기고, 조금 어른스러워진 것처럼 보이는 본얼굴에, 또다시 급히 접근!

5명에게 질문! 
Q. 「남자 어른」이라고 듣고, 연상되는 것은?

"소년"에서 "청년"으로의 탈피하고 있는 멤버들에게 있어서, 딱 잘라 말해 「어른인 남자」의 이미지는? 촬영 틈틈이 쉬는 5명에게 직격 인터뷰!


종현

파우더룸에서 들려오는 미성의 주인은, 역시 종현 군. 때로는 보이스 트레이닝풍으로, 때로는 다정하게 흥얼흥얼. 대화가 어느샌가 노래로 바뀌어 있다거나, 자유자재로 노래하는 목소리가 멋져!

A. 꿈을 키우는 쪽이 아이, 꿈을 이루는 쪽이 어른.
그래도 처음에는 「어른스러움」이라든가 「아이다움」이라는 걸 느끼지 못하게 하는 사람이 진짜 어른이라고 생각해요. 나이를 먹는다는 건, 반드시 나쁜 건 아니에요.



왁자지껄 대화하며 있는 그대로를 다 보여주다!!

어른이 된 인상은…기분 탓이었나!? 질문에 귀여운 답변을 연발하고, 대폭소. 즐거운 그들을 기대해 주세요.

일본 데뷔해서부터 약 반년. 되돌아보면 어떤가요?
종현 빠른 템포로 활동해왔구나 하는 느낌. 긴장감을 잃지 않으면서 여러 가지를 배웠어요.
태민 빨랐어~. 하지만 여러 가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굉장히 재밌었어요.
온유 그리고, 여러 도시의 맛있는 요리를 알게 되어서 좋았어요! 멘타이코(명란젓), 라멘….
종현 (일본어로) 히츠마부시(나고야의 장어덮밥), 털게…. 맛있었어요!

일본어 싱글 3장을 내는 동안, 어려웠던 점은?
(…)
종현 세 번째 싱글 『LUCIFER』도, 가사의 발음이 어려웠어요. 춤이랑 노래를 맞추는 연습을 많이 했어요.
민호 뮤직비디오 촬영에서는 물이 있는 곳에서 안무를 해서, 신발 안에 물이 들어가거나 의상도 거의 젖었어요.
온유 그리고 다른 2장과 비교하면 좀 더 파워풀해서 남자다운 곡이라서, 멤버 각각 제스처 같은 걸로 곡의 매력을 표현했어요.
태민 구체적으로는, 표정이라든가….(이어서 한국어로 말함)
온유 (일본어로)강한 시선에, 의상, 헤어스타일, 이라는 거 같아요!(쑥스)
(…)

12월에는 이어서 앨범이 발매되네요.
온유 네! 이번 앨범에는 신곡이 많이 들어있어요.
종현 일본 오리지널 곡이 5곡!
KEY 일본어 녹음은, 맨 처음에는 아직 조금 익숙하지 않아서 힘들었는데요, 나중에는 거의 익어서 순조롭게 끝냈다고 생각해요.

최근 철야가 힘든 건 어른이 됐다는 증거??

이번 반년동안 조금 어른스러워졌다는 기분이 드나요?
종현 아아, 그렇네요. 최근 밤샘작업이 힘들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웃음). 이거, 어른이 됐다는 증거인가?
태민 틀림없어요!
(…)

(웃음) 그럼 반대로, 멤버의 어떤 점이, 서로 귀엽다고 생각되나요?
KEY 귀여운 부분이란 건 어떤 거지. 모두 같은 것에 흥미를 보였을 때, 다 조금 귀여운 것 같기도.
온유 혼자서 게임하고 있으면, 어느샌가 뒤에서 모두 얼굴을 들이밀고 쳐다보고 있거나 할 때(웃음).
민호 아! KEY는 가끔 목소리 톤이 굉장히 높아질 때가 있는데요, 그거 일부러 귀여워 보이게 하는 거지?!
전원 아하하(웃음).
태민 확실히 귀여워!
온유 머리 위에서부터 내고 있는 것 같은 목소리야.
종현 그거 말야, 귀여워? 
KEY 잠깐! 귀여워 보이려고 할 생각 없었거든? 기분이 너무 좋아지면 나오는 것뿐이야!
민호 맨 처음에는 어떻게 그 목소리를 내지? 생각했지만, 최근에는 신경 쓰이지 않게 됐어.
KEY (머리 위쪽을 가리키면서)여기서부터 나와요! (라고 말하고 높은 목소리를 냄)
태민 아 진짜! 내 머리가 아파졌어!

여러분, 이 1년 동안 거의 일본에 대해 많이 알게 된 것 같은데요?
종현 지명이나 사투리를 많이 배웠어요.
온유 何でやねん(뭐라능겨)! ホンマ(정말)!
민호 오사카 사투리는 왠지 외우기 쉬워서, 도쿄에서도 써버려요.
KEY 저는 일본어 특유의, 말을 가려 쓰는 게 재미있어요. 예를 들면 마음에 드는 "부분"이라고 말하지 않고 외국어를 써서 "포인토"라고 말하거나, 그리고 줄여 말하는 것도!
전원 あざっす(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감사합니다)! おっす(おはようございます 아침인사)!

일본어는 지금도 열심. 책도 낼 생각이에요(웃음).

(…)

일본어 공부도 여전히 열심히 하고 있군요.
태민 네. 계속하고 있어요. 저, 머지않아 일본어 공부 책을 낼 생각이에요(웃음).
KEY 표지는 제가 담당하기로 되어 있어요.
민호 저는 아트디렉터로.
종현 노래가 포함된 책이라서, 음악은 제가.
온유 저는 발음 체크!

자, 결정된 거네요! 그럼 언제쯤?
태민 그러니까… 20년 후에 부탁드릴게요!(웃음)

ⓒanan: 사진 Leslie Kee(super sonic), 스타일리스트 坂元真澄(The VOICE), 헤어 이푸름, 메이크업 조미혜, 글 神保亜紀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