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도덕ª(DC SHINee Gallery)

 Loverholic SHINee

6월에 일본 데뷔를 한 SHINee의 세 번째 싱글이 곧 도착! 한국에서 대 히트한 「LUCIFER」에 「Love Like Oxygen」이 커플링곡이라고 하는 사치스러운 한 장이 일본어 버전으로 등장! 우리들을 더욱더 사로잡는다!!

수갑이나 주문을 거는 안무에 주목!

한국 데뷔 후 3년 반, 귀여운 연하 남자에서 어른 아티스트로의 진화를 계속하고 있는 SHINee. 일본에서도 인기 급상승 중인 그들의 세 번째 싱글 「LUCIFER」가 10/12에 발매! 파워풀한 사운드와 매혹적인 댄스 퍼포먼스로, 우리를 다시 포로로.

「LUCIFER」는 지금까지의 이미지와는 다른, 위험한 남자의 페로몬을 느끼게 하는 곡이네요. 
종현 일렉트로닉 비트를 기반으로 한 멜로디와 깊은 사랑을 노래한 가사가 결합되어서, 여러 가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에요.
온유 템포가 빨라서, 따라가는 게 어렵지만요.
KEY 한 소절에 많은 단어가 들어있으니까(웃음). 일본어의 발음에 맞추기 위해서, 한국어 버전과는 박자나 음 배치를 바꾸지 않으면 안 되는 것도 어려웠어요. 일본어와 영어가 섞여 있는 부분도 어려웠어요.
민호 내 것이 되었다라고 느낀 건, 뮤직비디오 촬영이 끝나고부터. 몇 번이고 춤을 추면서 불러서 자연스럽게 몸에 배이게 된 게 아닐까 생각해요.

춤에서는, 그 세계관을 소화하는 여러분의 표현력에 놀랐어요.
KEY 감사합니다! 이번 안무는, 올드스쿨 스타일을 베이스로, 세련된 요소를 더해서 만든 거예요. 빠른 움직임을 요구하는 멜로디에 맞춰서, 다이나믹한 안무로 했어요.
태민 「속박당한 사랑」이라는 컨셉에 맞춰서 수갑 채워진 것과 같은 제스처를 하거나 가사의 「Loverholic~」의 부분에서는 주문을 거는 듯한 움직임을 넣었어요.
종현 솔로 파트에서는 각자의 개성에 맞는 안무를 하고 있으니까, 그 부분도 주목해서 봐주셨으면 해요. 모션 같은 부분은, 저희들도 의견을 내고 있어요.

커플링곡인 「Love Like Oxygen」도, 펑키하고 개성적인 곡이네요.
태민 「LUCIFER」가 가사에 강함을 표현한다고 하면, 「Love Like Oxygen」은 비트가 인상에 남는 곡이라서, 독특한 비트를 살리는 것을 중점으로 두고 불렀어요.
KEY 이 노래의 포인트는, 변칙 비트. 예를 들면 뒤에서 리듬을 타거나 갑자기 앞의 낮은 음이 된다거나. 그 독특한 리듬을 잘 타도록 불렀어요.
종현 노래하는 법에 기술이 필요한 곡이라서, 멤버 전원이 고생했었어요. 제 경우에는, 단조롭게 들리지 않도록 자신을 하나의 악기라고 생각하고, 몸 전체로 부르려고 했어요.

댄스에 노래에, SHINee의 테크닉이 빛나는 2곡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그런데, 8월에 난징에서 콘서트를 열었다고 하는데, 처음으로 하는 중국 공연은 어땠나요?
온유 처음 방문했는데도 많은 팬분들이 응원하러 와주셔서, 놀랐어요! 저희는 음악을 통해서 많은 여러분들과 만날 수 있다는 게 행복하다고 생각했어요.
민호 그 전에 데뷔 이벤트로 일본각지를 돌았을 때도 정말로 즐거웠어요. 앞으로도 많은 무대를 여러분께 보여드리고 싶다고 생각해요. 여러분도, 기대하며 기다려주세요.



종현
1990년 4월 8일생. 높은 가창력은 발군.

"저 자신을 하나의 악기라고 상상하며 불렀어요"

지금, 포로가 되어 있는 것은?
애니메이션 감상. 최근에는 극장판 「에반게리온」시리즈를 봤어요. 다음은 「공각기동대 S.A.C」를 보고 싶어요.

산소같이 소중한 것은?
SHINee. 지금의 제가 있는 것은 SHINee 덕분이니까.

데뷔 이벤트로 전국 각지를 돌아본 감상은?
각지에서 일본 팬분들과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었어요. 앞으로의 일본 활동을 더욱더 기대하게 되었어요. 



태민

지금, 포로가 되어 있는 것은?
작곡 프로그램을 이용해 작곡하는 것. 종현이 형에게 배우거나 하고 있어요. 작곡이란 거, 생각했던 것보다도 어렵고 깊은 세계네요. 그렇기 때문에 빠져있어요.


ⓒTVガイドPLUS: 사진 大摫志穂, 인터뷰 酒井美絵子, 헤어 이푸름, 메이크업 오현희, 스타일링 石橋修一,
의상협력 ショールーム イグニツョン·ガーデル·ボルトレ·ディップ·(株)ファイブフォックス カスタマーサービス·SANYO SHOKAI·
バーバリーC.R.室(SANYO SHOKAI)·プリマクレール プレスルーム·ワークショップ伐官山·アトリエ アッツュ·S.O.S. fp恵比寿·ボタン アベニュー ショールーム·アーバン リサー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