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ㄷㅂ29(DC SHINee Gallery)

그 마력, 멈출 줄 모르는 
SHINee

10월 12일, SHINee가 다시 우리를 사로잡는다. 한국에서 대 히트한 곡의 일본어 버전 「LUCIFER」는, 쿨하고 남자다운 느낌의 곡. 새로운 빛을 내는 멤버를 직격했다.

Message for you!
세계를 향해 활약하는 SHINee. 그래서 세상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밤하늘에 글을 남길 수 있다면.…? 이라고 물었습니다. SHINee로부터의 메시지는??


이것도 매력!? 사실은 의외로 빈틈이 많아요.

종현
1990년 4월 8일생

Message from JONGHYUN
“잘 자요! 좋은 꿈 꿔요!”



『LUCIFER』로 노래의 세계관이 넓어졌다

온유 『LUCIFER』가 일본에서도 발매되었지! 「その速さ音速のマッハ(그 속도 음속의 마하)」라는 가사가 실제로 가사에도 등장하는데, 특히 이번 곡은 템포가 빨라서, 일본어로 부르는 건 어려웠던 것 같아.
민호 나는 뮤직비디오를 다 찍고 겨우, 일본어 가사에 익숙해진 느낌이 들어요. 춤추면서 가사를 몸에 익숙해지게 한 느낌이랄까.
Key 댄스의 움직임도 엄청 빠르지. 올드스쿨 계열이 베이스지만, 새로운 요소도 넣어서 멋지게 완성됐다고 생각해.
태민 멜로디의 전환 부분에서는, 수갑이 채워진 듯한 안무라든지, 검지손가락을 세워서 주문을 거는 움직이라든지, 캐치한 댄스로 강약을 준 것도 포인트죠.
종현 다이내믹한 댄스와는 상반된 시적인 가사도 마음에 들어.
온유 「全てを受け止めたいと思うと もう虜(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싶다고 생각될 정도로 포로)」적인.
민호 덧붙이자면 저를 지금, 포로로 만들고있는건 「프리미어 리그」(영국의 축구리그)지만말이죠.
온유 그러면, 나는 당구.
태민 그럼 저는 작곡~. 종현이 형한테 배우기도 하고 있어요!
종현 태민이는 한번 시작하면 푹 빠지는 타입이니까. 정말로 「포로」 같은 느낌. 나는 「에반게리온」. 그리고……「공각기동대」! 항상 애니메이션 이야기만 하네……(웃음).
Key 나는 태민이가 생일에 준 Pad! 지금까지 별로 기계에 흥미가 없었는데, 써보는 사이에 푹 빠져버렸어.
온유 (웃음). 가사에 멜로디에 댄스……. 어쨌든 『LUCIFER』는 매력만점인 곡이지.
종현 스케일이 큰 곡이어서, 이걸 부름으로써 우리들의 세계관도 넓어졌다고 생각해.
태민 지금까지의 저희들의 이미지를 부수는 듯한 터프함을 강조한 것도, 매력이지 않을까요.
온유 그런데 여름에 일본 전국을 돈 데뷔 프리미엄 리셉션은 어땠어? 나는 팬분들로부터 엄청난 에너지를 받은 느낌이 들어.
Key 무대에 올라가기 전에는 두근거렸지만, MC로 그 지방의 사투리를 얘기했더니 분위기가 고조되어서 기뻤어.
태민 말 개그도 웃겼고요(웃음). 일본 팬분들과의 거리가 가까워진 느낌이 들어서, 정말로,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종현 그리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었지.
민호 스키야키를 먹었을 때, 고기를 날계란에 찍어서 먹은 건 좋은 의미로 충격적이었어. 한국에서는 그렇게 먹지 않으니까. 최고로 맛있었어~!
태민 저는 크레이프같이 몇 겹이고 겹쳐져 있는, 부드러운 돈카츠……. 신세계를 본 기분이였어요. 또 먹고 싶다~
온유 맛있는 걸 먹으면 「아~ SHINee가 되어서 다행이야 」라고 느끼기도 하지(웃음).
종현 또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많은 사람들 앞에서 라이브를 할 때도 SHINee여서 다행이라고 진심으로 생각해. 역시 SHINee는 최고야~!

ⓒ週刊TVガイド: 사진 大摫志穂, 인터뷰 酒井美絵子, 헤어 이푸름, 메이크업 오현희, 스타일링 石橋修一, 의상협력 ショールーム イグニツョン·ガーデル·ボルトレ·ディップ·(株)ファイブフォックス カスタマーサービス·SANYO SHOKAI·バーバリーC.R.室(SANYO SHOKAI)·プリマクレール プレスルーム·ワークショップ伐官山·アトリエ アッツュ·S.O.S. fp恵比寿·ボタン アベニュー ショールーム·アーバン リサー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