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ㄷㅂ29(DC SHINee Gallery)

3rd single [LUCIFER] 릴리스
모두 SHINee에 푹 빠졌다!

6월 일본 데뷔 이후,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팬을 정신없게 만들고 있는 SHINee. 3rd 싱글에서는 남성적이고 쿨한 매력을 내뿜는 그들을 직격!


장대한 세계관을 느낄 수 있는 곡이에요
종현

종현이 생각하는 SHINee의 매력은? 무대에서 보이는 폭발적인 에너지.



8월 말에 발매된 2nd 싱글 「JULIETTE」이, 오리콘 데일리 차트에서 첫 등장 1위를 획득. 일본에서도 눈부신 빛을 발산하고 있는 SHINee가, 10/12(수)에 3rd 싱글 「LUCIFER」를 릴리스. 지금까지의 반짝거리는 느낌에서 확 바뀌어, 파워풀하고 위험한 향기가 나는 곡으로, 새로운 일면을 보여주고 있다.
 
종현 「LUCIFER」는, 일렉트로의 비트를 기반으로 한 강한 곡. 장대한 세계관을 느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레코딩에서 고생한 건, 역시 일본어 발음. 한국어 버전의 시적인 분위기를 일본어 버전에서도 살려주셨는데, 단어와 박자를 맞추는 게 어려웠어요. 특히 도입 부분 「そう 隠す……」부분이. 
Key 한 소절에 많은 단어가 담겨 있으니까. 또 제 파트는 일본어와 영어가 섞여있기도 해서 어려웠어요.
온유 템포가 일단 빠른 곡이어서, 따라가는 데 필사적이었어요.
민호 일본어 가사가 제 것이 되었다고 느낀 건, 뮤직비디오를 다 찍고 나서. 춤추면서 노래했더니, 자연스럽게 몸에 배었다고 생각해요.

댄스도 매혹적으로, 꽤 격렬하게 완성되었는데요.
Key 댄스는 올드스쿨 계열을 베이스로 여러 가지 새로운 요소를 첨가했어요. 다이내믹한 안무로 완성됐어요. 
태민 컨셉은 「속박된 사랑」. 그래서 수갑이 채워진 듯한 동작도 있어요. 「Loverholic~」부분의, 주문을 걸듯이 검지손가락을 세우는 안무도 포인트예요.
종현 멤버 각자가 자기다운 댄스를 추고 있는 솔로 파트도 포인트 중 하나예요.

올해 여름, 일본의 다섯 개 도시에서 행한 데뷔 이벤트가 대성황이었다고요.
온유 팬 여러분으로부터, 엄청난 에너지를 받았어요. 많은 분들께서 와주셔서, 정말로 기뻤어요. 감사합니다!
Key 이벤트에서는, 회장마다 그 지방의 사투리를 했더니, 엄청 분위기가 고조되었었어요.
태민 말장난이나 개그를 연발해 봤는데, 그때도 분위기가 고조되었어요. 일본 팬 여러분과 더 가까워진 듯한 느낌이 들어서 기뻤어요.
온유 일본 각지의 명물을 먹을 수 있었던 것도 추억이에요.
민호 놀란 건, 스키야키에 날계란을 찍어서 먹는 거. 한국에서는 날계란은 별로 먹지 않아서……(그 말을 발단으로 날계란을 먹는다, 먹지 않는다로, 멤버 전원이 각자 지론을 전개) 어쨌든! 고기를 찍어서 먹지는 않는다고 생각해요. 일본에서만 그러지 않을까요. 하지만 최고로 맛있었어요!
태민 저는 크레이프처럼 고기가 몇 겹이나 겹쳐 있는 돈카츠를 먹었는데, 엄청 부드러워서 "신세계"를 찾은듯한 감동을 느꼈어요(웃음).
종현 일본 각지에서 팬 여러분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서, 앞으로의 일본에서의 활동이 더 기대됐어요. 또 가까운 시일 내에 만나요!


"SHINee"에게 6개의 질문!


종현

S HINee…멤버여서 좋았다고 생각하는 순간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라이브를 할 수 있었을 때.

H appy…최근 느낀 "작은 행복"은?
재밌는 TV방송을 찾은 일.

I mpression…주변 사람들에게 들은 말 중에서 "인상"에 남아있는 한마디는?
감사합니다.

N aughty…기억에 남아있는 "장난"은?(했다 or 당했다)
키가 일본에 갖고 온 한국 라면을, 키가 편의점에 간 사이에 몰래 먹어버렸어요. 미안해!

e at…지구 마지막날에, "먹고 싶은" 것은?
사과. 「DEATH NOTE 데스노트」의 영향이려나??(웃음)

e ternally…"영원"히 계속해 가고 싶은 일은?
물론 SHINee예요!


ⓒ月刊TVガイド: 사진 大摫志穂, 인터뷰 酒井美絵子, 헤어 이푸름, 메이크업 오현희, 스타일링 石橋修一,
의상협력 ショールーム イグニツョン·ガーデル·ボルトレ·ディップ·(株)ファイブフォックス カスタマーサービス·SANYO SHOKAI·
バーバリーC.R.室·プリマクレール プレスルーム·ワークショップ伐官山·アトリエ アッツュ·S.O.S. fp恵比寿·ボタン アベニュー ショールーム·アーバン リサー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