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ㄷㅂ29(DC SHINee Gallery)


SHINee SPECIAL SHOOTING

SHINee가 입은 도쿄 브랜드 Mix 스타일


올해 발매된 일본 데뷔 싱글 첫 주 매상이 한국 그룹 중에서, 일본 최다를 마크. 이미 아시아 전역에서 대인기인 한국출신의 컨템퍼러리 밴드 "SHINee". 6월, 런던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 행한 라이브에는, 영국을 포함한 유럽각지의 팬이 쇄도. 유럽에서의 인기도 보여준 그들이, 드디어 smart 첫등장! 도쿄 실력파 브랜드를 MiX한 "도쿄 패션 스타일"에 도전해 주었다.



종현


1990년 4월 8일생. AB형. 이번에 일본에 발매된 신곡 「JULIETTE」의 한국어 버전의 작사를 직접 했다. 또, 발군의 가창력을 가진 주인공. 




SHINee 빛나는 다섯 명의 매력을 좇는다! 스페셜 Q&A

다섯 명의 개성과 사이좋음이 스며나오는 인터뷰를 꼭 즐겨주세요. 특별 독자 선물도 놓치지 말길!!


일본에서의 라이브와 데뷔를 거쳐, 일본이나 일본팬의 인상은?

태민 일본 팬분들은 매우 친절하시고, 모두 귀엽다는 인상이에요. 나라에 따라 팬분들의 반응이나 성격이 다르지만, 일본 팬분들은 저희들을 볼 때, 소녀 같은 눈으로 봐 주세요. 격한 댄스곡, 퍼포먼스를 하고 있을 때는 열광적으로 응원을 해주고, 조용한 곡을 부르고 있을 때는 조용히 들어 주세요. 매우 친절하다고 생각해요.

종현 태민이가 말한 것처럼, 일본 팬분들은 저희들이 무대 위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할 수 있도록 응원을 해주신다고 느껴요. 그 덕분에 저희들 다섯 명만으로 무대를 만들고 있는 게 아니라, 팬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또 매너도 무척 좋으셔서, 저희 다섯 명도 팬 여러분께 기대를 하고 있어요. 저희와 일본 팬분들과의 호흡이 맞고 있어요. 거기에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중간에 호응을 하는 민호)


동방신기, 소녀시대 등 일본에서 활약하고 있는 회사 선배님들로부터 일본에서 활동하는 데 앞서 뭔가 어드바이스를 받으셨나요?

Key 네. 일본 팬분들께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는 언어가 중요하니까, 일본어 공부를 열심히 하라는 소리를 들었어요. 그리고 일본 드라마도 많이 보면 좋다는 말도 들었어요. 모든 선배님들이 만날 때마다 언제나 어드바이스를 해주세요.


신곡 「JULIETTE」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은 어디인가요?

태민 저는 댄스! 포인트가 있는데, 후렴구의 「줄~리엣」하는 부분의 댄스가 매우 마음에 들어요.

종현 가사가 마음에 들어요. 이전에 한국에서도 발매했던 곡이지만 일본어 버전의 가사가 더 성숙하달까, 가사 내용이 여성에게 보내는 세레나데로, 더 정열적인 느낌이에요. 굉장히 마음에 들어요.

민호 「JULIETTE」은, 듣고 있으면 즐거워지는 포인트가 있는 곡이라고 생각해요. 여러분들께서도 많이 들으시고, 즐겨주시길 바래요. 그리고, 제가 담당하고 있는 랩 부분의 가사가, 처음에는 일본어로 부르는 게 매우 어려웠어요. 하지만 지금은 많이 연습해서 익숙해졌어요. 랩 가사도 좋다고 생각해요.

Key (일본어로)「JULIETTE」의 SHINee다운 패션에도 주목해 주시길 바라요.

온유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는데, 멤버 각자의 연기를 봐주시길 바라요.


최근에 기뻤던 일은?

종현 (일본어로)네, 있습니다~. (한국어로) 지금, 데뷔곡 「Replay-君は僕のEverything-」의 CD를 구입한 분을 초대하는 리셉션 이벤트를 일본 각지에서 하고 있는데, 정말 많은 팬 분들께서 오셔서, 저희들에게 파워를 주고 계세요. 무대를 통해 일본 팬분들과 마음이 통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정말 기뻤어요.


휴일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Key (일본어로)쇼핑! 종현이 형이랑 같이~.

민호 스포츠!

태민 연습도 하고…….

종현 (일본어로)일본어 공부!

온유 노래 연습을 하거나, 많이 자요(웃음).


좋아하는 패션 스타일은?

태민 스키니! 스키니진이 좋아요!

종현 모노톤의 옷을 입는 일이 많네요. 액세서리도 좋아요.

민호 (종현이 「민호 순서야!」라고 재촉하자) 깔끔한 심플한 차림이 좋아요.

온유 저는 원래 편한 스타일, 입으면 편한 차림을 좋아하는데, 최근에는 자주 반바지를 입고 있어요.

Key 저는 매일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어서, 정해진 차림은 하지 않아요. 언제나 다른 패션에 도전하고 있어요.


좋아하는 여성 타입은?

(종현 웃는다)

종현 좋아하는 여성 타입……

태민 저는 역시 귀엽고, 예쁘고, 성격이 좋은 사람이 좋아요! (Key로부터 「뭐야~!」 종현으로부터는 일본어로 「완벽한 스페셜 레이디!」라는 소리를 들었다)

Key 저는 개성이 있는 사람일까요.

종현 저는……마음이 통하는 사람!

민호 저는……마음이 예쁜 사람.

온유 저는 잘 보살펴주는 사람. 제 자신이 자주 물건을 놓고 가거나, 잃어버리거나, 허술한 부분이 있어서 잘 보살펴주는 사람이 좋아요(웃음).


좋아하는 음식은?

Key (곧바로) 자루소바!

태민 (Key와 겹쳐지듯이) 소고기덮밥!

Key 라멘!

민호 라멘!

종현 밀크티. (민호 「밀크티가 음식이야?」라는 질문에 「밀크티는 음식이야!」라고 얘기하는 종현)

Key 태민이는?

태민 소고기덮밥이랑 돈카츠.

Key 태민이는 고베 소고기 좋아하잖아!

태민 앗! 고베 소고기! ……고베 소고기는 요리가 아니잖아요! 식재료잖아요!


동경하고 있는 사람이 있나요?

종현 어머니~!

(…)


모토는 무엇인가요?

종현 (일본어로)좌우명? 심각한 얘기가 되었네요~.

- 한동안 침묵.

온유 ……생각할까?

종현 (일본어로) 정말?

태민 (일본어로) 부탁드립니다!

Key 즐겁게 살자.

민호 언제나 베스트를 다해서 노력을 하자.

종현 이해보다는 인정하자.

태민 인간으로서 해야 할 일을 다하고 나서 하늘의 뜻을 기린다(진인사대천명). 이게 저희 집 가훈이에요.


SHINee로서 활동을 해가면서 제일 기뻤던 일은?

(…)

종현 처음에 TV 출연 했던 때.

(…)


10년 후의 꿈은 무엇인가요?

종현 10년 후에는 몇 살이지?

민호 10년 후에도 다섯이서 무대 위에 서있을 수 있으면 좋겠다.

Key 나는 지금이랑 똑같이 있을 수 있으면 됐어. (종현에게 「그건 안돼!」라는 소리를 듣는 키)

종현 저는 결혼하고 싶어요! (Key가 일본어로 「무리야~(웃음)!」라고 말하자, 「무리려나~」라고 말하는 종현)

(…)


ⓒsmart: 사진 Junji Ishiguro(go relax E more), 스타일링 Arata Kobayashi(takahashi office), 헤어 최윤정, 메이크업 김정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