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NEE IN HONG KONG

지난 2월 13일, 신년 카운트다운 행사로 홍콩에 도착한 샤이니! 공항에서부터 이벤트 행사까지 샤이니의 모습을 아스타TV가 홍콩 현지취재로 독자들에게 생생함으로 전한다. 지난 2월 13일 밤 10시 30분. 홍콩의 툰먼 타운 플라자(Tuen Mun Town Plaza)에서는 설날 카운트다운 행사가 펼쳐졌었다. 그리고 이날 이벤트 행사에 참가해 홍콩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진 샤이니(SHINee)! 밤 늦은 시간이었지만 1층부터 3층까지 빼곡히 들어선 팬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팬들과 함께 풍선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즐거운 시간도 보냈었다. 특히 최신곡 '조조'에서부터 데뷔곡 '누난 너무 예뻐'를 부를 때는 홍콩팬들이 정확한 한국어 발음으로 따라부르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었다. 그럼 만나볼까? 그만큼 너무 예뻤던 샤이니의 홍콩 방문기!

'즐거운 모습으로 공항 게이트를 막 빠져나오는 우리의 샤이니.' 국내 활동을 잠깐 쉬는 동안 샤이니의 해외 활동과 방문은 그만큼 활발해진 느낌이다. 지난 2월 6일 일본 삿포로에서의 공연. 그리고 이번 홍콩과 이어진 캄보디아의 방문. 2월 27일에는 일본 홋카이도에서의 팬미팅과 미니 라이브 공연 등 해외시장으로 더욱 커 나가고 있었다. 

12pm이 조금 지난 시각, 홍콩 공항에 도착한 샤이니! 도착하자마자 인터뷰를 위한 취재 기자들의 질문으로 인해 공항 내에서 잠시 기자회견장과도 같은 자리가 마련되었다. 공항 내에서는 선(?)로 즉석 인터뷰가 진행되었지만, 많은 매체에서의 질문들과 포토타임은 계속 이어져만 갔다. 연간 싱글벙글했던 '온유', 부드러운 미소의 '태민'과 '민호'! 그리고 약간은 수줍은 듯했던 종현과 시크한 모습의 '키'. 이렇게 각자 다섯 명의 매력은 홍콩 팬들에게도 그대로 각인되지 않았나 싶다. 

샤이니, 홍콩 공항에서의 밝은 모습

여기가 한국 공항인가 싶을 정도로 한국어로 쓰여진 피켓들이 인상적이었다. 게다가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홍콩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많은 홍콩 팬들의 열렬한 환호와 응원 속에서 간단한 인터뷰도 진행되었다. 행사 관계자들이 준비한 꽃다발. 그리고 수많은 포토 세례 중에도 연신 즐거운 표정이었던 샤이니는 곧 공항 내 안전요원들의 안내를 받으며, 공함 밖으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도착 당일날 밤 10시 30분에 있을 신년 카운트다운 행사를 위해 이 날은 일찌감치 호텔에 여정을 풀고 휴식을 취하기도 하였다. 

신년 카운트다운을 알리는 행사가 시작되기 전, 샤이니의 링딩동(Ring Ding Dong) 뮤직 비디오가 화면에 흐르자, 홍콩 팬들이 따라부르기 시작하면서 분위기는 더욱 고조되어 갔다. 그리고 밤 늦은 시각에도 윗층까지 빼곡히 들어선 팬들의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이윽고 무대에 오른 샤이니가 '누난 너무 예뻐' '링딩동' '조조' 등 히트곡들을 라이브로 부를 때마다 한국어 가사 그대로 따라부르는 홍콩팬들! 그러나 데뷔곡 '누난 너무 예뻐'를 부를 때는 너무 오랜만이었고 따로 리허설이 없어서였을까? 처음 시작할 때 동선이 얽혀서 태민과 종현이 가볍게 부딪히는 실수가 있었다. 첫 도입부 안무를 틀린 온유는 특유의 환한 미소로 멋쩍음을 대신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우리의 샤이니! 곧 배열을 맞추고 데뷔곡 때의 스텝을 밟아나가자 팬들의 환호는 더욱 커져만 갔다. 

홍콩 팬들의 선물 증정과 함께 무대 위에서 팬들과의 사진촬영도 진행되었다. 게임에서는 음악에 맞춰 누가 옷에 붙어있는 종이를 많이 떨어뜨리나를 했는데, 온유의 메뚜기 춤이 팬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무대가 끝난 뒤, 땀 흘린 막내 동생의 땀을 연신 닦아주던 '종현'. 형으로서의 세심함이 많이 느껴진다. 

ⓒASTA TV: 포토그래퍼  Silas T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