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나치(blog.daum.net/nati731)

빛나는 SHINee


종현
1990년 4월 8일

취미 영화감상, 노래

특기 작사, 중국어

중학생 때부터 음악에 흥미가 있어서 밴드를 하고 있다가 캐스팅되어 본격적으로 트레이닝을 받게 되었어요.



데뷔 후, 성장한 부분이 있나요?
온유 무대 경험을 많이 해서 무대에서도 여유를 가질 수 있게 됐습니다.
태민 많은 분들이 계신 앞에서 무대에 서게 돼서 관객분들과 함께 호흡하고 있는 게 어떤 느낌인지 알게 돼서 급한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는 순발력이 성장한 것 같습니다.
민호 데뷔한 지 얼마 안됐을 때와 비교해서 카메라 앞에 서는 게 편해진 것 같습니다.
Key 데뷔해서 가족과 따로 살게 돼서 가족의 중요함을 재차 느끼고 또 한층 어른이 된 것 같습니다.
종현 심정적으로 성장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르게 사회생활을 시작했기 때문에 스스로를 책임지게 되었습니다.

SHINee 노래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곡은?
온유·태민·민호 '누난 너무 예뻐'입니다. 지금 SHINee가 존재하고 있는 건 데뷔곡인 이 노래가 있기 때문이고, 이 노래에 무엇보다 애착을 느끼고 있습니다.
Key 저는 '화장을 하고'라는 곡입니다. 멜로디가 좋고, 제가 좋아하는 작곡가 Kenzie씨의 노래라서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종현 저는 '사랑의 길'입니다. 가사가 독특하고 달콤한 멜로디가 좋네요.

언제나 함께 있기 때문에 아는 멤버의 매력을 가르쳐 주세요!
온유 태민이는 노래를 부르고 있는 모습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막내인데 연습을 안 빠지고 노력하는 사람이라서 그런 부분을 우리가 배워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태민 종현이 형의 매력은 '입'입니다. 종현이 형이 노래를 부르는 입은 정말 매력적이에요! 
종현 민호는 눈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눈이 무척 예뻐서 빛이 나요.
민호 KEY는 이름대로 '만능열쇠'답게 댄스, 노래, 랩까지 다재다능한 점이 매력인 것 같습니다.
Key 온유 형은 마음이 순수한 점이 매력입니다.

혹시 뭐든 소원이 이루어진다면?
온유 과거로 돌아가서 못했던 걸 하고 싶고, 연습이 부족한 부분을 더 하고 싶습니다.
태민 죽어도 제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민호 영화 'Jumper'처럼 순간이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싶습니다.
Key 저는 아무거나 갖고 싶은 게 나올 박스를 갖고 싶습니다.
종현 모든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싶습니다. 그렇지만 배우는 과정도 중요하기 때문에, 한 번에 할 수 있게 된다면 재미없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지만요….

빠져있는 것은?
태민 연습입니다!
Key 일기 쓰기와 사진 찍기입니다. 그리고 일본드라마 '노부타를 프로듀스'와 미국드라마 'LOST'에 빠져있습니다.
종현 저는 음악에 빠져있습니다.

데뷔곡이 연상을 사랑하는 노래이지만 실제로 몇 살까지 OK?
온유·Key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정말로 좋아하면 나이는 상관이 없는 것 같습니다.
태민 나이보다 서로의 마음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민호 10살까지는 괜찮습니다(웃음).
종현 음… 7살 정도까지?

좋아하는 여성 타입은?
온유 '이런 여성이 좋다!'라는 건 특히 없고, 제가 사랑한다는 '마음'이 통하는 사람이 좋아요.
태민·민호 완벽한 여성(웃음).
Key 저는 정직하고 당당한 여성.
종현 저는 피부가 하얗고 입술이 빨간 여성.

일본에 오게 돼면 가보고 싶은 곳이 있어요?
온유 온천이 유명하다고 들은 적이 있으니까 피로를 풀기 위해서 가보고 싶습니다.
Key '하라주쿠'나 '오다이바' 등 여러 곳을 구경하고 싶고, 쇼핑도 하고 싶습니다.
민호 저는 축구를 좋아해서 오사카에 가서 J리그를 보고 싶습니다.

아는 일본어는?
온유 '아리가또 고자이마스(감사합니다)' 그외에도 아는 단어는 몇 개인가 있습니다.
Key '아케마시테 오메데토우 고자이마스(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종현 '사요나라(안녕히계세요/가세요)'. '사요나라'라는 발음이 귀엽다고 생각해요.

활동 예정과 2009년의 목표를…
온유 1집 활동을 끝내고 지금은 새 앨범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더 멋진 모습을 보여드릴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까 새로운 음악과 저희 무대를 기대해주세요. 2008년은 SHINee로서 데뷔해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서 행복해서 정말로 잊지 못하는 1년이 됐습니다. SHINee를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고 2009년도 열심히 전력질주하는 컨템퍼러리 밴드 샤이니가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본 팬들에게 메시지를 부탁합니다.
온유 일본에도 저희 노래를 좋아하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계신다고 들었는데 정말 기쁘고 감사합니다. 아직 일본 팬들을 직접 본 적은 없지만 기회가 생기면 멋진 무대를 통해서 꼭 인사하러 가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여러분 2009년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EUL